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고승덕 지음 / 마켓데일리주식회사(개미들)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10629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고승덕 변호사

 

인생에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이 있다. 한편 어떤 일은 나쁘지만 좋은 일도 있다. 나만의 합리화일까? 나쁜 일 보다는 어려운 시기가 맞을 런지 모른다. 바로 그런 시기와 나날에 고승덕 변호사의 책을 접하게 되었다. ‘고시 3관왕의 반평생 수기라는 타이틀을 보며 변호사의 역경과 경험이 고스란히 내게 전해지는 듯하다. ~ 정말 이런 인생도 있구나. 내겐 또 다른 자극이 되는 듯하다.

 

[도서 정보]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고승덕 변호사 지음, 개미들출판사, 351 페이지,

 

/에세이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에세이 > 인물/자전적에세이 > 자전적에세이

/에세이 > 인물/자전적에세이 > 정치가/법조인

정치/사회 > 법학 > 법학일반 > 법조인

 

 

P45. 만물이 잠든 고요 속에서 혼자 깨어 공부하고 있으면 외롭기도 했지만 넓은 세계를 혼자서 차지하고 시간을 지배하고 있는 것 같은 독특한 만족감을 느꼈다.

 

P85. 운은 열심히 하려는 정신 자세가 되어 있고 절실히 구하는 사람에게 닿게 된다. 운은 노력하는 자의 것이다. 노력하면 운이 생긴다. 아니 노력이 운과 기적을 만든다.

 

P87. 당장 A보다 B를 더 하고 싶더라도 지금 B를 하면 나중에 A를 할 수 없고 지금 A를 하면 나중에 B를 할 수 있다면 지금은 A를 해야 한다.

A B. But A(t1)+O(t2) B(t1)+A(t2). Then B(t1) A(t1)

 

P337. 주말에도 일하다보니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적을 수밖에 없었다. 시간이 있으면 돈이 없다고 불평하고 돈이 있으면 시간이 없다고 불평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가진 것을 생각하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행복의 법칙이다.

 

P350. 지금까지 살아온 일에 후회나 원망은 없다. 당장은 시련과 좌절로 보였던 과정도 극복하고 보니 다음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었다.

 

이 책은 정말 법조인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고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 같다. 아울러 새롭게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용기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속으로 들어가며 깊이 빠져 들어감을 느꼈다. 변호사가 느끼는 고통과 시련들이 한편으론 대단하고 놀라운 결과에 함께 기뻤다.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나 자신도 용기와 희망을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었다.

 

 

 

 

다시 돌아온 원주에서 운담(芸談)이 쓰다.

 

 

#포기하지않으면불가능은없다 #고승덕변호사 #개미들출판사 #고시3관왕 #법조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