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기 전까지 걷고 싶다면 스쿼트를 하라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홍성민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4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실천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위한 동기 부여로 운동 관련 서적을 활용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운동 관련 서적을 읽으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운동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강의 중요성, 운동의 효과 등을 다룬 책을 읽으면 운동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운동에 가치를 부여하게 됩니다.
운동 방법에 대해 다룬 책을 통해 운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도 있습니다.


'죽기 전까지 걷고 싶다면 스쿼트를 하라'는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한 스쿼트의 중요성을 강조한 책입니다.
저자인 고바야시 히로유키는 일본의 외과 의사이자 스포츠닥터로 여러 스포츠 선수의 건강 지도를 수행한 전문가입니다.
일본은 65세 이상의 노년층이 30% 가까이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노년층이 20%이 돌파하여 초고령사회가 되었기 때문에 노년층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년층의 삶의 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걷기를 통해 자연스러운 거동이 가능한지의 여부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은 자연스럽게 감소하며, 특히 걷기를 위한 하체 근육은 급속도로 약해지기 때문에 하체 운동은 필수입니다.
저자가 추천하는 운동은 앉았다 일어나기로 유명한 스쿼트입니다.
이 책은 바벨로 중량을 치는 스쿼트가 아닌 중년을 위한 맨몸 스쿼트에 대해 다루며, 스쿼트를 해야 하는 이유, 올바른 스쿼트 운동법 및 스쿼트의 효과 등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행복한 노년 생활을 위해 올바른 자세로 스쿼트를 하면서 동기 부여도 필요하신 분들은 이 책을 읽고 스쿼트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죽기전까지걷고싶다면스쿼트를하라
#고바야시히로유키
#홍성민
#동양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