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훔쳐본 논술쌤의 비밀책장 (초등 1~2학년 학부모용) - 독서논술 선생님의 명품 큐레이션과 함께하는 필독 동화 60선
오애란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래 훔쳐본 논술쌤의 비밀책장

 

독서논술 선생님 4분의 명품 큐레이션과 함께하는 필독 동화 60!!!!

책에서 꼭 읽어야 할 국내외의 명작 그림동화 60권을 택해주셨어요

그림책으로 먼저 보여주고 싶어서

앞으로 도서관이나 책 구매할때 살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학교 수업들이 온라인으로 대체됨으로

시기가 점점 길어지다보니 아이들마다 문해력 저하에 대해 관심이 커졌고

2년 전부터는 문해력이라는 단어가 참 많이 보이기도 했어요

학생들뿐만아니라 어른들의 문해력도 심각했지요

급격하게 변화된 사회에 온라인은 정보통인데요

쉽게 정보를 얻을수 있다보니 책읽기, 즉 독서가 점점 중요하지 않는 시기가 온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이번 교육과정이 바뀐건 알고 계신가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가 바로 창의력과 사고력이였는데

이번 2022 교육과정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포용성과 창의력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이더라구요

어찌되었든 가장 기본이 되는건 꾸준히 책읽기더라구요

아이들과 선정해준 책을 읽으면서 재미있게 글쓰기까지 해본다면

관련 독후활동을 해준다면

다독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싸워도 돼요?> 책은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중 하나인데요

아이와 함께 읽고나서 책 도움을 받았어요!

생각나눔의 부분을 보면서

병관이의 성격은 어떨것 같은지,

한솔이는 몸집이 작고 달리기를 못하는데 한솔이와 비슷한 친구있는지?

내가 병관이라면 한솔이를 지켜주기 위해 우진이와 싸울수 있는지

싸워도 돼냐?라는 말에 아빠말씀처럼 주먹은 정의로운 일에만 쓰는게 맞는지

아직 어리지만 대답을 잘 해주더라구요 ㅎㅎㅎ

한솔이와 비슷한 친구도 있고, 자기는 작지만 달리기 열심히 잘할수 있다고 하고ㅎㅎㅎ

싸우는건 나쁜일이지만 솔직하게 말하는건 맞다고 하네요 !!

 

우리아이의 성향이 궁금해서 '엄마가 속상한일이 있어서 빵사먹었어'라고하니

한참 절 쳐다보더니 왜 속상하냐 하더라구요 ㅠㅠ

F 감성적인 아이인건 알고있지만 엄마말듣고 이해해주려는 말에 또 감동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이렇게 필독서 한권씩 추천해주시면서

책의 줄거리와 중점사항, 생각나눔을 통해서 아이와 책 한권으로 대화나누며

우리아이는 어떤 생각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갈수 있어요

그리고 관련 추천도서도 알려주시니 연계지어 독서할수있답니다 ^^

저도 도서관에가면 필독동화 빌려서 참고해보려고 합니다 :)

 

대경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대경북스 #몰래훔쳐본논술쌤의비밀책장 #독서논술 #필독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