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는 어떻게 말하는가 - 공감 관계 소통 설득 … 무례한 사람도 내 편으로 만드는 4단계 대화 수업
최지훈 지음 / 흐름출판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말을 잘하는 것과 잘 말하는 것은 의미가 다릅니다. 


말을 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화자의 타고난 언변 능력이나 숙련도를 의미합니다.


잘 말하는 것은 상황과 맥락에 맞게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말을 잘하는 것은 타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천적으로 언어 감각이 뛰어나거나 말에 감정이나 의도를 실어 생생하게 표현하는 능력이 출중하거나 막힘없이 술술 얘기하는 유창성의 경우는 노력과 훈련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잘 말하는 것은 누구든지 훈련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잘 말하는 것은 타인에 대한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노력, 훈련 및 경험을 통해 얼마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영역입니다.


다양한 의사소통 기술을 배우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태도를 기르며, 전략적으로 대화에 접근하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누구나 '잘 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는 어떻게 말하는가'는 말을 잘하는 법이 아닌 잘 말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되어 있는 도서입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 잘 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은 1단계 공감, 2단계 관계, 3단계 소통 및 최종 단계인 설득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잘 말하는 방법에 대해 훈련할 수 있습니다.


말을 유창하게 잘하지는 못하지만 잘 말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을 통해 잘 말하는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훈련하여 잘 말하는 프로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프로는어떻게말하는가

#최지훈

#흐름출판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