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인상의 기술 -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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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 경쟁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책을 선택한 이유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의 비율을 말한다.


품질 수준에 맞는 가격을 지불하는 의미애서,

저렴하면서 그럭저럭 쓸만한 물건을 뜻하는 의미로 변질된다.


불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저가 경쟁은 기업 경쟁력을 약화시킨다.

무너지는 자영업자들은 저가 경쟁의 말로를 잘 보여준다.


적절한 가격 산정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가격 인상의 기술"을 선택한다




"가격 인상의 기술"은


1장 ‘가격 인상’이 필요한 이유

2장 처음에는 가격만 올린다 - 가격 인상이야말로 올바른 경영법이다

3장 ‘가격’을 올리면 ‘고객’이 바뀐다 - 비싸게 팔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 ‘소비’와 ‘가격’

4장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다 - 정보 ‘전달자’가 될 필요성

5장 더 비싸게 팔았는데도 고객이 늘어난 이유 - ‘가격 인상’에도 방법이 있고 ‘가치’를 전달하는 순서가 있다

6장 ‘가격 인상’ 프레젠테이션, 어떻게 성공시킬 수 있을까? - 끝맺을 때 질문하자

7장 가격 인상의 최대 목적은 ‘시간’을 만드는 것


으로 구성되었다.





1장 ‘가격 인상’이 필요한 이유 에서는


디플레이션의 불황이 중산층을 저소득층, 빈곤층으로 추락시킨다.


고소득자와 저소득자의 격자가 커지면서,

추락한 중산층을 잡기 위한 저가 상품이 넘쳐나고 있다.


디플레이션 악순환은 더 싸고 좋은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모럴 해저드 에 빠지게 된다.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 의 실종은 수준 높은 전통 기술 및

문화의 맥이 끊기고 있음을 의미한다.


대기업은 독점 구조를 형성한 후 가격을 올린다.

승자독식 구조의 가격 전쟁에서 중소기업은 대응하기 어렵다.



소중한 물건이나 경험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소비자가 항상 싼 것만을 좋아하는 건 아니다.

좋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나름의 원칙도 있다.



흥정문화는 글로벌 비즈니스 의 주류다.


고도 성장기에는 흥정에 드는 수고와 시간을 덜고,

고객 응대 인원을 줄이는 정가제가 유리하다.


고객과 흥정할 줄 모르면, 가격을 내리는 방법 외에

교섭 능력과 장사 수완마저 떨어진다.


온라인 업체는 인건비나 건물 임대료를 아낄 수 있는 만큼

절감된 비용을 제품 가격에 반영한다.


인터넷 으로 소비 패턴이 변하자, 기업들은

저가 전략을 펼치며 온라인 판매에 주력한다.


가격을 내리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을 포기하고,

개발 비용이나 설비 투자를 대폭 절감한다.



방대한 정보가 넘쳐나는 온라인 쇼핑은 귀찮다.

가격만 따져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만 있지 않다.


인터넷 쇼핑은 재미 없다.

쇼핑은 즐거운 경험을 하며 정을 쌓는 엔터테인먼트 며,

고객은 안심과 신뢰, 재미와 만족을 원한다.



2장 처음에는 가격만 올린다 - 가격 인상이야말로 올바른 경영법이다 에서는


싸게 파는 것이 기업의 본분이라는 착각에 빠진다.


가격을 낮춘다는 것은 사업이나 상품에 자신감이 없다는 증거다.

가격을 내리게 되면 이익이 줄어들고, 비용이 늘어나,

회사 전체의 이익을 압박하게 된다.


상품 자체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방식을 택하면서,

기업 신뢰도까지 하락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비즈니스 사이클 이 무너져 산업 자체가 소멸하는

최악의 결말을 맞이할 것이다.


경영인이 해야 할 본연의 업무는 기업의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현장에 몰두한 나머지, 현장 밖을 보지 못하는 기업은 미래가 없다.


올바른 경영법은 가격 인상이다.


이익이 2배로 늘었다면, 기존의 반만 팔아도

같은 수준의 이익을 확보할 수 있다.


판매 개수가 줄어드니 재고도 줄일 수 있고,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 개발이 가능해진다.


상품의 가치에 알맞은 가격에 팔고 제대로 된

이익을 올려야, 사회 전반이 활성화된다.


이론과 방법만 안다면 B2B에서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 더 쉽다.


제대로 된 성능 평가를 받으면, 시장 평가가 올라감은 물론,

타사 제품에 비해 비싸게 팔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된다.


상품 및 서비스 설명, 제안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

B2B에서도 가격 인상이 가능하다.


