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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 - 하루 2시간 저절로 돈 벌리는 부업 필살기
최지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1월
평점 :
인스타를 활용한 수익 창출 전략
책을 선택한 이유
SNS 전성시대다.
SNS에 사람이 몰리면서, 유용한 수익창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SNS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를 선택한다.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는
1장 돈 안 드는 광고판 활용하기
2장 돈이 되는 인스타그램 세팅법은 따로 있다
3장 저절로 주문이 들어오는 자판기 만들기
4장 마진율 올려서 알짜 수입 얻는 마케팅 전략
으로 구성되었다.
1장 돈 안 드는 광고판 활용하기 에서는
큰 사업체 1개를 운영할 때의 순이익보다
작은 스토어 3개를 운영하는 것이 이익과 업무량에서 유리하다.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인스타그램 은 성장하는 시장이며,
개인과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수익화는 자본금이 거의 들지 않는다.
인스타그램 은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나만의 판로를 만들어 외부의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다.
위탁판매와 공동판매는 초기 세팅만 신경 쓴다면,
판매관리를 위한 큰 비용과 수고가 거의 들지 않는다.
최근에는 홍보, 판매만 하면, 주문 수집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하루 2-3시간 내외로 일을 하면서 월평균 2천만 원
내외의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
업무 시간 이외의 적은 노동으로 효율적인 수입을
창출하고자 한다면 나름 괜찮은 성과다.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콘텐츠 주제 찾기 질문을 통해
체계적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본다.
큐레이션 은 박물관 등에서 작품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직업에서,
특정 분야의 정보를 개인의 목적과 방향에 맞게 분석하고,
추천하는 콘텐츠 재배포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SNS에 지속적으로 정보성 콘텐츠 를 만들어 올린다는 것은
엄청난 에너지와 시간, 비용이 드는 일이다.
관심 있는 주제를 나만의 콘텐츠로 재가공하는 것이 좋다.
2장 돈이 되는 인스타그램 세팅법은 따로 있다 에서는
인스타그램 은 접근성이 뛰어나고, 소통의 장이 열려 있다.
인스타그램 속 프로필 은 나를 표현하는 명함과 같다.
프로필 세팅에 따라 당신의 계정 신뢰도를 판단하게 된다.
인스타그램 은 소통을 기반으로 구축된 플랫폼이며,
프로필 은 계정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프로필에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명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직관적으로 무엇을 하는 사람이고, 어떤 이득을 줄 수 있는
사람인지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디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더욱 중요한 이유는
내 계정의 노출도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전략적인 콘텐츠 발행을 위해서, 게시물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은 필수다.
비즈니스 계정, 크리에이터 계정 등 프로페셔널 계정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적합한 계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시물이 특정 타깃에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명확하고 일관된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수익화를 하고 싶다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모호한 계정 운영은 중단해야 한다.
게시물이 일관성 있는 주제를 유지하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고,
알고리즘 최적화를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전파된다.
계정의 정체성과 알고리즘 을 재정비하면,
주요 타깃층에게 계정을 보일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정리해야 하는 가장 골치 아픈 팔로워 는 유령 계정이다.
스팸, 봇, 관련 없는 계정을 삭제하면, 도달율을 낮추는 악영향이 차단된다.
CTA는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 혹은 요소를 뜻하는 마케팅 용어다.
CTA 사용 및 최적화가 전환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즉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지시어를 통해 팔로워 수를
3배 늘릴 수 있다.
타깃의 관심사와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기 위해
노력할 때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릴스 시청자가 중도 이탈하지 않도록 양질의 콘텐츠 를 업로드 한다.
1일 1릴스 에 집착하기 보다는 내용을 어떻게 만들지
심도 있게 고민해야 한다.
팔로워 수가 증가하면 계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참여도가 높다는 신호로 작용한다.
동영상은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고 매력적으로 느껴끼며,
정보의 전달력 역시 더욱 높다.
같은 종류의 제품을 시간차를 두지 않고 반복적으로
협찬 받으면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다.
잠재 고객에게 소개할 제품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심어주고,
공동구매 오픈 전날 잠재 고객들이 빠르게 유입될 수 있도록
포지셔닝 하면서 제품을 기다리도록 유도한다.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고민을 공감하고 극복하는 솔루션 을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나의 타깃 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중점적 기능을 강조하고,
제품의 후기를 다시 강조한다.
