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들에게 희망을 -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주는 컬러링북
케이티 마틴 지음, 이선주 옮김 / 북플라자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진열장은 바로 지나친다.

영화관에서 예매율 1, 2, 3위를 다투는 영화는 거들떠도 안 본다.

너도나도 아무 이유 없이 따라하는 세태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라

몇 달 전 한창 유행이던 컬러링북도 별생각 없이 보고 말았는데,

유행이 수그러들고 뒷북을 치는 것처럼 이제야 출간된 <꽃들에게 희망을>이 눈에 띄었다.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여행을 마치고 온 뒤에 책을 받았다.

곧 문방구에서 수채화용 색연필 24색을 사왔다.

여행을 다녀온 뒤 짐을 정리하고 씻고 거실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니,

아이가 맞은편에 앉으며 함께하길 원한다.

흔쾌히 허락하고 적당한 페이지를 펼쳐 왼쪽은 내가, 오른쪽은 아이가 한 쪽씩 맡은 다음 색연필을 집어 들었다.

 

 

 

 

 

그저 어른용 색칠공부 책에 지나지 않는다’,

힐링을 위해 샀는데 색칠하다가 복장 터진다는 후기들을 많이 봤지만,

굳이 미션을 치르는 것처럼 기간을 두고, 과제를 해결하는 것처럼 압박감을 느끼며 색칠할 필요가 있을까 싶었다. 오늘 다 하지 못 하면 어떠하랴, 내일 하면 되지. 내일 못 하면 어떠하랴, 시간 날 때 하면 되지.

숨 가쁜 일상 뒤에 잠시 머리를 비우고 싶을 때, 아이와 함께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선으로 이루어진 그림에 이런저런 색을 채워넣으며 조용한 평안을 느끼고 싶을 때 종종 찾게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