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
김수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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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 영업의 비결





책을 선택한 이유



텔레마케터, TM은 대표적 비대면 마케팅이다.


세일즈 는 쉽지 않다.

하물며 전화로 마케팅 을 하는 TM은 매우 어려운 마케팅 이다.


TM 텔레마케팅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을 선택한다.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은


1장 열심히 하는데 계약이 안 되는 이유

2장 억대 연봉 텔레마케터는 이렇게 영업한다

3장 10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7가지 비결

4장 대화가 안 끊기는 TM 영업 기술

5장 당신도 1% 텔레마케터가 될 수 있다


로 구성되었다.





1장 열심히 하는데 계약이 안 되는 이유 에서는


두 배의 목표를 잡고 일을 하면 반절은 할 수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평균치의 2배를 목표로 정하고,

흔들림 없이 상위권의 자리를 지킨다.


목표의 크기가 나의 계획을 만든다.


원하는 것을 마치 이룬 것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된다.


고객이 나를 믿고 가입해주는 방법은

고객의 인정욕구를 해소해주는 것이다.


텔레마케팅에서 거절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지나간 일은 바뀌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나를 기다리는 다음 고객들이다.


텔레마케팅을 잘하는 상담원들은 거절을 일상으로 여긴다.

거절을 당하면서 내면이 강하고 단단해져야 한다.



거절은 상품에 대한 거절이다.


텔레마케팅 은 확률 게임이다.

반복해서 노력할 뿐이며, 거절은 성공에 이르는 계단이다.



좋은 콜은 내 생각과 고객의 생각을 일치시키는 것이다.


고객 중심적인 상담은 고객 입장에서 설명한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에게만 집중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상담을 하면 마음을 다해 들을 수 있다.

장점을 보려고 하면 장점만 보이게 된다.



텔레마케터 는 자신감이 실력이다.


상담은 고객 입장이라도, 주도권은 상담원이 끌고 가야 한다.

영업 고수는 고객의 심리를 읽고 고객처럼 생각할 줄 안다.



텔레마케팅 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일이다.


경청의 기술과 고객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며,

마음을 얻는 법을 배워야 한다.


상품을 설명하면서 중간중간에 클로징이 들어가야 한다.


질문 속에 답이 있고, 질문 속에 니즈가 있다.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만족시켜야 한다.


해피콜 을 추가 상품 안내 방법으로 이용한다.


경청은 강력한 설득이다.


말을 잘하려면 무조건 잘 들어줘야 한다.

경청하는 순간 고객은 마음의 문을 연다.


말을 못해서 계약을 못하는 경우는 없다.

말을 지나치게 많이 해서 계약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질문은 상담을 이끌 수 있다.


최대한 경청해주고, 공감하며, 리액션으로 반응하면서,

칭찬과 반응을 해야 한다.


보험 TM이 힘든 이유와 해결 방법을 이야기 한다.




2장 억대 연봉 텔레마케터는 이렇게 영업한다 에서는


비교는 스스로를 분발하게 하지만,

지나친 비교는 고단하고 비생산적 인생을 초래한다.


텔레마케터 는 일한 만큼 돈을 벌어가지만,

서로 배우고 함께 나아갈 때 같이 성공할 수 있다.


영업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고객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고객이 듣고 싶은 말을

골라서 하는 것이다.


칭찬을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기분을 맞춰줄 줄 아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텔레마케팅 은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이 왜 필요한지 이야기하고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일이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인정욕구를 채워주는 칭찬이 말에 빠져들게 한다.



닥치는 대로 가망고객을 발굴해야 한다.


지나간 것은 빨리 잊어버리고, 수시로 전화하고

틈을 만들어서 빠르게 계약을 해야 한다.

틈을 만들고 말을 짧게 쳐내며, 쉽고 간결하게

필요한 내용을 짚어주어야 한다.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면 된다.


경청하고 고민을 함께 나누다 보면 친밀감이 생긴다.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들어 있지 않으면 고객은

감동하지 않는다.



불만 고객의 말을 잘 들어주고 경청했을 때

고객의 니즈를 빨리 캐치할 수 있다.


고객의 불만은 좋은 선물이다.


불평불만이 많은 고객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고,

성숙해지고, 성공할 수 있다.



입보다 귀를 열게 될 때 영업 성과는 올라간다.


말을 너무 많이 들어준다는 불평은 들어 본 적이 없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으려면 그 사람의 말을 경청하면 된다.

집중하지 않는 순간 고객의 마음은 닫힌다.



텔레마케팅 은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일이다.


훌륭한 텔레마케터 는 고객 스스로 상품을 가입하게 만드는 사람이다.

마음을 주고 고객의 입장에서 배려했을 때, 고객은 가입한다.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배려에 대해 이야기 한다.




3장 10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7가지 비결 에서는


말과 목소리에 고객이 집중하게 해야 한다.


텔레마케팅은 목소리로 첫인상이 결정된다.

듣기에 편안하고, 정확한 템포로 핵심만 전달한다.



텔레마케팅은 경청을 잘해야 한다.


상담 안에서 고객의 정보를 캐치할 수 있다.

