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두뇌를 자극하면 성장이 달라집니다 - 뇌과학자가 알려 주는 하루 2분 육아법 아이 성장 시리즈
혼마 료코.혼마 류스케 지음, 명다인 옮김 / 서울문화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기를 낳아보신 분들은 모로 반사(Moro reflex)라는 개념에 대해서 잘 아실 겁니다.


모로 반사는 신생아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개념으로 아기가 갑작스러운 자극에 놀라 팔다리를 쫙 펴고 손가락을 벌렸다가, 마치 무엇인가를 껴안듯이 몸쪽으로 움츠리는 반사적인 움직임을 말합니다.


이러한 모로 반사는 무의식적 반사 행동인 원시 반사 중 하나로 원시 반사는 생존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시 반사는 아이가 성장하면서 사라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만약 원시 반사가 사라지지 않으면 아이의 뇌 발달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의 두뇌를 자극하면 성장이 달라집니다'는 위와 같은 원시 반사가 남아있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시 반사를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되어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1장에서는 원시 반사의 종류와 이러한 원시 반사가 사라지지 않는 아이들의 행동에 대해서 다룹니다.


본인의 자녀가 해당 행동을 보인다면 특정 원시 반사가 아직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이 책을 통해 자녀의 원시 반사가 남아있는지 여부를 체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장에서는 원시 반사를 제거할 수 있는 20가지의 뇌간 훈련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20가지 모두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녀의 뇌간을 훈련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따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장에서는 뇌간 훈련의 효과를 본 아이들의 사례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뇌간 훈련을 꾸준히 하여 책에 나온 사례들처럼 아이의 뇌를 잘 성장시켜야겠습니다.  


#아이의두뇌를자극하면성장이달라집니다

#혼마료코

#혼마류스케

#명다인

#서울문화사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