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1
안상현(초등교사 안쌤)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 말하기를 주로 배우고,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에는 글쓰기를 배우게 됩니다.


그러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글쓰기 교육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초등 저학년 어휘력 부족의 한계로 문장 구성 능력이 미숙하여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데 어려워하며,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 문장 부호 사용 등 기본적인 문법 규칙을 이해하고 적용하기 힘듭니다.


또한, 저학년 학생들은 글쓰기를 지루하고 어려운 활동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 흥미를 유발하고 유지하기가 어려우며 집중력도 짧아서 장시간 글쓰기 활동에 집중하기 힘듭니다.





'초등 처음 글쓰기'는 이러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글쓰기 교육의 어려움을 타파하기 위해 출판된 책입니다.


이 책은 기분 & 느낌, 특징, 일어난 일 및 상상 표현의 카테고리로 구분된 40가지의 필수 주제를 그림, 퀴즈, 빈칸 채우기 및 그림 잇기 등의 활동과 함께하면서 재미있게 글쓰기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이신 현직 초등 선생님 안상현 쌤은 '초등교사안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글쓰기 교육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학생, 학부모와 꾸준히 소통하는 유튜버이기도 합니다.


초등 저학년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부모님들이시라면 이 책을 통해 저학년 자녀의 글쓰기 교육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등처음글쓰기

#안쌤TV

#안상현

#체인지업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