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뜻풀이 초등국어사전 2022 - 제5판,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 수상 | 영어도 달려 있고, 한자도 한꺼번에
전광진 엮음 / 속뜻사전교육출판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크면서 꼭 필요한 책 중

사전은 필수일텐데요

제가 어릴때 전자사전이 있어서 사실 사전을 찾는 방법만 알뿐 활용을 많이 하지도 않았고

폰으로도 단어의 뜻을 쉽게 찾을수 있다보니

사전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책장에 고이 모셔두곤 했는데요

엄마표 홈스쿨하면서 전자사전은 이제 찾아볼 수없고

더 좋은 기기들이 나오더라구요

엄마가되니 아이가 모르는 단어를 물어볼 때

인터넷으로 같이 찾아 단어설명해주다보니까

점점 더 사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고싶었어요.

우연히 육아서 관련 서적을 읽다가

공부잘하는 아이의 집엔

3가지가 꼭 있는데

✔️ 지구본

✔️지도

✔️사전(도감)

이였어요.

보자마자 3가지를 꼭 준비해둬야겠다 생각했는데

마침 좋은 기회에 속뜻풀이초등국어사전을 만나게되었습니다😊

사전을 보곤 홀로그램이 너무 이쁘다며 한참을 보고

기역 니은 자음을 얘기하네요 ㅎㅎ

아직 어리지만 모르는 단어가 생길 때 사전을 보면 그 뜻을 알수 있다고 말해주니

신기해하네요 ㅎㅎ

속뜻풀이 초등국어사전은

영어도 달려있는 유일한 초등국어사전이라고 해요!!

사전이라는 단어도 3가지 뜻이 있는데 한자어에 따라 뜻풀이가 다르게 해석되는것도

아이와 찾아보았을 때 알 수 있고 영어도 다름을 알수있어서

사전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느낄수 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던 중 요즘은 어려운단어는

본문아래에 뜻을 다 적어둬서 사실 사전 찾을일이 없어요

하지만 아이와 사전에도 같은 뜻일까 하고 찾아보기도 했답니다.

사전 케이스를 살펴보면 꽃잎달기라는 문구가 나와요

케이스가 그냥 사전을 담는 통이 아니라 학습도구를 담는 필통으로 변신할수 있다고 되어있어요

유튜브에 속뜻풀이 초등국어 사전 꽃잎달기 학습법이 있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꽃잎달기 학습법을 보고나니까 도담이에게도 나만의 사전을 만들어주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단어만 적어보더라도 어휘공부를 자연스레 학습할수있다는 장점을 주는

속뜻풀이 초등국어사전!!!

예쁜 꽃잎을 달아보도록 할께요 :)

속뜻사전교육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도서후기 #속뜻풀이초등국어사전 #초등사전 #속뜻풀이 #국어사전 #꽃잎달기 #꽃잎달기학습법 #속뜻사전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