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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슈퍼아이콘이 되기로 했다 - AI 시대, 인생과 비즈니스를 완성하는 슈퍼경영 프레임
김재광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생과 사업의 브랜딩 전략

책을 선택한 이유
AI 시대는 세상을 근본부터 바꾸고 있다.
빅테크 기업들은 AI로 대체되는 인력을 대규모 감축하고 있으며,
인력 구조조정은 각 분야로 확대될 전망이다.
AI는 모든 것을 대체하는 거대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변화하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스로 가치를 증명해야 한다.
자신을 브랜딩 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나는 슈퍼아이콘이 되기로 했다"를 선택한다.

"나는 슈퍼아이콘이 되기로 했다"는
인생을 건축처럼 설계하는 슈퍼자기경영,
장기 경쟁력과 브랜드 를 구축하는 슈퍼사업경영을 제안한다.

실패는 작은 놓침과 방치가 차곡차곡 쌓여 만들어진 결과다.
무너진 자리에서 시작된 나만의 만의 설계도는
슈퍼자기경영과 슈퍼사업경영의 씨앗이 된다.
인생과 사업을 동시에 설계할 수 있는 통합 모델 은
모든 이론과 실천의 기초가 된다.
건축가의 시선으로 삶과 사업 모두에 설계라는 개념을 적용한다.
슈퍼자기경영 이론은 인생을 건축처럼 설계하는 방법이다.
주춧돌, 기둥, 내부, 지붕과 외부 단계로 구성된다.
슈퍼사업경영은 단기 성과를 넘어 장기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구축하도록 설계된다.
주춧돌, 기둥, 내부, 지붕과 외부 단계로 구성된다.
슈퍼사업경영은 시장의 흐름, 고객의 변화, 기술의 진보에 맞춰
제품, 서비스, 시스템 을 끊임없이 재설계하고 진화시키는 경영 전략이다.
두 구조를 동시에 세우고 유기적으로 연결해 하나의 통합된
성장엔진으로 작동시키는 것이 진정한 경쟁력이다.
슈퍼자기경영, LVH는 나라는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경영하고
성장시키는 실천적 설계도다.
사명은 내가 왜 존재하는지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다.
비전 은 사명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그리고 있는 미래의 모습이다.
신조는 인생의 길을 걸어가는 동안 절대 타협하지 않는 기준이다.
사명, 비전, 신조, 전략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면 인생의 단단한 토대가 된다.
삶의 기둥은 건강, 인맥, 독서, 언어, 자산이다.
건강은 다른 기둥을 지탱하는 기둥이다.
인맥은 에너지가 세상과 연결되는 경로다.
독서를 지식 자산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분야의 균형, 기록과 정리,
실행과 연결의 원칙이 필요하다.
언어는 설득의 힘이자, 관계를 여는 열쇠이며, 세상을 확장하는 문이다.
자산은 돈과 삶의 다른 자산들이 균형을 이룰 때 완성된다.
슈퍼자기경영에서 성과와 지속 성장을 만드는 전략은
차별적 지식, 치밀한 계획, 과감한 실행, 탁월한 성과,
효율적 홍보, 지속적 관리로 구성된다.
슈퍼사업경영, BVH는 비즈니스 를 전략적으로 경영하고
지속가능한 명작으로 키워가는 설계도다.
사업의 주춧돌은 사명과 비전, 기업의 신조, 전략으로 구성된다.
사명은 현재의 존재 이유, 비전 은 미래의 목적지다.
기업의 신조는 조직 문화의 뿌리이자, 경영철학의 핵심이다.
전략은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살아 있는 시스템 이어야 한다.
문화는 모든 구성원의 행동과 결정에 깊이 스며 있는 보이지 않는 힘이다.
강력하고 건강한 문화는 단순한 내부 결속을 넘어서 외부에도 신뢰와
매력을 전달하는 강력한 핵심 역량이 된다.
사람 중심의 조직을 위해서는 적합한 채용, 지속적 성장,
상호 신뢰의 원칙이 필요하다.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문화가 자리 잡은 조직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자신 있게 나아간다.
체계는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관성을 유지하며,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는 기반이다.
체계가 튼튼하면, 사업은 규모와 속도의 균형을 잡으며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사업의 지속가능성은 결국 자산이 뒷받침해야 한다.
안정성, 지속성, 성장성은 자산 설계의 중요한 원칙이다.
자산은 사업이 오랫동안 가치를 유지하게 만드는 결정적 요소다.