정당한 이익을 낼 수 있는 액수를 제시하고,

제대로 밑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한다.


손쉽게 살 수 없는 제품은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이어진다.



가격 인상은 가치에 걸맞은 금액에 판매하는 것이다.

제품의 가치에 걸맞게 가격을 책정하면,

고객 입장에서는 안심하고 믿을 수 있다.


설명을 바꿔 가격만을 올린다.

상품이 지닌 가치에 합당하게 금액을 올린다.


가격 인하는 최악의 경영법이며, 가격 인상은 올바른 경영법이다.



3장 ‘가격’을 올리면 ‘고객’이 바뀐다 - 비싸게 팔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 ‘소비’와 ‘가격’ 에서는


싸니깐 사는 소비는 저렴한 가격을 가치의 척도로 놓고 판단한다.

비싸니깐 믿고 안심하는 소비는 가치에 합당한 가격을 지불한다.


사물이 아닌 행위를 사는 소비는 삶을 윤택하게 해줄 체험을 산다.

나다운 것을 사는 소비는 삶의 방식이나 가치관에 투자하는 행위다.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가격에 상품 및 서비스 를 살 수 있는 사업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수익을 내는 경영 방향성을 잡는다.


저렴해야만 사는 소비 방식을 취하기도 하고,

가격 외에 다른 요소를 구매 기준으로 정할 수도 있다.


싸지 않으면 팔리지 않을 것이라는 착각은 소비자를 과소평가한 것이다.


잘 안풀리는 기업의 문제점은 고객에 대한 편견이다.


판매자가 고객을 접근하는 방식에 따라,

상품을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소비 방식을 바꿀 수 있다.



가격을 붙이는 것은 판매자의 자유다.


가격에는 상품, 서비스 의 가치가 제대로 반영되어야 한다.

가격을 높게 책정하고 싶다면, 고객이 가치를 느끼게 하는

연구가 필수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



갸격 결정을 고려하는 요인은 원가를 포함한 비용,

타 업체와의 비교,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가 있다.


가격을 정하는 프로세스 에서 가격 결정 요인은

각기 다른 비중으로 작용한다.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라는 사고방식은

경영자로서의 시야가 매우 좁다는 것이다.


적정 가격은 원가에 부수적인 경비, 발전 향상 도모 비용까지

모두 더한 가격이다.


원가는 가격의 한 요인이 분명하지만,

적정 가격이 아니라 원가로 가격을 정하는 것은 자살행위다.


비용은 최저 가격에 대한 이해를 뜻한다.


타 업체와의 비교는 가격을 내려야 하는 요인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타 업체가 책정한 높은 금액을 표준 가격이라고 인식하므로,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의 존재는 가격 결정 단계에서 중요하다.



비교는 상품 및 서비스 의 시장 내 위상을 판단하는 척도며,

비싸게 팔기 위한 요소다.


비싼 가격으로 인지도를 높여 업계 선두에 서는 전략은 효과적이다.

업계 종사자들에게 업계 1위라는 인식이 퍼져나간다.


타사의 최고급 라인보다, 조금 더 상위의 제품 라인을 개발하면,

브랜드 구축에 도움이 되며,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4장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다 - 정보 ‘전달자’가 될 필요성 에서는


가치를 정보 형태로 전달하는 노력을 게을리하면,

고객이 떠난다.


브랜드 는 가치를 잘 아는 손님과 잘 모르는 손님이 공존해 성립한다.

일단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고객은 가치를 전달받기 전까지는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



가치로 인해 가격을 높게 책정할 수 있다.


원가에는 가치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 가치를 상품 설명에 추가하면 더욱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일반적 가치는 판매가격을 올리기 위한 밑바탕이며,

획득 가능한 가치는 고객 특유의 가치를 의미한다.


고객 특유의 가치는 맞춤형 가치까지 좁혀나갈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경영 무기로 떠오른다.


가격을 인상하지 못하는 것은 설명 방식을 바꾸려는 일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서다.


가치를 모르는 뛰어난 작품은 무가치한 것이나 다름없다.

설명이라는 정보가 부가되어야 상품에 가격이 붙는다.



5장 더 비싸게 팔았는데도 고객이 늘어난 이유 - ‘가격 인상’에도 방법이 있고 ‘가치’를 전달하는 순서가 있다 에서는


기업은 가격을 인상할 경우, 기존 고객층의 대처를 염려한다.


기존 고객에 대해서는 가격을 동결하는 것이 타당한 최적의 선택이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가격 인상에 성공하면,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가격 인상을 시행한다.


