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흥행의 법칙 - 스타 상품의 7가지 조건
조성기 지음 / 초록물고기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흥행의 법칙 / IJS

스타가 지니고 있는 것들은 다 광고가 된다.

그래서 자연히 흥행에 성공하게 되고,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다.

이 책에서는 스타 상품의 7가지 조건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1. 새로울 것

 

2. 온리원이 될 것.
"스타 비즈니스 법칙은 One & Only이다." - Richard Koch

 

3. 매력을 줄 것

(진실된 모습, 진정성에 의한 호감)

 

4. 스타 이미지를 만들어라.

(자신만의이미지를 개발하라, 스토리 개발)
 
5. 널리 알려라.

(신뢰에 바탕을 둔 홍보)

 

6. 소비자가 참여토록 할 것

 

7. 기획자가 먼저 스타가 되라.

ex) 영국의 리차드 브랜슨

 

저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일을 즐겨야 하고,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고 주장한다.

 

뽀로로와 똥 치약이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를 끈 이유,

원더걸스, 애프터스쿨, 소녀시대, 카라 걸그룹의 차이점,

호감을 주는 이름(새우깡, 돼지바, 오 감자ㅋㅋ), 비호감을 주는 이름,

무한도전이 아직도 사랑받는 이유 등

 

이 책을 보면 흥미로운 사례들을 통해

대중문화의 흐름과 흥행의 법칙을 배울 수 있게 된다^^

 


#. A really great talent finds its happiness in execution - Goethe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머니랩 - 돈이 벌리는 경제실험실
케이윳 첸 & 마리나 크라코브스키 지음, 이영래 옮김 / 타임비즈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머니랩(Money Lab) / IJS

 

 

머니랩이란 '돈(Money) + 실험실(Laboratory)'을 뜻하는 것으로

돈이 움직이는 방식을 다룬 실험경제학의 모든 연구 결과를 총망라한 책이다.

 

실험 경제학은 최근 주목받는 행동 경제학에서도 가장 최첨단 분야다.

사람들의 의사결정 과정과 심리, 그리고 돈을 둘러싼 거래와 계약, 협상 등의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현실과 유사한 실험 환경에서 데이터를 도출하는 학문이다.

 

돈과 사람의 심리에 대해 알려지지 않았던,

혹은 잘못 인식돼 왔던 상식을 사정없이 깨뜨린다.

 

경제학 분야에는 사실 큰 관심이 없던 터라

책이 어려울까 염려했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한번쯤은 궁금했을법한,

예를 들면, 책에 나와있는 것처럼-

 

15,000원보다 15,490원이 더 싸게 느껴지는 이유,

먼저 주는 것과 나중에 주는 것의 커다란 차이,

자영업자보다 월급쟁이이기를 선호하는 까닭

'주중 할인'과 '주말 할증'의 차이,

메뉴가 많은 집에 손님이 안 몰리는 이유 등

재미있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들로 가득차 있다.

 

경제학과 소비, 사람과 돈 사이에 숨겨진 메커니즘을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적이라 할 수 있겠다.

 

머니 실험실에서 얻은 표현.

상대의 호의를 바란다면 우선 먼저 당근을!^^ㅋ (p.138)

 

 

 

Money Lab 1. 불확실성과 리스크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리스크를 대신 책임져주고, 그 대가로 돈을 벌 수 있다.

 

Money Lab 2. 공정함 혹은 형평성

다 주고도 미운털이 박히는 거래, 안 주고도 실익 챙기는 협상

 

Money Lab 3. 상호주의 혹은 호혜주의

모든 것은 다시 돌아온다. 돈을 벌고 싶다면 먼저 무언가를 주어라.

 

Money Lab 4. 합리성이라는 함정

인간은 결코 합리적이지 않다. 의사결정을 유도하는 테크닉을 발휘하라!

 

Money Lab 5. 평판의 위력

실적보다 좋은 평가, 평가보다 나쁜 정서, 암묵적 지지.. 시장의 교묘한 속성

 

Money Lab 6. 신뢰

계약, 강제, 명성과 권력을 뛰어넘는 거래의 조건

 

Money Lab 7. 게임의 법칙

시스템을 내게 유리하도록 만들고 상대가 악용하지 못하게 하라

 

Money Lab 8. 예측 불가의 현실

남들이 예측할 수 없는 것을 예측한다면, 미지의 보물섬은 당신 것이다!

 

 

 

#. '매진 임박'이라는 홈쇼핑의 알람 소리가 왜 우리의 심장을 뛰게 하는가?

'100만 명의 고객이 이미 선택한 제품'이라는 문구가

수많은 미사여구보다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이유는 뭔가?

동등해지고자 하는 욕구와 질투심을 자극하는 상술이

곳곳에 얼마나 많은지 관찰한다면 아주 흥미로워질 것이다. (p,88)

 

 

#.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광고와 판촉 등의 비용을 들여

'사은품'이나 '가격 할인' 등의 파격 대우를 제안하는 데는 열을 올리면서,

정작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그런 유사한 혹은

그보다 작은 인센티브를 제시하지 않는 기업들이 많다.

생각해볼 대목이다.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서돌 CEO 인사이트 시리즈
안도 고키 지음, 신정길 옮김 / 서돌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 IJS

 

흔히 "창업은 위대하지만, 수성은 창업보다 어렵다"고 말한다.

아무리 훌륭한 업적도 그것을 지키지 못하면 허물어지고 만다.

그런데 지키기에만 급급하면 안주하게 되고,

안주하는 회사는 무너지게 마련이다.


지키려면 오히려 공격해야 한다.

