와, 눈이다!
김리라 지음 / 올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만 봐도 겨울겨울이네요

생쥐친구들이 어떤 놀이를 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ㅎㅎ

뭘하면서 즐기는지 책을 볼께요 :)

 

책에는 12마리의 쥐들이 나와요

쥐들마다 입고있는 옷도 다 다르죠

누가 뭘 들고있는지, 어떤 옷을 입고있는지

무슨색을 좋아하는지 얘기나눠봐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순서대로 첫째 둘째 셋째라며 나이순이라네요?ㅎㅎ

 

생쥐 친구들은 눈을 굴려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요

그리고 눈을 뭉쳐서 구슬아이스크림도 만들죠

이번엔 차곡차곡 눈 벽돌을 쌓아 그릇을 만들고 빙수를 만들어요

 

그때 생쥐들의 천적 고양이가 나타나요!!!

그런데 알고보니 쥐의 친구 고양이였네요

고양이의 발자국에 과일즙을 부어 얼려 얼음과자를 만들어요

얼음과자를 만들꺼라곤 상상하지도 못했는데

생쥐들의 행동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

케이크까지 완성하고 친구들을 불러 모읍니다.

 

케이크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눈사람친구들이였어요!!!!

생쥐친구들과 고양이, 그리고 눈사람까지 모두 모여 생일파티를 했네요^^

 

그렇게 이야기가 끝난줄 알았어요

첫째가 엄마 책 뒤에 눈사람이 녹았나봐

그래서 생쥐친구가 울고있어

라고 하는데

사실 젤 뒷페이지까지는 생각하지도 못했다가

아이의 한마디에 자세히 그림을 보는데

생쥐가 정말 눈물을 흘리고 있더라구요...

 

생쥐들이 눈오는날이 눈사람친구들의 생일이라 표현한 것일까요?

눈으로 눈사람친구들을 위해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 파티를 해준게

햇님이 나오면 녹아버릴 눈사람친구들이라

파티를 준비했던것일까요?

생쥐의 따뜻한 마음도 엿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살고있는 지역에는 눈이 잘 오지 않는 곳이라

항상 겨울이면 눈보고싶다는 말을 했었는데 이번엔 여기도 눈이 올까요?

쌓이지 않아도 좋으니 이번에도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 만들어주고싶네요 :)

 

올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올리 #와눈이다 #겨울 ##눈놀이 #친구 #눈사람 #만남 #파티 #생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