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쿄의 하늘은 하얗다 - 우리가 다시 사랑하게 된 도시, 도쿄, 개정판
오다윤 지음 / 세나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는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검색합니다.
그러나, 검색 한 번에 수만 개의 블로그, 카페 글, 유튜브 영상이 쏟아지다 보니 어떤 정보가 진짜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 선별하는 데 엄청난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또한, 광고성 게시글도 넘쳐나 객관적인 판단이 어려우며, 가짜 리뷰들도 넘쳐납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들 때문에 최근에는 해외에 대한 에세이 형태의 도서를 통해 해외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에세이 형태의 도서를 읽으면 작가가 경험한 그 도시의 역사, 분위기, 현지인들의 삶의 태도를 볼 수 있으며, 깊은 성찰이 담겨 있기 때문에 정보의 양은 적당하면서도 정보의 질과 통찰력 측면에서 인터넷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작가의 시선을 따라 읽다 보면 본인이 여행지를 선택할 때 좀 더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할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도쿄의 하늘은 하얗다'는 도쿄에서 5년간 생활했던 저자의 도쿄에 대한 느낌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쿄는 매우 넓고, 다양한 매력의 도시들이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꼭 세우고 가셔야 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저자는 도쿄의 대표 도시인 시부야, 신주쿠, 긴자, 롯폰기 오다이바 및 아사쿠사 등의 대표 관광지뿐만 아니라 기치죠지, 마루노우치 등 일본을 잘 모르는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도시들에 대해서도 저자의 느낀 점과 관광 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도시 전경도 풀컬러로 삽입되어 있으며, 각 도시의 맛집 정보에 대해서도 얻으실 수 있으니,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이고, 너무 많은 정보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다면 이 책을 통해 도쿄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도쿄의하늘은하얗다
#오다윤
#세나북스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