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소재 이야기 - 마법의 하얀 가루부터 해리 포터의 투명 망토까지 인류를 입히고 먹이고 살린 신소재의 비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홍완식 지음 / 주니어태학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신소재는 공학에서 매우 흥미로운 분야입니다.


신소재는 기존 물질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가진 재료를 개발하여 인류의 삶을 혁신하고 미래 기술 발전을 이끕니다.


또한, 신소재 분야는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공학 등 여러 학문의 경계를 허물고 융합하는 학문입니다. 


새로운 소재를 설계하고 합성하기 위해서는 원자 및 분자 수준에서의 구조를 이해해야 하고, 이들이 어떤 물리적 특성을 보이는지 분석해야 하며, 실제 산업에 적용하기 위한 공정을 개발해야 합니다.


신소재를 통해 환경 및 에너지 문제 등을 해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소재 분야는 매우 폭넓고 다양한 학문 지식이 요구되는 융합 학문이기 때문에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소재 분야는 매우 광범위하고 복잡하며, 전공 서적은 너무 딱딱하여 초심자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신소재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신소재 관련 교양서적을 통해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방법이 효과적인 학습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소재 이야기는 다양한 신소재들이 어떻게 인류의 역사와 기술 발전을 이끌어왔는지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설명되어 있는 신소재 분야 교양서적입니다.


인류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비료, 화약 및 석유 등의 소재부터 반도체, 리튬, 타이타늄 등의 대표적인 첨단 소재 분야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해리포터에 나온 투명 망토를 구현할 수 있는 소재인 메타물질에 대해서도 다루기 때문에 신소재 분야에 처음 관심을 가진 사람들도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신소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신소재에 대한 학습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꼬리에꼬리를무는신소재이야기

#홍완식

#주니어태학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