타깃 이 주로 활동하는 시간대에 게시물을 업로드 한다고
무조건 좋은 반응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양질의 콘텐츠 업로드 가 반응을 받고 노출될 것이므로,
콘텐츠 품질을 어떻게 향상시킬지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
해시태그 로 도달률을 높이려는 것보다는
좋은 콘텐츠 계정을 분석하고 적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소한의 주요 해시태그 는 작성해주어야 한다.
고객이 잘 기억할 수 있게, 쉽게 찾을 수 있게
포지셔닝 하는 것이 우선이다.
인스타그램 은 추천 기반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각 게시물에 맞는 5-6개 정도 해시태그 를 사용한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계정끼리의 품앗이,
릴스 를 업로드 하고 타깃 에 맞게 광고하면서
반응이 좋은 게시물의 형태, 주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쇼츠, 틱톡 인기 게시물,
페이스북 라이브러리, 와디즈 펀딩 등을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쓰는 인사이트 를 얻을 수 있다.
팔로워 수와 해시태그 비중의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비중이 높았을 때는
계정 키우기를 위해 선팔과 맞팔을 하지만,
무차별적인 선팔, 맞팔, 품앗이, 무작위식 이벤트 등은
계정의 낮은 도달률의 결과로 이어진다.
팔로워 의 수보다 콘텐츠 가 관심을 끄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 를 발행할 수 있다면 선팔 작업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
댓글은 단답형으로 달거나 감사 인사, 이모티콘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게시물을 빠르게 확산해야 한다면, 바로바로 답글을 달아서,
좋은 콘텐츠라고 알고리즘이 인식하도록 한다.
새로운 게시글을 올린 뒤에 댓글에 답글을 달거나
팔로워들의 계정을 방문하면, 반응률을 높인다.
가짜 팔로워 를 구매하면, 팔로워 수 대비 반응이 안 나와
알고리즘이 불량 계정으로 분류하여 도달률이 떨어진다.
3장 저절로 주문이 들어오는 자판기 만들기 에서는
브랜딩을 원하는 많은 업체가 제품과 잘 어울리는
셀러를 찾아 인스타그램 DM으로 메시지를 보낸다.
인스타그램 하나만 잘 키워도 무료로 샘플 을 테스트 하고,
재고 부담 없이 사업을 할 수 있다.
공식 브랜드 계정에 자주 찾아가서 관심을 드러내며,
와디즈 펀딩 업체에 공공구매를 제안한다.
공구 플랫폼 에 셀러 등록, 인플루언서 신청 과정을 거쳐
승인받으면 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판매에 자신이 있다면 와디즈 나 텀블벅 등에 펀딩한
제품들을 소싱해올 수 있다.
마진률 좋은 제품을 소싱하는 것에 성공하면
다른 셀러와의 협업을 통한 중개까지도 가능하다.
공동구매를 업체에 제안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공구를 통해 유통되는 상품들은 여러 셀러가 기간을 나누어 판매하며,
벤더사와 수익을 분배하는 구조로 업무량 대비 수익이 적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면,
주도권을 갖고 판매하며 마진율까지 높일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면 실패 확률이 적어지지만,
매출을 확장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다른 인플루언서 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을 일으키면
수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공구 제안, 샘플용 제품 제공, 스마트스토어, 블로그페이,
마이소호 등 공동구매에 대해 설명한다.
스마트스토어 플랫폼 은 수수료가 싸고 자금 흐름이 빠르다.
후기를 받기 편하고, 후기 포인트 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SEO 요소가 상품 노출에 영향을 미치지만,
상식적으로 스토어 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판매하는 것에 신경을 너무 쓴 나머지 공구 진행 전
공부하여 당연히 준비해야 하는 부분을 간과하는 경우도 있다.
스토어 세팅 전략을 실행한다 하더라도,
제품의 품질이 좋지 않다면 판매가 지속되지 않는다.
마케팅 이전에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세금 신고는 세무기장을 맡기는 것을 추천한다.
절세 혜택과 업무량 절감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청년창업자는 소득세를 감면받으므로, 시간을 지체말고
매출을 만들어 세금 감면을 받는 것이 좋다.
스마트스토어 의 스타트 제로수수료 프로그램은 초보 셀러에게 좋다.
빠른 정산 시스템은 택배사에서 택배를 집화처리 한 후 다음날
바로 정산액이 입금되는 서비스 다.
