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오픽 IM+ ㅣ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오픽
예리 정.새라 김 지음 / PUB.365(삼육오) / 2023년 8월
평점 :
오픽 고득점에 도전하기
책을 선택한 이유
오픽은 다국어 언어 말하기 시험이다.
오픽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을 선택한다.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은
Unit 01 자기소개 – 학생
Unit 02 자기소개 – 회사원
Unit 03 가족/친구
Unit 04 사는 곳
Unit 05 동네와 이웃
Unit 06 영화
Unit 07 공연/콘서트
Unit 08 음악 감상
Unit 09 공원
Unit 10 조깅/걷기
Unit 11 해변
Unit 12 국내/해외 여행
Unit 13 날씨/지형
Unit 14 집에서 보내는 휴가
Unit 15 집안일 거들기
Unit 16 재활용
Unit 17 가구/가전
Unit 18 쇼핑
Unit 19 패션
Unit 20 술집/카페
Unit 21 호텔
Unit 22 은행
Unit 23 음식점/외식
Unit 24 건강/병원
Unit 25 건강식/음식
Unit 26 요리
Unit 27 교통
Unit 28 명절/모임
Unit 29 약속/예약
Unit 30 전화통화
Unit 31 테크놀로지/전화기
Unit 32 인터넷
Unit 33 SNS
Unit 34 국내/해외 출장
Unit 35 주어진 상황에서 전화로 질문하기
Unit 36 주어진 상황에서 직접 질문하기
Unit 37 상황 설명하고, 예매/예약/약속 잡기
Unit 38 상점에 문제상황 설명, 대안 제시하기
Unit 39 친구/지인에게 문제상황 설명, 대안 제시하기
Unit 40 면접관에게 질문하기
로 구성되었다.
Unit 01 자기소개 – 학생 에서는
자기소개는 첫 번째 문제로 반드시 출제된다.
영어로 하는 자기소개는 다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다.
햑생 신분으로 출제되는 문제는 주로 학교와 수업에 집중되어 있다.
Unit 02 자기소개 – 회사원 에서는
회사원 신분으로 출제되는 문제들은
회사 소개, 파는 방법, 서비스 혹은 업무와 관련된
질문이 많이 출제된다.
회사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들도 빈번히 출제된다.
Unit 03 가족/친구 에서는
가족, 친구와 관련된 주제는 돌발 주제로 출제된다.
가족이나 친구의 묘사, 만나면 하는 일, 방문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04 사는 곳 에서는
사는 곳은 설문지 주제며, 빈출도가 가장 높은 주제 중 하나다.
현재 살고 있는 집, 가장 좋아하는 방,
집에 있는 특정 가구 등을 묘사하는 질문,
어릴 적 살았던 집과 현재 집을 비교하는
문제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05 동네와 이웃 에서는
현재 살고 있는 집의 형태를 고르는 답변을 바탕으로,
동네와 이웃 중 장소와 관련된 문제들이 더 많이 출제된다.
Unit 06 영화 에서는
여가 활동 중 하나로 선택되며 관련된 문제가 자주 출제된다.
자주 출제되는 좋아하는 영화 장르, 영화배우, 영화관 묘사,
영화보기 전후 활동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07 공연/콘서트 에서는
공연, 콘서트는 문제와 답변의 공통성이 매우 많다.
공연, 콘서트는 문제와 답변의 공통점이 매우 많으므로,
두 주제를 동시에 선택하는 것이 전략이다.
좋아하는 이유, 공연장 묘사,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08 음악 감상 에서는
음악 장르와 가수, 음악을 듣는 때와 장소, 기기,
음악 감상을 좋아하는 이유, 취향의 변화,
음악 장르, 가수의 비교, 장비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09 공원 에서는
자주 가는 공원 묘사, 공원에서 하는 활동,
공원에 간 경험, 기억에 남는 경험, 공원 시설 등에
대한 문제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10 조깅/걷기 에서는
조깅/걷기 는 선택주제 중 하나다.
조깅/걷기는 질문이 거의 유사하므로, 두 주제를
동시에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깅/걷기 장소, 좋아하는 이유, 관심을 갖게 된 계기,
경험 등에 대해 주로 출제된다.
Unit 11 해변 에서는
해변가기와 국내 여행은 출제되는 질문과 답변 내용의
공통점이 많으므로 두 주제를 동시에 선택한다.
해변 묘사, 활동, 경험, 해변에 있는 사람들의
활동이나 묘사에 대한 질문이 자주 출제된다.
Unit 12 국내/해외 여행 에서는
국내 여행 주제는 좋아하는 국내여행 장소 묘사,
여행 경험이 주로 출제되며,
해외 여행은 해외여행지, 국가와 도시, 현지인 묘사,
해외 여행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13 날씨/지형 에서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한국의 계절과 관련된 질문이 주로 출제되고,
지형과 관련해서는 한국의 지리와 관련된
질문이 출제된다.
Unit 14 집에서 보내는 휴가 에서는
집 안팎의 모든 활동은 자주 출제되는 선택주제 중 하나다.
힘께 휴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 주로 하는 일,
휴가를 보내면서 한 일, 기억에 남는 경험,
휴가를 보내는 방법, 휴가의 중요성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15 집안일 거들기 에서는
집안일 거들기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다.
집안일, 어릴 때 집안일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16 재활용 에서는
재활용은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다
재활용 방법, 어릴 때 재활용 경험,
재활용 변화와 뉴스 내용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17 가구/가전 에서는
돌발주제 중 하나로 가구/가전은 주로 사물 묘사가 출제되며,
쇼핑과 연관된 구매 경험 문제로도 출제된다.
