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산관리 올인원 - 알면 돈이 되는 저축, 투자, 은퇴, 보장 실전 자산관리의 모든 것
이혜나 외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자산관리 올인원>은 금융의 모든 것인 저축과 투자, 그리고 노후자금 마련하는 법에 더해서 보험에 대한 정보까지 한 권에 담은 책이다.
보통 재테크한다고 하면 보험까지는 생각할 여력이 없는데, 보험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고 하여 얼른 이 책을 꺼내들었다.
저축 파트는 시중에 나온 재테크 도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지출을 통제하고 통장을 나누어 관리하여 종잣돈을 마련하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돈공부에 대한 다른 책도 추천하는 부분이 있어서 매우 좋았다.
다음으로 투자 파트. 지출 통제가 어느 정도 되었고 종잣돈을 마련하고 있는 단계라면 투자는 필수적이다.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썼는지, 재무제표 읽는 방법과 공모주 투자, ETF, 해외 주식에 대해서 대부분의 페이지를 할애했다. 부동산 관련 정보가 너무 적어서 이 점은 아쉬웠지만, 주식 투자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듯하다.
세 번째 파트인 은퇴 파트. 퇴직 연금과 주택 연금 등 연금에 관련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다. 저축과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연금에 대한 정보만 알아도 충분할 듯. 주택 연금을 받으려면 부동산이 있어야 하는데, 어서 청약에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보험 파트.
보험에 대해서는 항상 안 좋은 이야기만 들어왔다. 사업비로 대부분의 돈을 빼간다. 종신형은 드는 거 아니다, 액수가 클수록 좋은 거다 등등...
한 번은 정리된 내용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열심히 공부해서 나에게 맞는 보험 하나만 가입해야겠다.
결론, 파트별로 이미 어느 정도 공부가 되어있는 사람이라면 금방 지루해질 수 있을 듯. 전반적인 내용을 훑어보며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