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견과의 일상, 우아한 사파리 - 우사파 포토에세이 스페셜 에디션
우사파(이영빈) 지음 / 언제나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를 보자마자 바로 그 '우아한 사파리 우사파 대장'의 책이구나를 알 수 있었다.

우아한 사파리 유튜브 채널 구독자로써 우사파 대장과 초대형견 금강이와 부가티, 그리고 유기견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 우사파 대장이었기에 에세이를 출판했다니 반가워서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책을 받아보고 바로 펼쳐보았을 때에는 조금 의아했었다.

한 쪽에는 큰 사진이 실려있고 반대쪽에는 몇 줄의 글자만 있었기에 이 책이 에세이가 맞던가...? 싶었는데,

다시 천천히 글자를 음미해가면서 사진을 보고 있노라니 서서히 이렇게 편집한 의도를 알 것 같았다.


우사파 대장이 얼마나 강아지들을 아끼고 사랑하는지, 강아지들을 키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와닿았다.


유튜브 영상으로 봐 온 우사파 대장의 강아지들을 향한 시선이 '우아한 사파리' 책으로 표현되는 듯했다.

강아지들과 함께하는 우사파 대장의 사진들을 보면서 영상들이 하나하나 새록새록 떠올랐다.


우아한 사파리를 알게 된 경로에는 분명 초대형견인 금강이와 부가티가 있었지만, 계속 지켜보게 만드는 원동력에는 우사파 대장의 한결같은 강아지들을 향한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다.


사람에게서 몇 번이고 배신을 당해 사람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린 유기견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베풀어 끝내 애교 많은 강아지로 변화시킨 일화는 아직도 생생히 기억한다.


이 우아한 사파리 책과 유튜브 채널 영상이 널리 퍼져 많은 사람들이 지금보다 좀 더 강아지와 고양이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쏟는 게 당연한 사회를 만들어나갔으면 좋겠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