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이동준 지음 / 라온북 / 202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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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이 로 수출에 도전하기




책을 선택한 이유



쇼피파이 는 아마존 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다.


쇼피파이 를 활용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를 선택한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1장 쇼피파이, 하루 30분만 투자하라(월 1000만 원 수익의 비밀)

2장 하루 30분, 쇼피파이가 바꾼 내 비즈니스

3장 이것만 해도 매출 2배 오른다(: 하루 30분 쇼피파이 Start!)

4장 하루 만에 끝장내는 쇼피파이의 키포인트(: 이것만 기억해라)

5장 생초보 B2B 수출로 매출 극대화하기(고급)


으로 구성되었다.




1장 쇼피파이, 하루 30분만 투자하라(월 1000만 원 수익의 비밀) 에서는


입점형 마켓플레이스 에서 실패하는 근본 원인은

제품 판매 능력과 같은 상대적인 요인 이외에

판매 채널과 판매 계획에 대한 고민이 부족한 것이다.


어떤 고객에게, 어떤 목적으로 언제까지,

어디에서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할지도 검토해 보아야 한다.


쇼피파이 는 2023년 미국 내 전자상거래 점유율 2등이며,

일본에서 쇼피파이 스토어 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쇼피파이를 활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쇼피파이 는 전 세계 17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결제서비스 를 제공함으로 현지 고객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쇼피파이 는 다른 플랫폼과 경쟁하지 않는다.


판매자들이 매출 신장을 위해서 타 플랫폼들과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마케팅 채널 다변화를 노력한다.


국내 스토어와 해외 글로벌 스토어를

하나의 스토어 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다.



쇼피파이 스토어 구축 기간은 짧고 만들기 쉽다.

쇼피파이 는 스토어 전문 솔루션 이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원스톱 솔루션 을 제공한다.



쇼피파이 는 구글 클라우드 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서버가 빠르고 안정적이다.


시스템 안정성은 모든 결제 환경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B2B 해외 바이어 연계는 소비자의 긍정피드백이

시간과 비용을 단축해 주는 효과가 있다.


쇼피파이의 수익 창출 방법 중 하나는 드랍쉬핑이다.

해외로 판매하거나, 유럽과 미국 제품들을 한국으로 판매하는

드랍쉬핑은 아직 기회가 있다.


무료 플랫폼을 통한 노출은 필수 중의 필수다.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모든 곳에 마케팅을 진행하고,

검색 노출은 많이 될수록 좋다.



스토어 는 웹페이지 와 다르게 살아 있어야 한다.

스토어 를 북적거리고 살아 있는 느낌을 주도록 만들어야 한다.


재주문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전략,

대량주문 문의, 입점형 마켓플레이스 리스크,


쇼피파이 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운영되며,

쇼피파이에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것은

쇼피파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쇼피파이 제공 기능들은 소매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통해서 충성고객을 만들어

브랜드를 성장시키며, 대량 주문을 받는 등

매출을 발생시켜서 수익화하는 것이 핵심 관건이다.




2장 하루 30분, 쇼피파이가 바꾼 내 비즈니스 에서는


쇼피파이 는 구글 SEO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제품만 잘 올리고 사이트만 등록하면

노출은 자연스럽게 된다.


자동차 부품은 필수재며, 부품가격이 비싸고,

배송비가 비싼 것은 중요하지 않다.


파츠모터스 는 비싸더라도 빠른 배송 정책으로 만든 스토어 다.


자동차 부품의 특성상 다양한 부품을 팔지 않으면

주문이 들어오지 않는다.


무재고 대량등록 전략 성공으로, 매출은 꾸준하게 상승한다.



쓰리클랩스 는 가성비 좋은 한국산 아동복으로

중저가 고퀄리티 포지셔닝 을 한다.



패션노바 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둔다.


스티브매든, 피스터블, 스팽스, 처비스, 아스팔테,

인비절라인, IFIT, 소다스트림, 카일리 코스메틱, 짐샤크,

올버즈, 그로시에, 로티스, 스위트그린, 파테이크, 홀로타코,


시호크, 넷플릭스 숍 글로벌스토어, 레드불 미국 스토어,

뉴욕타임즈 스토어, 소코글램, 폴라로이드,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스토어, 피지오겔, 디스이즈네버댓,

조선미녀, 대싱디바, 슈피겐코리아, 아머스포츠 코리아,

COLORCL, 베이스레인지, 바바붐 등 쇼피파이 스토어 를 소개한다.