2년의 유예기간을 두면서,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가격 인상 시기를 유예하고, 종료와 함께 가격을 인상한다.


구역 보호제도는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공통적 문제다.


시간을 들여 가격을 개선하고, 구역 보호제도를 폐지해

의욕에 불타오르는 신규 가맹점을 받아들여 시장을 확대한다.


가맹점이 늘면서 전체 매출도 상승하고,

원자재 비용이 내려가면서 경영 비용을 절감한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가격을 인상하고,

가격이 당연하다고 인식될 무렵, 기존 고객에게도

같은 가격을 확대 적용할 것을 요구한다.


통상적인 가격보다 특별히 비싼 가격이

고객의 희망과 욕구를 채워줄 수 있다.


가격 인상을 방해하는 것은 회사 직원, 경영인이다.

서서히 가격을 올려 최종적으로 2-3배까지 인상한다.


상품 가격을 일률적으로 높이고, 단가가 높은 상품은

가격을 더 인상하면서, 가격 상한선을 올리는 동시에,

고객 단가를 높여 수익을 늘린다.



상품 및 서비스의 가격을 일률적으로 올리는 인상법은

어디서나 통할 가능성이 높다.



실버, 골드, 플래터넘 방식은 기존 상품을 하위 라인으로,

중간 라인, 상위 라인을 새로 개발해 가격 폭을 넓힌다.


고객의 이목을 끌기 위한 상품이 먼저 팔리고,

가격 인상으로 고객층이 완전히 바뀌면서,

관광지 사업에 대한 컨설팅에 성공한다.



현재 상품을 중간 가격대로 하고, 하위와 상위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한다.

라인업 확장 전략은 리모델링 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로 구입을 결정한다.


일반적인 가치, 고객 특유의 가치를 상품 설명에 추가하고,

기존 상품 및 서비스 의 가격을 인상한다.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은 원가를 포함한 비용이나, 타 업체와의 비교가 아닌,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에 의해 결정된다.


가치를 바르게 전달할 수 있다면,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는 올라간다.

비싼 것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는 심리는 가격 인상을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상품을 비싸게 팔기 위한 정보를 프레젠테이션 내용에 추가한다.

전달하지 않았던 정보, 표현하면 좋을 정보에 주목한다.




6장 ‘가격 인상’ 프레젠테이션, 어떻게 성공시킬 수 있을까? - 끝맺을 때 질문하자 에서는


설명 방식을 연구해서, 비싼 가격에 상품, 서비스 를 판매한다.


이익이 뛰면, 매출이 늘어나면서 업무가 줄어든다.

기업이 이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가격이 너무 싸다는 것이다.


가격 인상 프레젠테이션 에서 요금을 제시할 경우,

인상된 가격에서 어느 수준까지 양보할지

협의점도 미리 정해야 한다.


구매 결정 단계에 이르렀다면, 질문형 문장과

표현을 사용해서 마무리해야 한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납득할만한 가치를 느낀다면,

계약을 결정하거나 가격을 흥정하게 된다.


질문을 던지면, 고객은 자신의 생각을 판매자 측에 전달한다.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는, 지금 존재하는 상품에

눈에 보이는 뭔가를 더 한다는 식의 사고방식과

그로 인한 사업 형태의 변혁이라는 수법이 필요하다.


사람, 브랜드, 기업, 장소 등을 상품이나 서비스 에 더해

가치를 높이면서 가격을 올리면서, 가치를 부가한다.


업계 평균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금액에 판매되는 상품은

언론의 취재 대상으로 선택될 수 있다.


각 분야의 장인, 예술가,기술자, 디자이너 등과 협업하면서,

상품에 상징적 요소를 적당히 넣는 전략을 수행한다.


고객은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지 않는다.



B2B 사업에서 가격을 인상하려면, 새로운 거래처가 될 기업을

중심으로 가격을 올려야 한다.


거래처의 신용도를 높인다는 것은 특정한 가치를 제공해서,

상품을 팔 때의 장점으로 살리는 것이다.


가격 인상의 이유가 되는 것은 가격 인상을 지시할 수 있는

입장이 되면 가격 인상이 가능하다는 말이며,


부유층을 대상으로 고가 상품, 서비스 제공 기업에 접근한다는 것은

상위 마켓을 지향하는 기업을 신규 영업 대상으로 접근하는 방식,


접근할 회사의 최상위 상품 라인에만 상품, 서비스 를 제공한다는 것은

최상위 상품에 가치 있는 기술과 서비스 를 제공하면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다.



