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의 법칙 - 스타 상품의 7가지 조건
조성기 지음 / 초록물고기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흥행의 법칙 / IJS

스타가 지니고 있는 것들은 다 광고가 된다.

그래서 자연히 흥행에 성공하게 되고,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다.

이 책에서는 스타 상품의 7가지 조건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1. 새로울 것

 

2. 온리원이 될 것.
"스타 비즈니스 법칙은 One & Only이다." - Richard Koch

 

3. 매력을 줄 것

(진실된 모습, 진정성에 의한 호감)

 

4. 스타 이미지를 만들어라.

(자신만의이미지를 개발하라, 스토리 개발)
 
5. 널리 알려라.

(신뢰에 바탕을 둔 홍보)

 

6. 소비자가 참여토록 할 것

 

7. 기획자가 먼저 스타가 되라.

ex) 영국의 리차드 브랜슨

 

저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일을 즐겨야 하고,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고 주장한다.

 

뽀로로와 똥 치약이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를 끈 이유,

원더걸스, 애프터스쿨, 소녀시대, 카라 걸그룹의 차이점,

호감을 주는 이름(새우깡, 돼지바, 오 감자ㅋㅋ), 비호감을 주는 이름,

무한도전이 아직도 사랑받는 이유 등

 

이 책을 보면 흥미로운 사례들을 통해

대중문화의 흐름과 흥행의 법칙을 배울 수 있게 된다^^

 


#. A really great talent finds its happiness in execution - Goethe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