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학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8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손정락 감수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아이들 대상으로 만들어진 과학그림책을 봤어요 :)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로 기후변화 책을 소개합니다

미국 아마존 어린이 과학 분야

종합 1위 시리즈이며

물리학자이자 수학자인 크리스 페리가 기획한

유아용 과학책이예요!!!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제목에서 부터 공하나로 어떻게 과학을 설명해준다는거지

무척이나 궁금했어요!!!

저번에는 신경망과 기후변화 책을 보여드렸고

오늘은 통계물리학에 이어 전자기학 소개합니다 :)

 

여기 공이 있어요.

이 공은 양전하를 띠고있고 전기장을 만들어요

전기장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다른 양전하를 밀어냅니다.

 

음전하도 전기장을 만드는데 양전하와 반대방향이예요

그래서 반대방향으로 흐르며 양전하를 좋아합니다.

전기장을 선으로 나타내면 양전하에서 음전하로 흘러가게 되어요

 

자석을 두고 비교해보면 이해하기 쉬워요

자석은 자기장을 만들고 자기장의 방향대로 있으려고 하거든요

자기장의 그림을 보는데 자성이 강한 자석을 두고 철가루를 뿌리면 저렇게 형태가 나오거든요

아이랑 다음에 실험해보면 좋겠다 싶었어요!!

 

자기장은 양전하를 시계반대방향으로

음전하는 시계방향으로 돌아요

자석의 힘을 자기력이라고 하는데

자기력은 전하에 영향을 주고,

전하는 자기력에 영향을 준답니다.

 

전자기학의 설명이 이리도 간단하다는걸

그림책읽으며 알게되었어요

이과생이였던터라 과학설명이 쉽게 이해하고싶어도

몇번이고 공부를 했어야 했는데

과학을 좋아해도 어려운건 어렵더라구요

이렇게 그림하나로 설명해주는 그림책이 또 어디있을까요?ㅎㅎ

첫째는 그림책보더니 다른건 더 없냐 물어보네요 :)

전자기학도 쉽게 풀어진 그림책이라 아이들이 접근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책세상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어린이 #전자기학 #키즈유니버시티

##양전하 #전기장 #음전하 #자석 #자기장 #자기력 #과학그림책 #유아과학 #유아과학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