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가 알려주는 우리 몸의 위험 신호
모리 유마 지음, 이성희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의사가 알려주는 우리 몸의 위험 신호'의 저자인 모리 유마는 일본의 의사이자 예방의학과 관련된 유투브를 운영하면서 9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투버이기도 합니다.
저도 병을 치료하는 것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방의학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병들은 치료를 위한 골든 타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골든 타임은 환자의 생존율과 후유증 최소화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특히 심정지,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응급 질환은 발생 후 짧은 시간 안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골든 타임을 놓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들을 잘 캐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은 우리 몸이 보내주는 SOS 신호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한 심장, 간, 신장의 위험신호부터 당뇨병, 뇌경색, 녹내장 등의 위험 질병에 대해 어떤 신호를 조심해야 하는지 자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심각한 질병으로 대표되고 있는 암, 치매와 관련된 우리 몸의 위험신호들도 매우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이 책을 쭉 정독해도 되고,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여기에 해당하는 증상이 있는지 목차를 보고 골라서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저와 가족들의 건강 관리를 잘하면서 위험신호가 오면 꼭 캐치해서 제 때 치료를 받아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의사가알려주는우리몸의위험신호
#모리유마
#이성희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