4장 마진율 올려서 알짜 수입 얻는 마케팅 전략 에서는
공구 제품의 가격이 노출되면 시장가격이 무너지게 되므로,
가격 노출 불가며, 비공개 공구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한다.
신생 브랜드 의 경우 메인 키워드 최상위보다는
모바일 기준 위에서 4번째 정도에 노출시키면,
클릭당 비용도 줄이면서 많은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다.
네이버 검색 구매 고객은 인스타그램 공구를 놓친 고객이 타깃이다.
키워드 광고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비용이 다소 비싼 편으로
순위를 잘 조정해야 한다.
재구매 고객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사람을 모으면 돈이 된다.
오픈 채팅방, 챌린지 운영은 나에 대해 알릴 수 있고,
찐 팬이 생기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은 사용자 참여를 중요한 요소로 간주한다.
저장, 전달, 공유, 댓글 등 즉각적인 상호작용은
게시물의 확장성이나 반응도에 도움이 된다.
인스타그램 은 주 계정 외에도 부 계정을 4개 더 만들 수 있다.
제품 홍보 게시글의 경우 어필하고 싶은 제품의 강점을
인스타 피드 내용에 적을 경우 잘 읽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공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상세 페이지 를 꼼꼼하게
읽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용 방법에 본인의 의견을 추가하여 스토리 에 공유하면
제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공동구매의 본질은 제품을 저렴하게 득템 하고자 시작된 문화다.
실제 사용자 또는 체험단 후기를 공유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제품의 강점을 간접적이면서도 확실하게 어필하기 좋은 방법이다.
체험 이벤트 는 최고의 마케팅 방법이다.
체험단을 모집하면 이목을 집중시킴과 동시에
관심을 지속시키는 효과까지 기대효과가 생각보다 많다.
판매대금이 들어오면 더 많은 양의 제품을 생산하며 매출을 키운다.
제품 제작 과정을 공개하는 것은 신뢰도를 높이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대다수 브랜드 들이 제품 자체만을 강조하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느껴져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 못한다.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가치 있는 소비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제작 과정 공유를 통해 전달할 수도 있다.
카테고리 제품이 어떤 방식으로 이벤트 를 진행하고 혜택을 진행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정보성 릴스 발행이 늘어나면서 도달율 역시 떨어지는 추세다.
자신의 취미나 관심사와 관련된 일관성 있는
주제의 콘텐츠 를 발행한다면
기존 대형 계정 못지않은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초고속 성장을 원한다면 2일 1피드를 올려본다.
정기적으로 콘텐츠 를 제작하고 발행하는 루틴을 만든다.
시의성 있는 주제가 아니라면 1주일 정도의 콘텐츠 를
미리 계획해놓는 것이 지속성을 높이기 좋다.
캡컷, 메이투, 브루 등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어플을 소개한다.
릴스 편집 시 주의사항, 카피라이팅 방법, 후킹 릴스 의 활용,
인기 음원의 사용, 이탈을 막기, 시리즈물 연재, 알고리즘 노출,
릴스 주제 설정, 부 계정을 사용하여 초기 참여도 높이기를 소개한다.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는
인스타그램 수익화의 장점, 인스타그램 수익화 방법,
공동구매,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전략, 릴스 제작,
콘텐츠 제작에 대해 다룬다.
디지털 시대에 인스타그램 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수익화는 자본금이 거의 들지 않으며,
나만의 판로를 만들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다.
하루 2-3시간 내외로 일을 하면서 월평균 2천만 원
내외의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
SNS에 지속적으로 정보성 콘텐츠 를 만들어 올린다는 것은
엄청난 에너지와 시간, 비용이 드는 일이다.
관심 있는 주제를 나만의 콘텐츠로 재가공하는 것이 좋다.
인스타그램 속 프로필 은 나를 표현하는 명함과 같다.
프로필 은 계정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명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은 필수다.
프로페셔널 계정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적합한 계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호한 계정 운영은 중단해야 한다.
게시물이 특정 타깃에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명확하고 일관된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계정의 정체성과 알고리즘 을 재정비하면,
주요 타깃층에게 계정을 보일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동영상은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고 매력적으로 느껴끼며,
정보의 전달력 역시 더욱 높다.
1일 1릴스 에 집착하기 보다는 내용을 어떻게 만들지
심도 있게 고민해야 한다.
