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1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이수정 옮김, 정지혜 감수 / 비즈니스맵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불변의 법칙_알 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의 고전과도 같은 책이다. 22가지의 마케팅 법칙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오래된 고전이다 보니 사례들이 오래되어 수 없이 진화한 현재의 마케팅을 대변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인다. 다만 마케팅에도 변하지 않는 기준이 있을 것 같아 선택했다. 생각만큼은 아니지만, 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하는데 만족을 한다.

 

P33.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P37. 자신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보라. 생각처럼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P47. 상대방의 마음속에 돌풍처럼 파고들어야 한다.

 

P61.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하나의 단어를 심고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다.

 

P75.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은 단어를 두 회사가 동시에 소유할 수는 없다.

 

P187.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어도 트렌드를 이용할 수는 있다. 이는 변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P200.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게 낫습니다.” 고르바초프

 

 

 

#마케팅불변의법칙

#알리스

#잭트라우트

#마케팅의고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