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워니놀이터의 스퀴시북 꾸키 놀이 - 꾸미고 키우는 스퀴시북 종이놀이
조윤성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어릴 때 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오린 후 놀이를 재밌게 한 기억이 있습니다.
직접 좋아하는 그림이나 캐릭터를 그린 후 오려서 장난감을 만들어 재미있게 놀았지만, 도안이나 재질의 퀄리티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스퀴시(Squish)북'이라는 종이 도안책이 시중에 따로 나오기 때문에 높은 퀄리티의 장난감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스퀴시북 놀이는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으며, 도안을 오리고 붙이는 과정을 통해 소근육 발달 및 손과 눈의 협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퀴시북을 만드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도안을 코팅지로 코팅한 다음 테두리를 따라 오린 후, 앞면과 뒷면 도안 사이에 솜이나 스펀지 등 부드러운 충전재를 넣습니다.
만든 스퀴시북으로 이야기를 만들거나, 인형 놀이용 소품, 장식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소워니놀이터의 스퀴시북 꾸키 놀이'에는 총 10개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도안이 포함되어 있는 스퀴시북입니다.
여기서 꾸키놀이는 '꾸미고 키우는 놀이'라는 뜻으로 저자가 만든 용어입니다.
책 앞부분에는 귀여운 캐릭터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캐릭터들이 정말 귀엽게 생겨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습니다.
그 뒤에는 도안을 만드는 법과 10개의 도안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후 테두리를 따라 투명 테이프 등으로 꼼꼼히 붙여주면 스퀴시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이용하여 제 아들과 스퀴시북 꾸키놀이를 하면서 아들의 창의력과 소근육을 발달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워니놀이터의스퀴시북꾸키놀이
#소워니놀이터
#스퀴시북
#창의력
#육아템
#종이놀이
#꾸키놀이
#키즈북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