잠재 고객에게 소개할 제품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심어주고,
공동구매 오픈 전날 잠재 고객들이 빠르게 유입될 수 있도록
포지셔닝 하면서 제품을 기다리도록 유도한다.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고민을 공감하고 극복하는 솔루션 을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나의 타깃 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중점적 기능을 강조하고,
제품의 후기를 다시 강조한다.
콘텐츠 품질을 어떻게 향상시킬지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
좋은 콘텐츠 계정을 분석하고 적용하는 것이
해시태그 로 도달률을 높이려는 것보다 도움이 된다.
팔로워 의 수보다 콘텐츠 가 관심을 끄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무차별적인 선팔, 맞팔, 품앗이, 무작위식 이벤트 등은
계정의 낮은 도달률로 이어진다.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 를 발행할 수 있다면 선팔 작업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
게시물을 빠르게 확산해야 한다면, 바로바로 답글을 달아서,
좋은 콘텐츠라고 알고리즘이 인식하도록 한다.
반응률을 높이려면, 새로운 게시글을 올린 뒤에
댓글에 답글을 달거나 팔로워들의 계정을 방문한다.
인스타그램 하나만 잘 키워도 무료로 샘플 을 테스트 하고,
재고 부담 없이 사업을 할 수 있다.
공구 플랫폼 에 셀러 등록, 인플루언서 신청 과정을 거쳐
승인받으면 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마진률 좋은 제품을 소싱하는 것에 성공하면
다른 셀러와의 협업을 통한 중개까지도 가능하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면,
주도권을 갖고 판매하며 마진율까지 높일 수 있다.
다른 인플루언서 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을 일으키면
수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플랫폼 은 수수료가 싸고 자금 흐름이 빠르다.
후기를 받기 편하고, 후기 포인트 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스토어 세팅 전략을 실행한다 하더라도,
제품의 품질이 좋지 않다면 판매가 지속되지 않는다.
마케팅 이전에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스마트스토어 의 스타트 제로수수료 프로그램은 초보 셀러에게 좋다.
키워드 광고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비용이 다소 비싼 편으로
순위를 잘 조정해야 한다.
신생 브랜드 의 경우 메인 키워드에서 4번째 정도에 노출시키면,
클릭당 비용도 줄이면서 많은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다.
사람을 모으면 돈이 된다.
오픈 채팅방, 챌린지 운영은 나에 대해 알릴 수 있고,
찐 팬이 생기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은 사용자 참여를 중요한 요소로 간주한다.
저장, 전달, 공유, 댓글 등 즉각적인 상호작용은
게시물의 확장성이나 반응도에 도움이 된다.
공동구매의 본질은 제품을 저렴하게 득템 하고자 시작된 문화다.
실제 사용자 또는 체험단 후기를 공유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제품의 강점을 간접적이면서도 확실하게 어필하기 좋은 방법이다.
체험 이벤트 는 최고의 마케팅 방법이다.
체험단을 모집하면 이목을 집중시킴과 동시에
관심을 지속시키는 효과까지 기대효과가 생각보다 많다.
정보성 릴스 발행이 늘어나면서 도달율 역시 떨어지는 추세다.
자신의 취미나 관심사와 관련된 일관성 있는
주제의 콘텐츠 를 발행한다면
기존 대형 계정 못지않은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초고속 성장을 원한다면 2일 1피드를 올려본다.
시의성 있는 주제가 아니라면 1주일 정도의 콘텐츠 를
미리 계획해놓는 것이 지속성을 높이기 좋다.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다.
SNS는 많은 사람들이 소통하는 창구가 되면서,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SNS의 특징을 알아야 성공적인 마케팅 을 할 수 있다.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는
인스타그램,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를 통해,
공동구매 , 자체 제작, 공동구매 중개 등을 통해
SNS로 수익을 창출한 경험을 소개한다.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등 SNS 마케팅 과정에서
마케팅 포인트 와 초보자들이 자주 일으키는 실수를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SNS 마케팅 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SNS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어플, 편집시 주의 사항,
카피라이팅, 후킹 문구, 음원, 이탈 방지, 시리즈물 연재,
알고리즘 노출, 릴스 주제 설정, 초기 참여도 높이기 등
성공적인 SNS 마케팅 을 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설명하므로,
SNS 마케팅 초보자도 사업에 뛰어 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SNS는 누구에게는 시간을 때우는 수단이지만,
이미 앞서가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다.
SNS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준다.
SNS라는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잡는 것은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는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방법을 익히면서
온라인 수익 자동화 시스템 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경출판에서 "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이 리뷰는 매경출판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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