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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효율
타이탄철물점(오윤록) 지음 / 타이탄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의미없는 노력 금지
책을 선택한 이유
성공한 사람은 드물다.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하기는 어렵다.
성공한 사람치고 노력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야 그나마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성공의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초효율"을 선택한다.
"초효율"은
1장 돈 버는 체질
2장 노력과 생산성의 상관관계
3장 부를 이루는 변곡점
4장 신흥 부자 탄생의 공식, 초효율
5장 부의 알고리즘
으로 구성되었다.
1장 돈 버는 체질 에서는
부는 열심히 사는 것만으로는 쥘 수 없다.
평범한 사람 대부분은, 부를 얻지 못한 채로 인생을 끝마친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본주의 원리를 명확히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들을 익혀야 한다.
홈페이지 제작을 맡은 영세 업체가 성장한 모습을 보면서,
초등 교사가 됨으로써 얻을 안정에 대한 미련이 사라진다.
부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부자들을 적대시하고 배척하면 할수록 돈의 속성을
더욱 이해할 수 없게 된다.
돈을 잘 버는 체질은 개인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 만들 수 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일이 성장하고 많아질수록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팔 것이 필요하고,
사줄 사람이 있을 때 돈은 만들어진다.
효율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을 가질 때,
돈을 버는 체질이 비로소 만들어진다.
2장 노력과 생산성의 상관관계 에서는
일은 적당히 하고 나의 시간은 충분히 취하겠다는 말로,
워라밸 이 변질되면서, 효율적 삶을 설계하는데 있어 가장 방해가 된다.
가급적 적은 시간을 쓰고 많은 아웃풋을 만들기 위해서
시간을 아껴 쓰는 과정을 통해 시간이 갖는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돈을 벌려면 팔아야 하며, 반드시 시간이 들어간다.
시간은 언제나 현재가 가장 값지다.
부를 이루고 싶다면 아깝게 낭비되는 시간들을 줄여서
가치있는 것들로 바꾸어야 한다.
부업은 시드머니 가 되어줬고, 투자를 실행할 수 있는 용기가 되어준다.
폭등세를 보이는 부동산을 사기 위해서라도 빨리 돈을 벌어야 했다.
마땅히 팔 것이 없기에 시간을 팔아야 하는 것이다.
시간을 써서 지식을 익히고,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몸값을 키워야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기술을 익히는 방법은 시간의 가치를 더욱 높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기에, 새롭게 기술을 익히는 일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노력은 성공의 충분조건이 되지 못한다.
실행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효율적인 업무 배치와
위임을 통한 진정한 속도의 상승이다.
적게 일하고도 생산성 높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수행 과업들을 세부적으로 리스팅 하고,
중요도와 효율적인 순서를 정한다.
위임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필요하다.
더 효율적 삶을 살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위임할 것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3장 부를 이루는 변곡점 에서는
성공은 터무니 없이 높은 목표를 세웠을 때 이뤄졌다.
목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하는 형태로 과업을 수행한다.
다소 과중한 과업 수행은 한계를 넘어 새로운 방법을 발견해낸다.
비법한 목표 아래 비범한 사람이 탄생하는 것이다.
10배의 목표는 새로운 관점을 갖게 만들고,
나아가 사고의 전환을 이끈다.
자본은 단순한 부가 아니다.
생산성을 만드는 모습으로 활용될 때 의미를 가진다.
용역은 시간을 가공해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시간을 돈으로 바꾸면서 쌓인 돈은 투자나 고용 등의 형태로 이어진다.
SNS 인플루언서 들이 창업가로 변신하고 있다.
SNS 수익모델은 광고에서 이커머스 로 변환한다.
검색 포탈 사이트 에서 SNS로 주도권이 바뀌고 있다.
블로그 는 충성도가 강한 유저들이 많이 분포한다.
수익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수익화 전략을
알려주는 컨셉으로 운영한다.
서포터 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마케팅 채널 구축은 인간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영역이자,
생존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이다.
블로그 는 좋은 홍보 수단이자, 강력한 팬덤 구축 수단이지만,
활성 유저 는 적다는 단점이 있다.
팬덤 비즈니스 는 부의 지도를 크게 바꾸고 있다.
고객 경로는 사용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접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겪게 되는 모든 과정이다.
고객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를 판매하느냐에 따라 속성이 달라지며,
접근하는 경로도 달라지게 된다.
마케팅 은 고객 경로를 제대로 파악하고, 고객이 상품을
어떻게 사게 되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고 대책을 세우는 과정이다.