최대한 고객에게 말 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공감하며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



TM의 텐션이 너무 떨어져도, 너무 올라가도 문제다.


TM의 텐션이 높아도 고객의 입장에서 상담해야 한다.

컨디션을 조절하고, 텐션을 맞춰가면서

실적을 내는 방법을 이야기 한다.



공감은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며,

동감은 타인의 사고나 감정을 자기 것으로 옯긴다.


텔레마케터는 공감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서

계약하는 경우가 많다.


공감은 본인의 상황과 문제를 마음 편히 이야기 하게 한다.

공감을 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부드러움은 어떤 상황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전체를 아우르며,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말투와 목소리는 고객이 얘기할 여지를 주며,

잘 들어주는 느낌을 받게 한다.



기본을 잃지 않고 일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가입 건수가 많아질수록 고객에게 소홀해지며,

고객들도 떠나기 시작한다.


기본을 잃지 않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출발점은 믿음이다.


모든 고객이 내가 말하는 모든 것을 믿을 수는 없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믿음과 신뢰며,

좋은 사람이라고 느끼게 해줘야 한다.


고객의 믿음을 고취시키는 긍정적인 말하기를 이야기 한다.





4장 대화가 안 끊기는 TM 영업 기술 에서는


클로징 은 권유가 아니라 시키는 것이다.

보험계약은 클로징 이 강해야 한다.


후회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함께 갖는다.


위험이 왔다고 하더라도 앞으로의 삶을

보험이 크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며,


후회라는 감정을 건드리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든다.



칭찬은 값싸고 효과 좋은 선물이다.


상대방에게 부탁하고 싶다면 충분히 칭찬해야 한다.

칭찬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존중할 때 나온다.


칭찬은 인간의 인정욕구 중 가장 크고 가장 쉽게

마음을 여는 도구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모든 것이 감사하다.


부정적인 말이나 생각은 되도록 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부정적인 말을 쏟아붓는 사람과는 멀리하는 것이 좋다.


긍정적 말은 긍정적 행동으로 나오고, 고객은 호감도가 올라간다.



고객에게 자신의 말을 잘 이해시켜야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상담은 쉽게 핵심만 이야기할 때 반응이 좋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무심코 하는 행동이 고객의 말을 주의 깊게

듣지 않고 있다는 뜻을 비칠 수 있다.



고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경청으로 고객의 말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고객의 반론은 고객의 관심이다.


영업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고객의 거절과 반론이다.

TM은 상황에 맞는 비유로 거절을 미리 준비하는

멘트의 달인이 되어야 한다.



영업을 잘하는 사람은 공감, 소통, 실행 능력이 중요하다.


따뜻한 말로 고객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하며,

소통하고 함께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우수한 성과를 내는 상담원은 체계적으로 준비해서

상담을 한다.




5장 당신도 1% 텔레마케터가 될 수 있다 에서는


영업은 타고난 재능으로 하는 예술이 아니다


자신감은 성공을 막는 장애물을 극복하게 한다.

내면의 잠재력은 크기를 가늠할 수 없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능력 있는 TM이다.


착하기도 하면서 강한 사람이 되어

고객의 상담을 이끌어야 한다.

잘하고 싶다면 부정적 생각을 몰아내야 한다.

혼신을 다해 전념해야 일이 나와 맞는지 알 수 있다.



강한 체력 속에 강한 정신이 있다.


건강해야 삶을 사랑할 수 있고,

체력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목표가 있다면 체력부터 길러야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익숙해지면 감사를 잊고 산다.

일을 즐기지 못하면 진심도 전달 되지 못한다.



TM 능력은 평생의 자산이다.


영업에서 텔레마케팅 은 기본이다.

명배우가 한 컷을 촬영하기 위해 수많은 동작을 연습하듯

초심을 잃지 말아야겠다고 마음을 다시 잡는다..


TM은 천직이라고 생각한다.


TM을 잘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 관리다.

틀린 것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면서

고객을 이해하려고 애를 쓴다.


고객들에게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귀한 지식과 지혜를

정말 많이 배우고 얻었음을 알게 된다.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무의미하게 보낸다면 언제까지나 기회를 발견할 수 없다.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은

텔레마케팅 실적이 저조한 이유, 텔레마케터의 기본 자세,

텔레마케터의 기본 자세, 텔레마케팅 영업 기법,

텔레마케터의 마인드에 대해 다룬다.



목표의 크기가 나의 계획을 만든다.


원하는 것을 마치 이룬 것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된다.


텔레마케팅에서 거절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텔레마케팅 은 확률 게임이다.

반복해서 노력할 뿐이며, 거절은 성공에 이르는 계단이다.



좋은 콜은 내 생각과 고객의 생각을 일치시키는 것이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집중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상담해야 한다.



텔레마케터 는 자신감이 실력이다.


상담원은 상담의 주도권을 끌고 가야 하며,

고객의 심리를 읽고 고객처럼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



텔레마케팅 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일이다.

경청과 고객에 대한 관심으로 마음을 얻어야 한다.



질문 속에 답이 있고, 질문 속에 니즈가 있다.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만족시켜야 한다.