3장 이것만 해도 매출 2배 오른다(: 하루 30분 쇼피파이 Start!) 에서는


해외 시장조사는 어떤 시장에 나의 물건을 팔아야 할지

에측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조사를 통해서 시행착오를 줄여서 시간과 돈의 투자를 막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꼼꼼한 시장조사는 시행착오로 인한 시간과 돈을 절약한다

해외 수출을 위한 국가 조사 추천 사이트를 소개한다.



품목조사는 수출할 분야를 결정하는 것이다.


품목별 조사를 통해서 수출 아이템을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품목조사 방법, 관련 산업 수출정보, 구글 검색, 구글 트렌드,

B2C 마켓플레이스 검색, B2B 사이트 RFQ, SNS 조사,

무역전문가 상담을 설명한다.


경쟁사 분석으로 진입 전략 구성하기,

소비자조사로 잠재시장과 아이템 발굴하기,

팔릴 만한 아이템을 선정하기,


인기 아이템, 비인기 아이템, 나만의 아이템 등을 파악하고

향후 브랜드 를 얼마나 성장시킬 것인지의 마케팅 전략,

현실적 문제 사이에서 고민하고 선택한다.


키워드 분석은 같은 품목 내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원하는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


구글 자연검색, 구글ADS 키워드 플래너,

구글 트렌드 분석, 아마존 키워드 분석을 소개한다.


차별화는 해외 고객들에게 판매할 아이템을 선정할 때의 우선기준이다.


한국산 제품으로서 해외에서 수요가 있으며, 한국의 판매자와

경쟁 강도가 낮은제품,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좋다.



해외의 고객들에게 잘 팔린다는 것은 브랜드 인지도가 있다는 것이고,

브랜드 파워가 강해지면 원가의 개념, OEM의 개념을 넘어서게 된다.


로열티 프로그램 은 아이템 을 선정할 때 리셀러 모집과 추천 프로그램 의

운영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고객에게 긍정적인 피드백 의 고관여 제품을 판매할수록

고객들의 관심은 더 높아지고 목소리는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소매고객에게는 브랜드 스토리를 어필하고, 제품 구매에 대한

당위성을 알려주며,


바이어에게는 자세하고 구체적인 회사 소개로 신뢰성을 높여주고,

바이어도 수익화에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일반 셀러 들은 인기 트렌드 와 키워드 로 단기적 매출을 노리지만,


일반 고객보다 해외 고객 바이어 수요가 있는 제품,

대기업 마켓플레이스 제재로 판매할 수 없는 제품 등,

경쟁은 낮고 검색량은 별로 없지만 판매 가능한 상품의 셀링을

쇼피파이에서 도전해 볼 수 있다.


키워드 검색량이 많고 인기 있는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다면

차별화를 시킬 필요가 있으며, 구매 경험을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쇼피파이 스토어를 통해 유입된 해외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것이 좋다.


좋은 제품이 해외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많이 파는 셀러가 시장을 점유한다.


한국산 아이템 중에서 해외에 팔 만한 독특한 아이템이 있는지

찾아보고 확인해 본다.


작고 가벼우며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은 해외 판매에 적격이다.

한국에서 전 세계 어디로든 특송으로 발송이 가능하다면

좋은 크로스보더 아이템 이다.





4장 하루 만에 끝장내는 쇼피파이의 키포인트(: 이것만 기억해라) 에서는


쇼피파이 스토어는 홈페이지 역할을 하며,

온라인 판매의 기본 판매 채널이다.


쇼피파이 는 본사 차원에서 셀러 를 위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므로,

대표가 직접 스토어 구축 및 관리에 참여해야 한다.


대표는 쇼피파이 스토어 를 만드는 의도와 목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계획을 해야 한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개설하면, 쇼피파이 스토어에 대한

이해가 훨씬 빨라진다.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브랜드 의 목적은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발전시키고,

고객 총 생애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 에 집중해야 한다.


브랜드 는 고객에게 인재되고 내적 친밀감을 형성하며,

긍정과 부정 등의 느낌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대상이다.


중소기업 브랜드 의 이름은 직관적이고 명확해야 한다.


고객에게 전달될 단 하나의 메시지를 만들고,

누구를 위한 제품이며, 브랜드인지 명확히 설명한다.


브랜드 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식되어야 한다.



초기에는 아이템 카테고리 를 통해서 고객을 유입시키고,

랜딩페이지 메인과 배너 등을 통해서 전면에 노출하면서,

유입된 고객들에게 상품을 선택할 다양한 기회를 주는 편이 좋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하면 종합몰도 구축이 가능하고,

입점형 스토어 도 만들 수 있다.


일반 소매 고객들은 특정 제품과 브랜드 에 관심이 있지만

바이어 들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찾는다.