고객 페르소나 설정은 잠재 고객을 예상해봄으로써,
고객 경로와 구매 전환 가설을 수립하는 단계다.
스스로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질문에 부합하는
고객 특성에; 따라 고객 경로를 예측하고 비용을 줄여나가야 한다.
고객 경로를 파악하고, 페르소나 를 설정하는 과정은
명확한 고객 타게팅 이 가능해지고 비용도 줄일 수 있다.
부를 이루는 인생의 변곡점을 만나기 위해서는
훨씬 더 효율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AI의 발전은 엄청나게 당한 SaaS의 출현을 불러온다.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모든 과업이 해결된다.
AI, SaaS의 등장은 불가능했던 과업의 난이도를 낮춰
경쟁자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과업을 처리할 수 있게 하면서,
극한의 효율로 극한의 소득 증가 방향 전환을 이뤄낼 수 있다.
4장 신흥 부자 탄생의 공식, 초효율 에서는
코로나 를 거치는 몇 년 사이 세상에 일어난 변화의 혜택을
실행력이 좋은 일부 청년들이 누리고 있다.
젊은 CEO들은 비효율적인 일을 싫어하고 효율적인 대체재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 두터웠다.
극단적 효율 추구는 남다른 생산성을 낳았다.
극한의 효율 추구는 비즈니스 성공 원동력이다.
놀라울 정도로 간단한 성공 회로는 성공의 원동력이 된다.
온라인 상의 정보를 빠르게 획득, 실행, 피드백 하고,
시행착오와 비효율적 요소를 최대한 줄여가며
실행으로 옮긴 것이 성공에 주효한 전략이다.
시스템 이 자리 잡고 업무의 R&R이 명확해질수록
직원들이 정착하기 시작하며, 회사는 효율적으로 굴러 갔고,
대표는 출퇴근의 강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디지털 노마드 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이다.
긱 워커 는 단기 계약, 프리랜서 형태로 일하는 사람들이며,
원격 업무 기술 발전을 통해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네트워킹 은 디지털 노마드 와 긱 워커 들에게
필수적 생존 전략이자 성장의 원동력이다.
업무와 삶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온라인을 통한 소통이
더 자연스러운 삶이 뉴노멀이 된다.
파트너십 은 고효율의 삶을 사는 데 필수적 방법이다.
퍼스널 브랜딩 은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브랜딩 은 타인도 받아들일 수 있는 객관적인 가치를 만드는 과정이다.
브랜딩은 돈 버는 공식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돈을 벌고 싶다면 브랜딩 을 통해 가치를 드높여야 한다.
좋은 이미지 를 아이덴티티 로 만들어야 한다.
마케팅 은 제품을 팔기 위해 제품을 알리는 것이고,
브랜딩 은 상대방이 먼저 제품을 떠올리게 하는 것이다.
브랜딩 은 브랜드 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의 핵심가치를 상품의 정체성으로 인식시킨다.
브랜딩 은 브랜드 철학 메시지 를 가다듬는 과정이다.
브랜딩 은 성공보다 실패가 많다.
상품의 핵심 가치를 몰라주고, 아이덴티티 를 갖지 못하면
브랜딩 은 결코 이뤄질 수 없다.
핵심 가치를 찾아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마케팅 을 통해 차별점을 인식하도록 만들어,
고유한 정체성을 입혀줘야 한다.
마케팅 이 구매 행위를 유발하는 행동이라면
브랜딩 은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활동이다.
마케팅 과 브랜딩 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5장 부의 알고리즘 에서는
부업은 가계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
부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다.
긱 워커 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부업인의 프로 의식 부족은 심각한 편이다.
사업가의 마음으로 부업에 임하고, 부업을 사업처럼 하니
결과는 성공적이다.
N잡러 의 속성은 욕심쟁이다.
부업은 현금 흐름 확보를 위한 수단이다.
부업에서 낭만은 찾지 않는다.
부업을 할 때는 배움을 늘 가까이 해야 한다.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보통 이상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남을 때는 배움에 투자해야 한다.
성공적 소셜미디어 운영을 위해서는 나를 정의하는
퍼스널 브랜딩 과정이 필요하다.
나를 정의하는 과정은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운영을 위해 중요하다.
브랜드 는 브랜드 를 선택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다.
나에 대한 정의를 바탕으로 나의 퍼스널 브랜드 의 비전과,
가치가 잘 드러날 수 있게 기획해야 한다.
공감대를 뽑아내 핵심 가치로 선정한 뒤,
차별화 요소로 내세울 수 있어야 한다.