경청은 강력한 설득이다.


말을 못해서 계약을 못하는 경우는 없다.

경청하는 순간 고객은 마음의 문을 연다.



질문은 상담을 이끌 수 있다.


최대한 경청해주고, 공감하며, 리액션으로 반응하면서,

칭찬과 반응을 해야 한다.



지나친 비교는 고단하고 비생산적이다.


텔레마케터 는 서로 배우고 함께 나아갈 때 같이 성공할 수 있다.



고객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고객이 듣고 싶은 말을 해야 한다.

칭찬을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기분을 맞춰주는 능력이 있다.



텔레마케팅 은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이 왜 필요한지 이야기하고,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일이다.



닥치는 대로 가망고객을 발굴해야 한다.


지나간 것은 빨리 잊고, 틈을 만들고 말을 짧게 쳐내며,

쉽고 간결하게 필요한 내용을 짚어주며 계약을 해야 한다.




경청하고 고민을 함께 나누다 보면 친밀감이 생긴다.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들어 있지 않으면 고객은

감동하지 않는다.



고객의 불만은 좋은 선물이다.


불만 고객의 말을 잘들어주고 경청하면서 니즈를 파악하고,

불평불만이 많은 고객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따.



입보다 귀를 열게 될 때 영업 성과는 올라간다.


말을 너무 많이 들어준다는 불평은 들어 본 적이 없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으려면 그 사람의 말을 경청하면 된다.



텔레마케팅 은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일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배려하고 고객 스스로 상품을

가입하게 만들어야 한다.



말과 목소리에 고객이 집중하게 해야 한다.

듣기 편하고, 정확한 템포로 핵심만 전달한다.



텔레마케팅은 경청을 잘해야 한다.


상담 안에서 고객의 정보를 캐치하고,

고객에게 공감하며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상담해야 한다.


고객과 텐션을 맞춰가면서, 컨디션을 조절하고,

실적을 내야 한다.



TM은 공감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서 계약한다.


공감은 본인의 상황과 문제를 마음 편히 이야기 하게 한다.

공감을 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부드러운 말투와 목소리는 고객이 얘기할 여지를 주며,

잘 들어주는 느낌을 받게 한다.



기본을 잃지 않아야 한다.


가입 건수가 많아질수록 고객에게 소홀해지며,

기본을 잃게 되면 고객들도 떠나기 시작한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출발점은 믿음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믿음과 신뢰며,

좋은 사람이라고 느끼게 해줘야 한다.



클로징 은 시키는 것이다.


후회라는 감정을 건드리면서,

보험이 앞으로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확신하며

강한 클로징을 해야 한다.



칭찬은 값싸고 효과 좋은 선물이다.


칭찬은 인간의 인정욕구 중 가장 크고 가장 쉽게

마음을 여는 도구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모든 것이 감사하다.


부정적인 말이나 생각과 멀리해야 하며,

긍정적 말과 행동으로 호감도를 높여야 한다.



고객을 이해시켜야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핵심을 쉽게 이야기 한다.



고객의 말을 경청하며 답을 찾아야 한다.


무심코 하는 행동이 고객의 말을 주의 깊게

듣지 않고 있다는 뜻을 비칠 수 있다.



고객의 반론은 고객의 관심이다.


TM은 거절 상황에 맞는 멘트를 미리 준비하는

멘트의 달인이 되어야 한다.



영업을 잘하는 사람은 공감, 소통, 실행 능력이 중요하다.


따뜻한 말로 고객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하며,

소통하고 함께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내면의 잠재력은 크기를 가늠할 수 없다.


자신감은 성공을 막는 장애물을 극복하게 한다.

부정적 생각을 몰아내고 혼신을 다해야 한다.



체력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강한 체력 속에 강한 정신이 있다.

건강해야 삶을 사랑할 수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일을 즐기지 못하면 진심도 전달 되지 못한다.



TM 능력은 평생의 자산이며 천직이다.


TM을 잘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 관리다.


고객이 틀린 것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고,

고객들에게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귀한 지식과 지혜를

정말 많이 배우고 얻었음을 알게 된다.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어야 한다.



TM 은 전화를 통해 영업을 하는 마케터 다.


대표적인 감정노동 업무로 쉽지 않은 일이다.

TM은 어려운 일이지만 TM으로 성공하는 사람도 존재한다.


성공하는 TM과 실패하는 TM의 차이를 알고,

TM 방법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은

TM의 마음가짐, TM 마케팅 기술, 고객과의 대화 요령 등


TM 영업 기법을 실제 사례 및 경험과 함께 소개하므로,

TM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고 대처하면서,

성공적으로 TM 영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TM의 핵심은 유창한 말로 설명을 잘하는 것이 아니다.


경청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의 필요성을 스스로 느끼게 유도 하면서,

클로징으로 마무리 해야 한다.



성공적인 TM을 위해서는 TM 기법을 익혀야 한다.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은

다양한 실전 TM 기법과 TM 마인드를 고취하면서,

성공적인 TM으로 이끈다.


두드림미디어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회사가붙잡는텔레마케터의1비밀 #두드림미디어 #김수경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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