쇼피파이 스토어 는 구축 목적에 맞는 몰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하면 브랜드 와 제품에 관심이 많은

바이어가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


현지에서 바이어 만큼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쇼피파이 스토어로 바이어 문의는 들어오며, 문제는 바이어 대응이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하면 정보제공과 세일즈 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백링크 는 웹페이지 주소가 다른 웹에 게시된 것이다.


쇼피파이 의 간단한 기능만 이용하더라도 쇼피파이 로

홈페이지 를 대체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


소셜 플랫폼 과 마켓플레이스 는 자산이 아니므로,

역량을 지나치게 집중하면 안 된다.


소셜 플랫폼 고객들을 쇼피파이 로 유입시키고

관심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쇼피파이 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세분화된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다.


쇼피파이 스토어 업데이트 는 콘텐츠 와 상품의 업데이트,

앱스토어 까지 주기적으로 살펴보는 것이다.


쇼피파이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으면 수익화 할 수 있는 아이템은 많다.


스토어가 활성화될수록 신뢰도 높은 스토어로 검색에서 점점 더

노출될 기회가 높아진다.


고객지향형 마인드, 브랜드와 브랜드 스토리 정보 제공,

정보 전달 위주로 바이어에게 제공할 정보를 정리하기,

스토어 제작을 위한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기,


다양한 곳에서 가능하면 많은 노출과 검색 만들기,

검색엔진 최적화, SEO로 최적화하기,

쇼피파이 판매 채널 지원, 이메일 마케팅을 설명한다.




5장 생초보 B2B 수출로 매출 극대화하기(고급) 에서는


소상공인 셀러들은 대량수출을 시도해야 한다.


인지도가 별로 없고, 바이어 가 별로 없다면,

가급적 브랜드 를 많이 노출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공급자 기준의 일방적 조건을 고집하면,

바이어를 만나기 어렵고, 수출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다.


국가별로 수출 정책을 수립하고, 합리적 계획에 따라

바이어 를 만나고 수출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지에서 판매하는 바이어 는 현지 영업사원과 다를 바 없다.

제품을 가져간 순간 판매는 영업사원의 몫이며,

현지 전문가로 판매능력이 훨씬 출중하다.



조금만 유연한 수출 정책은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으며,

바이어 들이 거부할 수 없는 독특한 제안을 구상해볼 수 있다.


바이어 견적문의에 응대할 수 있는 자료는

회사소개서, 제품 브로슈어, 프라이스 리스트 다.


회사소개서는 정보제공 위주로 작성하고,

자주 추가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바이어 제안사항까지 추가한다.


제품 브로슈어, 카탈로그 는 바이어보다 소매고객에게

제공되는 것이 더 적합하다.


바이어에게 제공되는 제품 브로슈어 는 달라야 한다.


제품별로 상세하고 디테일 한 정보는 물론

수입해야 하는 당위성을 설명하는 역할이 포함되어야 한다.


제품 정보, 현지 직원 교육과 마케팅 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브랜드 정보 가 바이어 제공용 제품 브로슈어 에 포함되어야 한다.



프라이스 리스트 는 제품의 가격표이고 대부분 엑셀로 만든다.


프라이스 리스트 엑셀 파일에 참조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고,

주문 수량을 입력하면 바이어가 제품을 확인하면서

더 쉽게 주문할 수 있다.


프라이스 리스트 는 오더장과 수출계약서의 역할도 동시에 한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해서 바이어 발굴 전용

B2B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다.


쇼피파이 글로벌 스토어 를 운영하면서 타깃 국가를 찾을 수 있다.


소매고객들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보여주거나,

높은 관여도가 있는 피드백을 보여준다면 수입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상세페이지 등에 FOB 가격을 노출하는 것도 차별화 전략 중 하나다.

무료 등록 플랫폼에도 콘텐츠 를 알차게 채워 넣고,

타 수출자와 차별화되어 본다.



쇼피파이 글로벌 스토어 를 활용하면 바이어 발굴 측면에서

괄목할 성과를 만들어 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정부 시장개척단 등으로 해외에 나가서 수출상담회를 할 경우,

현지 바이어와 미팅 을 하면서 실전 팁을 얻을 수 있다.



수출상담회에서 정보 없이 미팅을 하면, 어떤 바이어를 만날지,

상담결과가 어떨지 예상할 수 없다.


행사 참여의 목적은 잠재바이어를 발굴하고 모집하며,

수출 마케팅 을 위한 것으로 설정하는 것이 적합하다.


행사 출장을 가기 전 논의 중인 바이어와 추가 미팅을 확정하고,

행사에서 잠재바이어를 새롭게 만나는 기회로 생각한다.