계좌의 정체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아야 한다.
고객을 모아주고, 모여서 활동할 수 있는 집객 터널 로 집어 넣는다.
SNS를 잘하는 것은 사업의 필수 요소가 되었다.
마케팅 은 고객을 좀 더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전환하고,
리텐션 을 일으키기 위한 수많은 변수들을 캐치하며,
상품 판매 최적화 요소 구축, 기업의 체계를 만들어가는 등
모든 것들이 이뤄진다.
퍼스널 브랜드 가 갖는 정체성은 본인의 정체성이 된다.
항상 신뢰를 기반으로 활동한다.
거짓, 문제가 될 수 있는 콘텐츠 를 생산하지 않는다.
브랜딩 은 상품의 가치를 대중이 인식해 줌으로써 이뤄진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인생이라는 시간의 집합을 효율로 바꿔야 한다.
내가 해야할 일을 남에게 시키거나, 기계 등을 활용해
노동력의 투입을 줄이고 자동화 시켜야 한다.
공무원들은 안정을 추구했기에 월급이란 집단최면에 걸린다.
집단최면에서 벗어나 돈을 벌고 타인의 생산성을 사들이고 싶어
부업을 시작한다.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해서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절약될 수
있도록 시스템 을 만들어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월급쟁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자본이 없으면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네트워킹 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어떤식으로 돈을 버는지
원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통화량 증가가 지속되는 현대 경제에서, 실물자산 투자만이
진정한 자산 가치 보존의 해답이 될 수 있다.
자동화 시스템 을 만들어 타인의 생산성을 지배해 돈을 벌고,
자산을 늘리는 승자가 되어야 한다.
이벤트 는 효율적이고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미끼 상품은 고객을 세일즈 퍼널로 유입시키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얼마든지 보고 싶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세상이다.
이벤트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과도한 사용은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
부업이 본업을 앞지르기 위해서는 극한의 효율이 실현되어야 한다.
재정관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체계적인 재무 계획을 세우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한
비상금을 마련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법적 책임을 간과하면 심각한 처벌을 받을 수 있고,
회사가 망하는 방아쇠가 될 수도 있다.
핵심 업무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위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장 조사와 경쟁 분석의 중요성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사업가의 목표는 자본가다.
철저한 시장 조사와 견고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상세한 재무 계획 수립과 다각화된 자금 조달 전략,
효과적인 인적 관리와 기업 문화 조성,
창업 중소기업을 위한 세액 감면 혜택 활용
등은 초보 창업자들이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다.
SaaS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과 기본 IT 인프라 및 플랫폼 을
인터넷 브라우저 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형태다.
SaaS는 보안 문제, 비용 부담의 단점이 있지만,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에 효과적이다.
초보 사업가를 위한 SaaS를 추천한다.
24시간이라는 인간이 극복할 수 없는 시간의 제약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일에만 집중하고, 더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 내며,
고부가가치의 일만을 골라서 처리하며 효율적으로 변모한다.
인생은 더럽고, 불편하고, 짜증나고, 하기 싫고, 불안한
인생의 찌꺼기들을 개선해나가는 과정이다.
"초효율"은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의 특징,
노력을 생산성으로 만들기, 효율적인 삶을 살기,
부의 원리를 다룬다.
부는 열심히 사는 것만으로는 쥘 수 없다.
부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부자들을 적대시하고 배척하면 할수록 돈의 속성을
더욱 이해할 수 없게 된다.
돈을 잘 버는 체질은 개인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 만들 수 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일이 성장하고 많아질수록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을 벌려면 팔아야 하며, 반드시 시간이 들어간다.
시간은 언제나 현재가 가장 값지다.
부를 이루고 싶다면 아깝게 낭비되는 시간들을 줄여서
가치있는 것들로 바꾸어야 한다.
시간을 써서 지식을 익히고,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몸값을 키워야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
노력은 성공의 충분조건이 되지 못한다.
실행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효율적인 업무 배치와
위임을 통한 진정한 속도의 상승이다.
위임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필요하다.
더 효율적 삶을 살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위임할 것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성공은 터무니 없이 높은 목표를 세웠을 때 이뤄졌다.
자본은 단순한 부가 아니다.
생산성을 만드는 모습으로 활용될 때 의미를 가진다.
SNS 수익모델은 광고에서 이커머스 로 변환한다.
검색 포탈 사이트 에서 SNS로 주도권이 바뀌고 있다.
서포터 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마케팅 채널 구축은 인간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영역이자,
생존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이다.