성과와 지속 성장을 만드는 6가지 요소는 차별적 기술,
치밀한 공급, 과감한 생산, 탁월한 제품, 효율적 홍보, 지속적 관리다.
사업의 본질은 사람과 사람의 관계다.
사랑과 가치는 사업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구조를 갖추도록 만든다.
사랑이란 고객과 사회를 향한 진심 어린 배려와 책임을 의미한다.
가치는 기업이 세운 사명과 비전 을 시장과 사회 속에서 구현하는 구체적 방식이다.
가치 중심의 선택을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복리처럼 쌓여,
더 큰 성과와 시장에서의 입지를 만들어 준다.
사명은 존재 이유이며, 비전 은 그리고자 하는 미래다.
전략은 사명에 맞는 움직임이다.
사명과 부합하는가, 내부 상황이 뒷받침되는가, 외부 환경이 지지하는가의
질문을 모두 통과한 전략만이 실행할 가치가 있다.
전략은 사명에 맞는 움직임을, 현재 상황과 환경 속에서 최적화하는 것이다.
슈퍼자기경영과 슈퍼사업경영의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때,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 모두가 하나의 신뢰와 영향력으로 자리 잡는다.
진정한 브랜드 는 이미지, 감정, 신뢰로 결정된다.
신뢰와 경험에서 진심이 꾸준히 전해질 때 브랜드 는
하나의 기준과 상징이 된다.
성장과 나눔의 선순환은 삶과 비즈니스 에 지속적인 에너지 를 공급한다.
파동이 넓게 퍼져 나갈 대, 사명은 한층 더 완성된다.
AI는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의 범위와 속도를 상상을 초월할 만큼 확장한다.
철학이 없다면 AI가 아무리 뛰어난 결과물을 내놓아도, 쉽게 잊히고 만다.
진정성 있는 변화를 만드는 삶은 변함없는 슈퍼아이콘의 기준이다.
슈퍼아이콘 이란 말하는 대로 살고, 사는 대로 말하는 사람이다.
나를 경영하려면 현재의 위치와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우선순위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유동적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나의 상황을 점검하고, 과감하게 재조정하는 것이다.
나를 경영한다는 것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습관을 만드는 일이다.
중요한 것은 루틴 의 크기가 아니라 지속가능성이다.
성장의 핵심은 지속가능한 실행 구조를 만드는 데 있다.
진짜 나를 이해하려면 내면의 본질을 들여다 봐야 한다.
원하는 것을 찾는 순간 삶과 비즈니스 의 방향을 조정하면,
선택과 행동은 훨씬 단순하고 강력해진다.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는 개인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
성장하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는 것은 사고와 행동 패턴 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일이다.
슈퍼아이콘 은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의 사명과 비전 을 잃지 않고,
성장과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는 사람이다.
슈퍼아이콘이 되겠다는 선언은 자신과의 약속이며, 세상과의 약속이다.
슈퍼아이콘 은 스스로를 경영하며, 세상에 의미 있는 가치를
남기는 길을 선택한 것이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경제활동 기간은 늘어나지만,
평생 직장은 기대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이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삶의 철학과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브랜딩 해야 한다.
"나는 슈퍼아이콘이 되기로 했다"는
삶과 사업의 방향과 기준을 세우고,
핵심 경영 요소를 관리하면서,
지속 가능한 삶과 경영을 유지하도록 한다.
삶은 오로지 자신의 책임이다.
실패에 굴하지 않고 다시 도전하고, 실천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고 경영해야 한다.
"나는 슈퍼아이콘이 되기로 했다"는
사명과 비전, 신조와 전략, 기둥과 집짓기,
사랑과 가치 등의 구조적 삶을 실천하면서,
스스로 인생을 경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다스북스 에서 "나는 슈퍼아이콘이 되기로 했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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