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서돌 CEO 인사이트 시리즈
안도 고키 지음, 신정길 옮김 / 서돌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 IJS

 

흔히 "창업은 위대하지만, 수성은 창업보다 어렵다"고 말한다.

아무리 훌륭한 업적도 그것을 지키지 못하면 허물어지고 만다.

그런데 지키기에만 급급하면 안주하게 되고,

안주하는 회사는 무너지게 마련이다.


지키려면 오히려 공격해야 한다.

그것이 수성경영의 원칙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은 안도 고키라는 성공한 2대 경영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창업자가 세운 일본 최고의 라면회사를

세계적인 식품회사로 키운 성공 경영인이기도 하다.

 

사실 '컵누들'과 '치킨라멘'은 일본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라면 브랜드인데,

치킨라멘에는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라면'이라는 이름이,

컵누들에는 '세계 최초의 컵라면'이라는 이름이 늘 따라다닌다.

 

우리 주변에 가까운 식품이 주제로 등장하는 것이 흥미로웠을 뿐더러,

안도 모모후쿠가 성공시킨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깨부수라고 외치는 사람이 바로 그의 아들 안도 고키라는 점에서 호기심이 갔다.

파격적인 전략으로 수성을 이룬 안도 고키의 경영방침을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닛신맨 십계명


1.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대로 된 상품만 팔아라.

2. 닛신식품의 그랜드 디자인을 그려라.

3. 브랜드에 책임의식을 가져라.

4. 퍼스트 엔트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라.

5. 항상 카테고리 No.1을 목표로 하라.

6. 느낀 점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말하라.

7. 도망가지 말고 부딪쳐라.

8. 불가능에 도전해서 돌파하라.

9. 파벌주의와 싸워라.

10. 상사에 대한 불만은 사장에게 직접 말하라.

 

 

#. "식품산업은 평화산업이다!"


이는 아버지의 유언과도 같은 말이자,
즐거움을 위한 먹을거리에서 생명을 위한 먹을거리까지
인류를 지키기 위한 닛신식품의 사명이다. (p.238)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