대기업과 경쟁하기 위해 취득한 특허를 가격 인상 수단으로 제시한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근거가 되면,

원료 가격을 높인다고 해도 별 문제 없이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




7장 가격 인상의 최대 목적은 ‘시간’을 만드는 것 에서는


가격 인상의 목표는 경영 사이클을 늘려 경쟁이 필요 없는

경영을 확립하는 것이다.


안전지대란 자기 자신을 어떤 사람으로 여기는가에 대한 사고방식이다.


가격 인상으로 얻을 수 있는 매출과 이익 증대는

기업과 직원의 부정적 안전지대를 깨닫고 변화를 지향한다.


가격을 인상하면 기업은 물론, 경영자 자신에게도 많은 시간이 주어진다.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면 시간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냉정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경영 사이클을 늘려서 장래를 대비하는 기업은 압도적 승자가 된다.


사양 사업의 성장전략 동결은 수익성을 향상시키며,

신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다.


경영 사이클을 늘리는 것은 목표 지점을 설정하고,

현재 하고 있는 경영에 몰두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지만 장래에 큰 차이를 만드는 행위를

상상해보면서, 경영 사이클을 늘린다.


오늘의 노력이 미래의 매출을 낳는다.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은 행동이 장래에 큰 차이를 만든다.


확실한 매출과 이익을 내고 있어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경영진이 미래를 그리는 행동을 할 수 있다.


경영 사이클을 늘리고, 오늘의 노력이 미래의 매출도 낳는

경영을 구축해야 한다.


가격 인상에 대한 올바른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실행하며,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과 시스템 구축을 지향해야 한다.




"가격 인상의 기술"은 가격 인상의 필요성,

가격과 고객의 관계, 가치와 가격의 관계,

가치 전달과 가격 인상, 가격 인상 설득 방법,

가격 인상과 경영 사이클을 다룬다.



디플레이션 불황에서 중산층이 추락하면서 저가 상품이 넘쳐난다.


디플레이션 악순환은 더 싸고 좋은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모럴 해저드 에 빠지게 된다.



승자독식 구조의 가격 전쟁에서 중소기업은 대응하기 어렵다.


소비자가 항상 싼 것 만을 좋아하는 건 아니며,

소중한 물건이나 경험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온라인 업체는 인건비나 건물 임대료를 아낄 수 있는 만큼

저가 전략을 펼친다.


온라인 쇼핑은 귀찮고, 재미 없다.

쇼핑은 즐거운 경험을 하며 정을 쌓는 엔터테인먼트 며,

고객은 안심과 신뢰, 재미와 만족을 원한다.




가격을 낮춘다는 것은 사업이나 상품에 자신감이 없다는 증거다.


가격을 내리게 되면 이익이 줄어들고, 비용이 늘어나,

회사 전체의 이익을 압박하게 된다.


경영인이 해야 할 본연의 업무는 기업의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현장에 몰두한 나머지, 현장 밖을 보지 못하는 기업은 미래가 없다.



올바른 경영법은 가격 인상이다.


상품의 가치에 알맞은 가격에 팔고 제대로 된

이익을 올려야, 사회 전반이 활성화된다.


B2B에서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 더 쉽다.


제대로 된 성능 평가, 상품 및 서비스 설명, 제안 방법 등으로

가격 인상이 가능하다.


가격 인상은 가치에 걸맞은 금액에 판매하는 것이다.


제품의 가치에 걸맞게 가격을 책정하면,

고객 입장에서는 안심하고 믿을 수 있다.


가격 인하는 최악의 경영법이며, 가격 인상은 올바른 경영법이다.




싸지 않으면 팔리지 않을 것이라는 착각은 소비자를 과소평가한 것이다.


판매자가 고객을 접근하는 방식에 따라,

상품을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소비 방식을 바꿀 수 있다.



가격에는 상품, 서비스 의 가치가 제대로 반영되어야 한다.


갸격 결정을 고려하는 요인은 원가를 포함한 비용,

타 업체와의 비교,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가 있다.


가격을 정하는 프로세스 에서 가격 결정 요인은

각기 다른 비중으로 작용한다.



원가는 가격의 한 요인이 분명하지만,

적정 가격이 아니라 원가로 가격을 정하는 것은 자살행위다.


비용은 최저 가격에 대한 이해를 뜻한다.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의 존재는 가격 결정 단계에서 중요하다.


비교는 상품 및 서비스 의 시장 내 위상을 판단하는 척도며,

비싸게 팔기 위한 요소다.


비싼 가격으로 인지도를 높이면 업계 1위라는 인식이 퍼져나간다.

