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소설의 계절.
여름.
쏟아져 나오는 미스터리 & 스릴러의 폭풍 속에서
야심차게 나타났던 비채의 삼종세트
대단히 좋은 책들이었다.
로버트 크레이스의 마력(not 매력, 마력)적인 스탠드얼론 <데몰리션 엔젤>
고 정태원 선생님의 마지막 책 <셜록홈즈의 라이벌들>
경지에 오른 것처럼 보이는 교고쿠 나츠히코의 <속항설백물어>
책의 질적 수준에 비해 너무 안 팔리고 있는 것 같지만
읽은 후 굉장히 만족스러웠기에
꾸준히 찾게 될 책이라는 생각이다.
그렇게 비채의 여름은 끝나가는가 싶었는데

그런데.
8월말에 다시 한 번 몰아치는 비채의 라인업은 심상치가 않다.
7월과 8월은 바뀌었어야 되지 않나 싶지만 (쿨럭...)
어쨌든 꽤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

<658, 우연히> 부터



일미 세권까지 눈을 돌릴 수 없는 책들이다.
이 중에서 미쓰다 신조의 <산마처럼 비웃는 것>은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의 후속으로 '도조 겐야' 시리즈.
잘린머리가 도조 겐야 시리즈 3번째였지만
딱히 이전 책을 읽지 않아도 무방한 스타일이라서 상관없다.
산마처럼부터 올라간 주가는
미즈치처럼 가라 앉는 것이 본격 미스터리 대상을 수상하면서
뛰어남까지 보장하는 시리즈가 되었기에.
올 여름 비채의 효자는 바로 <산마처럼 비웃는 것>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658, 우연히
가 산마처럼보다 잘 팔려야
출판사는 기운이 날텐데...
<클라인의 항아리>와 <일곱도시 이야기> 는 상대적으로 묻힐 가능성이 많지만
숨은 보물로 회자될 가능성도 많다.
창룡전을 읽다 집어던진 이후로 지겨운 작가라고 생각하던 다나카 요시키지만
그 유명한 '은하영웅전설'의 작가인데다가
시기가 '은하영웅전설'의 야심찬 재간과 맞물려 있기에
국내 다나카 요시키의 팬이라면 이 책을 잡을 공산이 크다.
<클라인의 항아리>는 읽어봐야 알 수 있을 듯하지만 설정자체가 굉장히 흥미롭다.
78월 나온 비채의 7권의 책은
사실 그 어떤 출판사의 책보다도 양도 질도 다양함까지도 임팩트가 엄청나다.
다소 실망했던 올초의 행보와는 달리
장르소설의 강자 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주려는 듯....

날씨가 서늘해진다고 가을이 아니다.
비채가 시들해지면 그 때가 가을이다.
봄에는 봄나물 씹듯 씹었던 비채가
여름엔 냉장고처럼 자주보게 되고
선풍기처럼 껴안고 살게 되다니
책읽기의 4계란 오묘하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