바이어 는 현지에서 잘 팔리는 제품을 수입해서 돈을 벌고 싶어한다.


현지 시장과 바이어의 판매 전략까지 함께 고민하고 함께 준비하는

파트너 의 모습을 바이어 에게 어필한다.


바이어 가 거부할 수 없는 차별화된 제안은

우리 기업이 현재 상황을 고려해서, 수용할 수 있는

바이어 의 니즈 와 원츠 를 반영하는 제안서다.



행사 이후에도 바이어 가 나와 브랜드 를 기억하도록

회사와 브랜드 를 차별화하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야 한다.


이메일 과 SNS 소통은 바이어와 소통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이다.


바이어 가 가장 관심 있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확인하고,

바이어 의 의견을 들어본다.



우리의 제품을 수입하는 것이 바이어에게도 기회임을

명확히 주장하는 것도 좋다.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는다면,

회사가 정해 놓은 수출 정책에 의거해서 바이어를

선별하는 것이 맞다.


협의를 요청하는 것은 관심이 있다는 것이고,

수출 협상이 진척되어 가고 있는 청신호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소액이라도 첫 거래를 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


수출을 잘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우에도,

첫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특별 가격 할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수출지원사업을 잘 활용하면 더 큰 성과를 이루고,

기존 경쟁자와 차별화할 수 있다.


수출지원사업은 수출기회를 제공하는 것뿐이다.

다양한 해외 수출 노력 중 하나로서 활용해야 한다.


수출을 통해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해외 판매를 많이 하고,

해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수출액의 대부분은 충성바이어로부터 발생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주는 핵심 그룹이다.


바이어 발굴 퍼널, 바이어 관리, 잠재바이어 마케팅,

협상, 신뢰에 대해 설명한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쇼피파이 의 장점, 쇼피파이 비즈니스 사례,

아이템 선정, 쇼피파이 스토어 운영 요령,

B2B 수출을 다룬다.


입점형 마켓플레이스 에서 실패하는 근본 원인은

판매 채널과 판매 계획에 대한 고민이 부족한 것이다.


쇼피파이 는 2023년 미국 내 전자상거래 점유율 2등이며,

전 세계 17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쇼피파이를 활용해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결제서비스 를 제공함으로 현지 고객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국내 스토어와 해외 글로벌 스토어를

하나의 스토어 로 운영할 수 있다.


쇼피파이 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원스톱 솔루션 을 제공하며,

구글 클라우드 를 이용해서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로 판매하거나, 유럽과 미국 제품들을 한국으로 판매하는

드랍쉬핑은 아직 기회가 있다.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모든 곳에 마케팅을 진행하고,

검색 노출은 많이 될수록 좋다.


스토어 는 웹페이지 와 다르게 살아 있어야 한다.

스토어 를 북적거리고 살아 있는 느깜을 주도록 만들어야 한다.


쇼피파이 제공 기능들은 소매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통해서 충성고객을 만들어

브랜드를 성장시키며, 대량 주문을 받는 등

매출을 발생시켜서 수익화하는 것이 핵심 관건이다.



쇼피파이 는 구글 SEO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제품만 잘 올리고 사이트만 등록하면

노출은 자연스럽게 된다.



파츠모터스 는 비싸더라도 빠른 배송 정책을 갖춘

자동차 부품 스토어 로, 무재고 대량등록 전략으로

매출이 꾸준하게 상승한다.



해외 시장조사는 어떤 시장에 나의 물건을 팔아야 할지

에측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시행착오를 줄여서 시간과 돈의 투자를 막고,

시행착오로 인한 시간과 돈을 절약한다


품목조사는 수출할 아이템을 선정한다.


키워드 분석은 같은 품목 내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원하는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


고객에게 긍정적인 피드백 의 고관여 제품을 판매할수록

고객들의 관심은 더 높아지고 목소리는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소매고객에게는 브랜드 스토리를 어필하고, 제품 구매에 대한

당위성을 알려주며,


바이어에게는 자세하고 구체적인 회사 소개로 신뢰성을 높여주고,

바이어도 수익화에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일반 셀러 들은 인기 트렌드 와 키워드 로 단기적 매출을 노리지만,

경쟁은 낮고 검색량은 별로 없지만 판매 가능한 상품의 셀링을

쇼피파이에서 도전해 볼 수 있다.


키워드 검색량이 많고 인기 있는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다면

차별화를 시킬 필요가 있으며, 구매 경험을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좋은 제품이 해외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많이 파는 셀러 가 시장을 점유한다.


작고 가벼우며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은 해외 판매에 적격이다.