경쟁사보다 상위의 제품 라인을 개발하면, 브랜드 구축에 도움이 된다.




가치를 정보 형태로 전달하지 않으면, 고객이 떠난다.


고객은 가치를 전달받기 전까지는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


일반적 가치는 판매가격을 올리기 위한 밑바탕이며,

획득 가능한 가치는 고객 특유의 가치를 의미한다.


가격을 인상하지 못하는 것은 설명 방식을 바꾸려는 일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서다.




기업은 가격을 인상할 경우, 기존 고객층의 대처를 염려한다.


기존 고객에 대해서는 가격을 동결하고,

가격 인상 시기를 유예하는 것이 최선이다.



구역 보호제도는 시간을 들여 가격을 개선하고,

구역 보호제도를 폐지해 신규 가맹점을 받아들여야,

전체 매출도 상승하고, 경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상품 가격을 일률적으로 높이고, 단가가 높은 상품은

가격을 더 인상하면서, 가격 상한선을 올리는 동시에,

고객 단가를 높여 수익을 늘린다.


실버, 골드, 플래터넘 방식은 기존 상품을 하위 라인으로,

중간 라인, 상위 라인을 새로 개발해 가격 폭을 넓힌다.


라인업 확장 전략은 현재 상품을 중간 가격대로 하고,

하위와 상위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한다.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은 원가를 포함한 비용이나,

타 업체와의 비교가 아닌,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에 의해 결정된다.


가치를 바르게 전달할 수 있다면, 상품 및 서비스 의 가치는 올라간다.

상품을 비싸게 팔기 위한 정보를 프레젠테이션 내용에 추가한다.

전달하지 않았던 정보, 표현하면 좋을 정보에 주목한다.



기업이 이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가격이 너무 싸기 때문이다.


설명 방식을 연구해서, 비싼 가격에 상품, 서비스 를 판매할 수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납득할만한 가치를 느낀다면,

계약을 결정하거나 가격을 흥정하게 된다.



고객은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지 않는다.


업계 평균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금액에 판매되는 상품은

언론의 취재 대상으로 선택될 수 있다.


각 분야의 장인, 예술가,기술자, 디자이너 등과 협업하면서,

상품에 상징적 요소를 적당히 넣는 전략을 수행한다.




가격 인상의 목표는 경영 사이클을 늘려 경쟁이 필요 없는

경영을 확립하는 것이다.


가격을 인상하면 기업은 물론, 경영자 자신에게도 많은 시간이 주어진다.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면 시간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냉정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경영 사이클을 늘리는 것은 목표 지점을 설정하고,

현재 하고 있는 경영에 몰두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지만 장래에 큰 차이를 만드는 행위를

상상해보면서, 경영 사이클을 늘린다.


경영 사이클을 늘리고, 오늘의 노력이 미래의 매출도 낳는

경영을 구축해야 한다.


가격 인상에 대한 올바른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실행하며,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과 시스템 구축을 지향해야 한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치열한 가격 경쟁이 벌어진다.

살아남기 위해 가격 인하를 선택하면서, 손익은 악화된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수익을 향상시켜야 한다.


불황에 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쉽지 않은 선택이다.

가격을 인상하지 않으면, 수익을 높이기 매우 어렵다.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격을 올리고,

고객층을 바꾸며, 정보를 더하고, 경영을 잘 해야 한다.



"가격 인상의 기술"은 가격을 성공적으로 인상하는 기법을 소개한다.


상품이나 서비스 에 합당한 적정한 가격으로 인상하고,

기업을 고수익으로 변화시키면, 고객층이 달라지면서,

사업은 성공을 향하게 된다.


가치있는 정보를 부가하면서 가격을 인상시키면,

안정적 수익을 얻게 되면서, 경영인은 미래를 만드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



"가격 인상의 기술"은 가격 인상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가격 인상을 위해 요구되는 사고와 행동을 알아보면서,.

기업의 성장을 위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비자는 저가격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비싸도 소비자는 원하는 것을 산다.


성공적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가격 인상이 필요하다.


저가에만 의존하는 경우, 기업의 경영은 악화된다.

가격 인상에 대한 잘못된 편견에서 벗어나,


상품이나 서비스 의 적정한 가치에 맞는 가격 인상은

기업의 미래를 성장시킬 수 있다.


"가격 인상의 기술"은 저가 경쟁의 한계에서 벗어나,

적절한 수준으로 가격을 인상하는 기법을 이해하며,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드림미디어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가격 인상의 기술"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가격인상의기술 #이시하라아키라 #서평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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