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강민호 지음 / 턴어라운드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20724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강민호

 

다양한 경험과 성과들을 이루어냈다. 그러나 부족한 점이 없었는지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브랜드 매니저로 일하는 큰아이의 책장에 모셔져 있는 책을 읽게 되었다. 조금은 지루하기는 했으나 그동안의 추진과정을 점검하기에는 충분했다. 직장생활하는 분들께 꼭 추천해주고 싶다.

 

도서정보

카테고리 분류

국내도서 > 경제 경영 > 마케팅/외판 > 마케팅/브랜드

 

http://www.yes24.com/Product/Goods/71405137

 

P20. “진정한 여행은 새로운 풍경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을 갖는 것이다.” 마르셀 프루스트

 

P42.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은 함께하는 사람들의 삶이 브랜드의 일부가 되어간다는 것입니다.

 

P44. 일의 의미가 삶의 의미와 연결이 되었을 때 우리가 하는 일과 삶은 브랜드가 되어갑니다. (중략) 잔에 물이 넘치면 밖으로 흘러내리듯이, 브랜드 역시 안에서 넘치면 바깥으로 흘러나갑니다. 개인으로서의 삶이 결국 브랜드입니다.

 

P56. 사행습인운(思行習人澐)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P79. 열정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빈도, 강도, 기간입니다.

 

P112. 신뢰에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성품과 역량, 그리고 결과입니다.

 

P186. 노인을 위한 효도 관광은 실패하지만,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여행상품은 성공합니다. 기도하면서 담배를 피우는 것은 안 되지만, 담배를 피우면서 기도하는 것은 허용된다는 프레임의 역설도 결국 그 시작은 언어입니다.

 

P237. 보통 숫자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할 정도의 높은 수준을 가진 사람이라면 의식적으로 숫자를 끊임없이 의심합니다. 숫자라는 현상이 미처 보여주지 못하는 이면의 본질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P257. 시간, 예산 등의 정해진 자원을 브랜드가 가진 하나의 강력한 강점과 매력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죠.

 

P275. Back to the Basic.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

 

 

치악산에서 운담이 쓰다.

 

#브랜드가되어간다는것 #강민호 #마케터브랜드에세이 #턴어라운드 #운담세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