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 홈 스트레칭 - 몸의 밸런스와 라인이 살아나는 스트레칭
이이슬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운동하는 것! 그런데 운동을 선뜻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다. 작년에 요가를 배우다 원래 안 좋던 손목 결절이 더 심해져서 손목을 써야 하는 운동은 하기 어렵게 되었다. 러닝머신이라도 뛰어볼 요량으로 헬스를 하려니 오랫동안 운동을 한 지인이 전담 트레이너가 있지 않으면 기구를 사용해서 운동하기 어렵다고 했다.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아 게을러진 근육을 단련시키는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보라는 조언에 따라 집에서 스트레칭을 해보기로 했다. 

<이슬 홈 스트레칭>은 큐알코드가 있어서 나 같은 집순이들이 따라서 하기 쉬웠다. 과하거나 잘못된 스트레칭으로 인한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슬 강사의 자세한 설명이 자세 잡는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손목을 쓰는 운동은 건너뛰고 내게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들 장난감으로 전락한 폼롤러를 이용한 스트레칭도 유익했다. 평소 편두통이 있어 증상 개선을 위한 스트레칭이 특히 도움이 되었다. 유튜브에 ‘이슬 홈 스트레칭’이라고 검색하면 책 속에 나오는 다양한 자세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니 구독 추가하여 매일 조금씩 운동해 보자.

책상에 앉아 공부만 하는 고등학생들의 비만율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라고 한다. 젊음이 건강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뜻이다. 젊었을 때는 다이어리에 올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적었는데 나이 들어보니 가장 절실한 것이 체력을 증진시키는 운동이라는 것을 느낀다. 키 성장에도 근력 운동이 좋다. 유튜브를 즐겨보는 아이들과 함께 영상을 보며 운동을 해봤다. 리듬체조를 배웠던 첫째가 수업 시간에 배웠던 스트레칭이라며 나보다 더 즐거워했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올해는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시작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