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캣 냥냥 한자 백과 위시캣 냥냥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SAMG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근 한국 사회에서 한자 교육이 등한시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80년대 후반부터 신문, 공문서, 교과서 등의 대부분의 출판물에서 한자가 사라지고 한글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한자를 접할 기회가 자연스럽게 줄고, 일상생활에서 한자의 필요성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또한, 영어 등 다른 외국서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한자 교육이 크게 약화되었습니다.


그러나, 한자를 공부하면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말 어휘의 약 60~70%가 한자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전문 용어나 추상적인 개념을 나타내는 단어들은 대부분 한자어입니다.


한자를 알면 이러한 단어들의 속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단어의 구성 원리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한자어를 정확히 이해하면 글을 읽을 때 문맥을 파악하고 정보를 해석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낯선 단어를 접했을 때도 한자를 통해 의미를 유추할 수 있어, 독해 속도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이 있지만, 어린이에게 한자 공부는 매우 어렵습니다.


한자는 글자 수가 많고 획수가 복잡하며, 개별 글자의 의미와 활용을 모두 암기해야 하므로 학습 부담이 큽니다.


특히 주입식, 암기 위주의 한자 교육 방식은 학생들의 흥미를 떨어뜨리고 교육적 효과를 반감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한자 학습 방법의 하나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학습입니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강한 애착과 흥미를 느낍니다. 


이 캐릭터들이 한자 학습에 등장하면, 아이들은 학습을 놀이처럼 즐겁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단순히 글자를 외우는 지루한 과정이 아니라, 캐릭터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활동으로 인식하게 되어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가 크게 향상됩니다.





'위시캣 냥냥 한자 백과'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이용하여 어린이에게 한자 교육을 할 수 있는 한자 학습 도서입니다.

 

위시캣은 2024년 9월부터 방영된 3D 애니메이션으로, 티니핑으로 유명한 SAMG엔터테인먼트의 작품입니다.


책 중간중간에 귀여운 위시캣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어린이가 재미있게 한자를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한자 학습을 통해 아이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신 부모님들은 이 책을 통해 한자 학습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시캣

#위시캣냥냥한자백과

#서울문화사편집부

#서울문화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