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트프러너 - 실행을 성공으로 바꾼 창업가들
언더독스.김지윤 지음 / 찌판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은 초창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아이디어는 있지만, 그것을 현실화하고 실제 사업으로 연결시키는 과정에서의 실무 경험이 부족하며, 고객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시장의 니즈와 동떨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창업은 미지의 영역에 도전하는 것이기에 실패에 대한 두려움, 미래에 대한 불안감, 막연한 막막함 등 심리적인 압박이 매우 큽니다.


사업은 모든 의사결정과 책임을 혼자 져야 하는 외로운 과정입니다. 주변의 이해 부족이나 부정적인 시선으로 인해 고립감을 느끼기 쉽고, 어려움을 나눌 상대가 부족하여 지치기 쉽습니다.


사업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본인의 아이디어와 능력에 대한 확신이 흔들리며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창업 교육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창업 교육 프로그램에는 대개 경험 많은 선배 창업가, 전문가, 투자자 등이 멘토로 참여합니다. 


이들의 실질적인 조언과 피드백은 초보 창업가에게 길잡이가 되어주며,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게 돕습니다.


또한, 교육 과정에서 다른 예비 창업가, 수료생, 멘토, 강사 등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는 동반자, 협력 파트너, 잠재 고객, 투자자 등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 됩니다.





이 책의 제목인 '액트프러너'는 아이디어를 단순히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행동으로 옮겨 현실화하고,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개선해 나가는 실행 중심의 창업가를 의미하며, 창업 교육 기관인 언더독스에서 강조하는 용어입니다.


언더독스는 창업을 무료로 교육해주는 사회적 기업으로 창업가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들을 제공해줍니다.


이 책은 액트프러너에 대해 다루지만,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은 언더독스의 창업 교육을 직접 듣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강조합니다.

 

교육이 무료라서 꺼려지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언더독스는 사회적 기업으로써, 교육생 개인에게 직접 교육비를 받기보다는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지원을 받아 교육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언더독스의 창업 교육을 들으셔서 액트프러너로 발돋움 해보시기 바랍니다.


#액트프러너

#언더독스

#김지윤

#찌판사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