그것이 수성경영의 원칙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은 안도 고키라는 성공한 2대 경영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창업자가 세운 일본 최고의 라면회사를

세계적인 식품회사로 키운 성공 경영인이기도 하다.

 

사실 '컵누들'과 '치킨라멘'은 일본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라면 브랜드인데,

치킨라멘에는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라면'이라는 이름이,

컵누들에는 '세계 최초의 컵라면'이라는 이름이 늘 따라다닌다.

 

우리 주변에 가까운 식품이 주제로 등장하는 것이 흥미로웠을 뿐더러,

안도 모모후쿠가 성공시킨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깨부수라고 외치는 사람이 바로 그의 아들 안도 고키라는 점에서 호기심이 갔다.

파격적인 전략으로 수성을 이룬 안도 고키의 경영방침을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닛신맨 십계명


1.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대로 된 상품만 팔아라.

2. 닛신식품의 그랜드 디자인을 그려라.

3. 브랜드에 책임의식을 가져라.

4. 퍼스트 엔트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라.

5. 항상 카테고리 No.1을 목표로 하라.

6. 느낀 점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말하라.

7. 도망가지 말고 부딪쳐라.

8. 불가능에 도전해서 돌파하라.

9. 파벌주의와 싸워라.

10. 상사에 대한 불만은 사장에게 직접 말하라.

 

 

#. "식품산업은 평화산업이다!"


이는 아버지의 유언과도 같은 말이자,
즐거움을 위한 먹을거리에서 생명을 위한 먹을거리까지
인류를 지키기 위한 닛신식품의 사명이다. (p.238)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대한민국 학원 강사에게 고함 잘 나가는 프로 강사로 성공하라 - 스타 강사의 성공 비밀노트 1등 학원 만들기
박동옥 지음 / 미래와경영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잘 나가는 프로강사로 성공하라 / IJS

 

 

저자 분의 특강을 직접들어서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쉬웠다.

'대한민국 학원강사에게 고하는' 메시지를 담은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원생의 마음을 이해하고, 더 잘 교육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나와있다.

 

책에서 재미있었던 부분이 있었는데,

프로강사에게는 미운 원생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다. (p.101)

저자가 직접 문제가 많았던 원생들을 관리했던 방법들이다.

 

* 잠을 많이 자는 학생에게는 잠자는 숲속의 미녀상, 미남상

* 컨닝을 많이 하는 학생에게는 눈치코치상 (3회 이상 적발될 경우 꿀밤ㅋ, 혼자 시험보기 등)

* 웃기는 학생에게 웃찾사상

* 여우 짓을 가장 많이 한 학생에게 여우주연상

 

위와 같이 하면 당하는 학생은 다소 창피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웃으며 넘길 수 있는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형성되고

강사를 좋아하는 원생이 늘어 커뮤니케이션이 원만해진다고 한다.

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되었다^^

 

이 밖에도 1등 학원 경영기술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프로강사 입문 5단계

 

1) 원생이 나를 좋아하게 하라

2) 원생을 정확하게 진단하라

3) 상담 전문가가 되어라

4) 미래를 위해 투자하라

5) 아는 것을 실천하라

 

 

#.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려면?

- 원생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원생이 상처 받을만한 말은 하지 말자. 

- 원생을 나와 동등한 인격체로 대한다.

 

 

#. 프로강사로 성공하려면 미래를 위해 투자하라.

중요한 일에 시간 투자.

 

 

#. 아는 것이 힘이 아니고, 실천하는 것이 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병호의 우문현답 - 힘들고 지칠 때마다 나를 잡아준 그 한마디 공병호의 우문현답 시리즈 1
공병호 지음 / 해냄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칠 때 위로가 되어 주는 책 / IJS

 

이 책은 자기경영 분야의 권위자이신 공병호 선생님이

지치고 위안이 필요할 때 밑줄 그으며 되새겼던 문장들을 모은 것이라고 한다.

 

저자는 단 하나의 문장이 한 인간의 삶을 바꿀 수 있다 고 믿는다.

나도 그와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힘이 들 때가 있지만,

그럴 때 책을 통해 위로를 받고 용기를 얻을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공병호의 우문현답>은

좋은 콘텐츠를 많이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 저는 아이들에게 늘 이렇게 강조합니다.

 

"인생에서 자유로운 삶이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그런 삶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젊은 날 더 헌신적으로 해라.

그리고 해야 한다면 재미있게 하는 방법,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익혀서 해라.

마음먹기에 따라서 공부도 얼마든지 재미있게 할 수 있다. (p.41)

 

 

#. 인생은 대박이 아니라 축적입니다.

하루하루, 순간순간 조금씩 쌓아가는 것이지요.

젊은 날 부지런히 자기 앞가림을 위해 애써야 합니다.

젊음은 무척 짧거든요. "Time does fly quickly."

 

 

#. 젊음이란 어떤 기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아름다운 것, 좋은 것, 그리고 위대한 것들에 항상 마음을 열어놓고,

나 이외의 다른 사람들과 자연,

그리고 신으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 가슴을 가지고 있는 한, 당신은 젊읆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 더글러스 맥아더

 

 

#.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은 마음의 밭을 열심히 가는 작업이지요.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은 변화가 극심한 시대에 자신을 보호하는 실력을 쌓는 일이지요.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은 살아가는 재미를 더하는 일이지요.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은 삶에 대한 호기심을 더하는 것이지요.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은 열심히 살아야 할 이유를 발견하는 일이지요.

책을 가까이 하는 것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일이지요.

 

(...) 우리의 삶은 하나이지만,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원하기만 하면

타인의 삶을 경험하고, 거기서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제2, 제3, 제4의 삶을 마음껏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p.87)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