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툴러도 괜찮아 - 감정, 관계, 성장의 회사생활 사용법
육헌영 지음 / 렛츠북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회사에 처음 다니는 사회 초년생은 감정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대학생은 스스로 시간표를 짜고, 어떤 과목을 수강할지 선택하며, 과제의 마감 기한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는 등 높은 자율성을 가집니다.
비록, 개인의 성적에 대한 책임은 있지만, 직접적인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적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명확한 상하관계, 정해진 업무 프로세스 등의 엄격한 통제와 규율을 경험하며, 자신의 의지보다는 조직의 목표와 상사의 요구에 따라 움직여야 하는 상황이 많아 통제감을 상실하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 회사 생활을 하다가 지치게 되면 자신이 앞으로 이 회사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이 직무가 자신에게 맞는 일인지,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고민이 조기 퇴사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실제로 힘들게 입사한 회사에서 1년을 버티지 못하고 퇴사하는 신입사원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들로 인해 사회 초년생에게는 회사에서 일을 잘하는 방법보다 회사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다스리는 방법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는 회사와 관련된 스트레스 관리나 감정 조절에 대한 관련 도서를 읽고,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돌아보는 방법입니다.


'서툴러도 괜찮아'는 직장에 갓 입사한 사회초년생들과 회사업무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감정 조절 가이드북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은 서투를 수밖에 없으며 이를 잘 극복하여 원만한 회사 생활을 할 수 있는 심리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오랜 회사 생활에서 매너리즘을 느껴 성장 정체기에 빠진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회사로 인해 마음이 지치고 힘들다면 이 책을 통해 자기감정을 이해하고 다스리는 법을 배워 회사 생활을 잘 헤쳐 나가시길 바랍니다.
#서툴러도괜찮아
#육헌영
#렛츠북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