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지개를 잡고 싶어! ㅣ 올리 그림책 51
나오미 존스 지음, 애나 고메즈 그림, 이현아 옮김 / 올리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어린이들은 어린 시절에 특정 사물이나 물건에 강한 애착을 보이기 마련입니다.
제 아들의 경우는 기차에 대한 애착이 매우 강해서 항상 기차놀이를 하려고 하고, 모든 사물을 기차와 기찻길로 바라보곤 합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프레야는 무지개를 매우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프레야의 방 안은 무지개로 가득하고, 옷, 신발, 가방 및 머리핀까지도 무지개 모양과 색을 하고 있습니다.
프레야는 무지개를 찾으려고 하지만 실패하고 맙니다.
이후 자신만의 무지개를 만들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여차저차해서 프레야는 무지개에 필요한 재료들을 모았지만, 프레야가 원하는 무지개가 나오지 않아서 실망합니다.
그러나, 프레야는 무지개를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자신만의 무지개를 만들어 나갑니다.
프레야는 끊임없는 도전과 아이디어를 통해 결국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무지개를 구현하는 데 성공하였고, 실제 무지개를 보는 것도 성공합니다.
이 책에는 100개가 넘는 무지개 그림이 숨어있으니, 무지개를 세어보는 것도 하나의 큰 즐거움이라고 합니다.
무지개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너무 좋을 것 같은 책입니다.
그러나, 제 아들에게 이 책을 읽어주니 무지개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책 삽화에 포함되어 있는 자동차 그림에만 관심을 가져서 안타까웠습니다.
아들이 무지개를 좋아하진 않더라도 무지개를 향한 프레야의 도전 정신이 제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지개를잡고싶어
#나오미존스
#애나고메즈
#이현아
#올리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