한국에서 전 세계 어디로든 특송으로 발송이 가능하다면

좋은 크로스보더 아이템 이다.



쇼피파이 스토어 는 홈페이지 역할을 하며,

온라인 판매의 기본 판매 채널이다.


대표는 쇼피파이 스토어 를 만드는 의도와 목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계획을 해야 한다.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브랜드 의 목적은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발전시키고,

고객 총 생애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 에 집중해야 한다.


브랜드 는 고객에게 인재되고 내적 친밀감을 형성하며,

긍정과 부정 등의 느낌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대상이다.


중소기업 브랜드 의 이름은 직관적이고 명확해야 한다.


고객에게 전달될 단 하나의 메시지를 만들고,

누구를 위한 제품이며, 브랜드인지 명확히 설명한다.


브랜드 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식되어야 한다.


초기에는 아이템 카테고리 를 통해서 고객을 유입시키고,

랜딩페이지 메인과 배너 등을 통해서 전면에 노출하면서,

유입된 고객들에게 상품을 선택할 다양한 기회를 주는 편이 좋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하면 종합몰도 구축이 가능하고,

입점형 스토어 도 만들 수 있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하면 브랜드 와 제품에 관심이 많은

바이어가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하면 정보제공과 세일즈 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소셜 플랫폼 과 마켓플레이스 는 자산이 아니므로,

역량을 지나치게 집중하면 안 된다.


소셜 플랫폼 고객들을 쇼피파이 로 유입시키고

관심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쇼피파이 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세분화된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셀러들은 대량수출을 시도해야 한다.


인지도가 없으면 가급적 브랜드 를 많이 노출시켜야 한다.

공급자 기준의 일방적 조건을 고집하면,

바이어를 만나기 어렵고, 수출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다.


조금만 유연한 수출 정책은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으며,

바이어 들이 거부할 수 없는 독특한 제안을 구상해볼 수 있다.


바이어 견적문의에 응대할 수 있는 자료는

회사소개서, 제품 브로슈어, 프라이스 리스트 다.


쇼피파이 스토어 를 활용해서 바이어 발굴 전용

B2B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다.


수출상담회에서 정보 없이 미팅을 하면, 어떤 바이어를 만날지,

상담결과가 어떨지 예상할 수 없다.


행사 참여의 목적은 잠재바이어를 발굴하고 모집하며,

수출 마케팅 을 위한 것으로 설정하는 것이 적합하다.


행사 출장을 가기 전 논의 중인 바이어와 추가 미팅을 확정하고,

행사에서 잠재바이어를 새롭게 만나는 기회로 생각한다.



바이어 는 현지에서 잘 팔리는 제품을 수입해서 돈을 벌고 싶어한다.


현지 시장과 바이어의 판매 전략까지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며,

바이어 가 거부할 수 없는 차별화된 제안을 제시한다.



행사 이후에도 바이어 가 나와 브랜드 를 기억하도록

회사와 브랜드 를 차별화하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야 한다.


이메일 과 SNS 소통은 바이어와 소통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이다.


바이어 가 가장 관심 있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확인하고,

바이어 의 의견을 들어본다.


수출을 잘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우에도,

첫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특별 가격 할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수출을 통해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해외 판매를 많이 하고,

해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수출액의 대부분은 충성바이어로부터 발생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주는 핵심 그룹이다.



한국은 경제 악화로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지나친 경쟁은 제살 깍아먹기다.

결코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없다.


포화된 한국 시장에서 눈을 돌리면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다.



한국 냉동 김밥이 미국에서 값싼 먹거리로 인기를 끌듯,

K-컬처 열풍으로 전세계적으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증가한 상황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을 기회가 있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쇼피파이 자동차 부품 쇼피파이 스토어 를 개설하여,

자동차 부품을 수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쇼피파이 를 이용한 스토어 운용 방법을 안내한다.


쇼피파이 플랫폼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운용하면,

쇼피파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아이템 선정, 마케팅, 수출 방법 등을 설명하여,

소상공인도 해외 판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쇼피파이 의 기능은 소매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바이어 를 대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쇼피파이 를 B2C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은

제대로 쇼피파이 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해외 바이어 발굴 방법, 바이어 상담 방법, 사후 관리 방법,

협상 전략 등 수출 관련 기초 지식과,


B2C 온라인 플랫폼 을 활용한 홍보 및 수출,

B2B 바이어 발굴 전략 등을 소개하므로,


수출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중소상공인 들이

수출을 시도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을 제공한다.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쇼피파이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면서,

성공적인 수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온북 과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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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준 #쇼피파이터 #무역 #온라인 #마케팅 #사업 #쇼핑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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