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 S급 트레이너의 아주 특별한 고객 관리 비법
손지혜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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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 트레이너 서비스 전략





책을 선택한 이유



건강을 위해서 헬스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체계적 운동을 돕는 트레이너는

매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트레이너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를 선택한다.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는

트레이너의 자세와 고객에 대한 태도,

고객의 마음을 돌리기 위한 마케팅 사례를 다룬다.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트레이너가 많다.


트레이너의 운동 실력과 수업 능력은 기본이며,

일을 즐기며, 고객 만족을 통해 자아실현을 해야 한다.


트레이너는 고객의 심정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불편한 감정을 나타내는 비언어적 표현을 알아채고

인성과 고객에 대한 공감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고객이 운동을 재밌게 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운동으로만 동기를 부여하기는 어렵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에게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헬스장에 가지 않으려는 불편한 심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한다.


고객의 시간과 노력, 비용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바디컨설턴트가 되어야 한다.


재능기부로 시작한 아침 타바타는

고객들의 건강한 라이프를 위해서

더열심히 연구하고 수업해야겠다고 다짐하게 한다.


작은 관심과 정성이 고객들을 움직인다.


마사지볼을 고급스럽게 포장하고,

기대감을 연출하면서 고객에게 선물한다.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식욕 억제 스티커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선물하면서,

무의식중에 먹는 습관을 자제하게 한다.



건강관리는 평생 해야 하는 숙제다.


평생 고객으로 대하는 트레이너는

고객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동기부여를 하려고 노력한다.



스포츠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골프의 기본 동작을 연습하고 메커니즘을 연구한다.


동작의 효과와 중요성을 시각적 자료를

사용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스포츠 트레이닝은 몰입력이 높아지며,

혼을 담는 수업은 고객에게 감동을 준다.



고객들과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도록

수업 시간 외에 등산을 한다.


세심한 준비와 배려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 주면서

감동과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고객은 특별함을 느끼면 마음을 연다.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직접 만든 요리를

선물하면서 고객을 리드한다.



고객과 한강 러닝을 계획한다.


바디컨설팅에 찾아오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고객과 진심 어린 소통을 하면서,


운동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고객이 재미를 느끼는 이벤트를 하도록 해야 한다.


고객들과 감정과 추억을 담은 크리스마스 기념사진,

벚꽃 조명에서 벚꽃 머리핀을 하고서 찍은 사진은

스토리와 감정을 담은 특별한 추억이 된다.


카드뉴스는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고

직관적이며 호응도가 높다.


스스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운동 습관을 형성하도록 동기부여 한다.


트레이너는 고객이 반드시 다녀야 하는 이유를

만들면서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된다.


사소한 관심이 고객과 마음을 통하게 하고

내적 친밀감을 형성한다.


통증이 심한 고객, 2대 1 수업, 뇌수술 후유증,

다이어트 고객, 장애인 등 피트니스 사례를 소개한다.



고객들은 무료로 마케팅 해준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최고의 영업이자 광고다.

고객들에게 운동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진정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진정성 있는 새해 인사 멘트,

어버이날 풍선 카네이션, 깜짝 이벤트,

친목 강화 등 고객 이벤트 사례를 소개한다.


헬스장 및 트레이너의 청결, 주변 환경 정리 등

고객의 마음을 여는 디테일.


당근 마켓을 이용한 트레이너의 자기 평가,

고객을 위한 방문 PT, 생활 패턴 컨설팅 등

트레이너의 영역을 넒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운동은 힘들다.


건강과 아름다운 몸을 유지하기 위해

지루하고 즐겁지 않은 운동을 해야 한다.


트레이너는 고객의 심리를 이해하고,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면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진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대하면서,

강력하고 끈끈한 관계가 되고,


고객이 더많은 고객을 소개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을 이루어지는

효과적인 트레이닝 전략은 매력적이다.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는

트레이너 활동에서 경험한 다양한

고객 관리 비법을 상세히 소개하므로,


피트니스 트레이너뿐만 아니라

고객을 상대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기획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영감을 준다.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를 통해

서비스업의 본질을 이해하고, 고객을 이해하면서,


고객 만족을 통해 효과적인 고객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해하게 된다.



대경북스 와 북유럽 서평단에서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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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피트니스 #서비스 #고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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