팬덤 비즈니스 는 부의 지도를 크게 바꾸고 있다.
마케팅 은 고객 경로를 제대로 파악하고, 고객이 상품을
어떻게 사게 되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고 대책을 세우는 과정이다.
고객 경로를 파악하고, 페르소나 를 설정하는 과정은
명확한 고객 타게팅 이 가능해지고 비용도 줄일 수 있다.
AI, SaaS의 등장은 불가능했던 과업의 난이도를 낮춰
경쟁자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과업을 처리할 수 있게 하면서,
극한의 효율로 극한의 소득 증가 방향 전환을 이뤄낼 수 있다.
극단적 효율 추구는 남다른 생산성을 낳았다.
극한의 효율 추구는 비즈니스 성공 원동력이다.
디지털 노마드 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이다.
긱 워커 는 단기 계약, 프리랜서 형태로 일하는 사람들이며,
원격 업무 기술 발전을 통해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네트워킹 은 디지털 노마드 와 긱 워커 들에게
필수적 생존 전략이자 성장의 원동력이다.
파트너십 은 고효율의 삶을 사는 데 필수적 방법이다.
퍼스널 브랜딩 은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브랜딩 은 타인도 받아들일 수 있는 객관적인 가치를 만드는 과정이다.
브랜딩 은 브랜드 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의 핵심가치를 상품의 정체성으로 인식시킨다.
마케팅 과 브랜딩 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부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커져 가고 있다.
사업가의 마음으로 부업에 임하고, 부업을 사업처럼 해야 성공한다.
부업을 할 때는 배움을 늘 가까이 해야 한다.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보통 이상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남을 때는 배움에 투자해야 한다.
브랜드 는 브랜드 를 선택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다.
나에 대한 정의를 바탕으로 나의 퍼스널 브랜드 의 비전과,
가치가 잘 드러날 수 있게 기획해야 한다.
퍼스널 브랜드 가 갖는 정체성은 본인의 정체성이 된다.
브랜딩 은 상품의 가치를 대중이 인식해 줌으로써 이뤄진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인생이라는 시간의 집합을 효율로 바꿔야 한다.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해서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절약될 수
있도록 시스템 을 만들어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월급쟁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네트워킹 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어떤식으로 돈을 버는지
원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벤트 는 효율적이고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이벤트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과도한 사용은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
부업이 본업을 앞지르기 위해서는 극한의 효율이 실현되어야 한다.
사업가의 목표는 자본가다.
철저한 시장 조사와 견고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상세한 재무 계획 수립과 다각화된 자금 조달 전략,
효과적인 인적 관리와 기업 문화 조성,
창업 중소기업을 위한 세액 감면 혜택 활용
등은 초보 창업자들이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다.
24시간이라는 인간이 극복할 수 없는 시간의 제약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일에만 집중하고, 더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 내며,
고부가가치의 일만을 골라서 처리하며 효율적으로 변모한다.
SaaS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과 기본 IT 인프라 및 플랫폼 을
인터넷 브라우저 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형태다.
SaaS는 보안 문제, 비용 부담의 단점이 있지만,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에 효과적이다.
초보 사업가를 위한 SaaS를 추천한다.
인생은 더럽고, 불편하고, 짜증나고, 하기 싫고, 불안한
인생의 찌꺼기들을 개선해나가는 과정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성공의 척도는 돈으로 환산된다.
돈을 번다는 것은 성공적인 삶을 산 결과다.
모든 사람들은 동일한 시간의 한계를 지니고 있다.
자본이 동일하다면 효율적으로 생산을 증가시키고,
과업을 수행에 활용하느냐에따라 부의 격차가 달라진다.
"초효율"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 채널 구축,
고객 페르소나 설정을 통한 고객 타게팅,
디지털 노마드, 긱 워커 의 네트워킹 필요성,
퍼스널 브랜딩 구축 방법, 부업인의 프로 의식,
자동화 시스템 구축 필요성, 세일즈 퍼널 유입,
부업 성공을 위한 업무 효율 높이기, SaaS 프로그램 활용 등
영세 자영업자, 1인 기업, 부업인 등이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알아야 할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치열한 경쟁 사회다.
남들과 같다면 성공할 수 없다.
주어진 조건이 같다면 효율성을 높여야 성공할 수 있다.
단순한 노력만 해서는 안되며, 효율성 향상을 위한 구체적 방법을 배우고,
활용하면서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초효율"은 성공을 위해 효율성을 높이는 법을 살펴보면서,
성공에 가깝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타이탄 북스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초효율"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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