Unit 18 쇼핑 에서는
쇼핑은 자주 출제되는 선택주제 중 하나다.
여가 활동 중 하나로 선택되며, 돌발 질문으로도 출제된다.
자주 가는 상점, 쇼핑 습관, 경험 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된다.
Unit 19 패션 에서는
패션 주제는 돌발주제 중 하나로,
쇼핑과 연계되어 출제되기도 한다.
패션 주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옷차림,
입고 있는 옷과 좋아하는 스타일,
옷을 사는 장소와 습관,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0 술집/카페 에서는
술집/ 카페는 선택주제 중 하나다.
단골 술집/카페, 경험 등이 출제된다.
Unit 21 호텔 에서는
호텔은 돌발주제 중 하나로 휴가, 출장 등의
주제와 연계되어 출제된다.
호텔 묘사, 투숙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2 은행 에서는
은행은 돌발주제 중 하나로, 은행 묘사, 경험,
과거와 현재 은행 비교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3 음식점/외식 에서는
음식점/외식 주제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 주제다.
식당, 기억에 남는 식당, 에피소드, 외식 성향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4 건강/병원 에서는
건강/ 병원 주제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상점, 음식점, 운동 등의 주제들과 연관되어 출제된다.
건강 습관, 음식, 건강 유지 방법, 건강 문제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5 건강식/음식 에서는
건강식/음식은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건강이나 음식점, 요리나 상점 등의
주제들과 함께 연관되어 출제된다.
Unit 26 요리 에서는
요리는 선택주제 중 하나다.
가장 요리하기 좋아하는 음식, 요리 과정 묘사,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경험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7 교통 에서는
교통 주제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교통수단과 함께 대중교통과 관련된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가 출제된다.
Unit 28 명절/모임 에서는
명절/모임은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로,
다양한 주제들과 함께 연관되어 출제된다.
명절에 하는 활동, 과거와 현재 명절의 비교,
모임의 종류, 최근 참석한 모임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29 약속/예약 에서는
약속/예약은 자주 출제되는 돌발 주제 중 하나다.
주로 하는 약속, 예약과 장소, 경험 등의 문제가
자주 출제된다.
Unit 30 전화통화 에서는
전화 주제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전화 통화를 하는 평소 습관/경향,
대화 주제, 기억에 남은 통화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31 테크놀로지/전화기 에서는
테크놀로지/전화기는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휴대전화, 컴퓨터, 가전제품에 대한 질문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32 인터넷 에서는
인터넷은 자주 출제되는 돌발주제 중 하나다.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일과 사용 기기,
사회 현상 등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된다.
Unit 33 SNS 에서는
SNS는 선택주제 중 하나다.
가장 좋아하는 SNS와 이유, SNS에서 주로 하는 일,
기억에 남는 경험, SNS를 시작한 계기 등이 출제된다.
Unit 34 국내/해외 출장 에서는
국내 출장과 해외 출장은 선택주제 중 하나다.
휴가나 출장을 다녀온 경험에 대한 질문으로
선택하는 주제며, 관련된 문제들이 출제된다.
국내 출장, 해외 출장은 출장 가서 주로 하는 일,
최근 출장 경험, 기억에 남는 출장 경험과
출장 중에 겪은 문제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35 주어진 상황에서 전화로 질문하기 에서는
선택주제와 돌발주제 모두 연관되어 출제되며,
질문에서 주어진 상황에 맞게 상황극을 요구한다.
상황극의 상황, 장소, 통화 대상, 문의 내용이 주어진다.
비즈니스 문의, 전화로 문의하기, 예약하기 등이 자주 출제된다.
Unit 36 주어진 상황에서 직접 질문하기 에서는
선택주제와 돌발주제 모두 연관되어 출제되며,
주어진 상황과 장소에 맞게 현장에서 상황극을 요구한다.
비즈니스 상황에서 일반적인 문의하기 유형이
자주 출제된다.
Unit 37 상황 설명하고, 예매/예약/약속 잡기 에서는
선택주제와 돌발주제 모두 연관되어 출제되며,
직접 문의와 전화 문의 유형이 출제된다.
예매, 예약, 약속 잡기 상황에서 상황극을 요구한다.
Unit 38 상점에 문제상황 설명, 대안 제시하기 에서는
선택주제와 돌발주제 모두 연관되어 출제되며,
돌발주제 출제 빈도가 더 높다.
난이도가 높은 문제의 경우 질문에서 구체적 대안을
지정하여 출제되는 경우도 있다.
Unit 39 친구/지인에게 문제상황 설명, 대안 제시하기 에서는
문제 상황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상황극 유형이다.
선택 주제보다 돌발주제 출제 빈도가 더 높다.
Unit 40 면접관에게 질문하기 에서는
면접관이 본인의 이야기를 한 후 그것과 관련해서
본인에게 다시 질문해달라고 요구하는 유형이다.
실제 인터뷰 상황이므로 대화 형식으로 답변하는 것이 좋다.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에서는
오픽에서 다루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설명한다.
빈출 문제 유형과 주요 인터뷰 질문을 소개하고.
질문 키워드와 답변 키워드를 제시한다.
빈출 문제 유형에서는 선택 및 돌발 주제 해당,
문제 출제 방향과 빈출 문제를 소개한다.
스토리텔링 에서 답변 하는 요령을 제안하고,
익스프레션 에서 단변에 들어갈 핵심 표현을 소개한다.
스토리텔링 에서는 답변의 흐름이 한눈에 보이는
스토리텔링을 하도록 키워드를 이용하는 연습을 한다.
모범 답안과 답변 핵심 문장을 통해
인터뷰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범 답안은 가성비 높은 어휘와 표현을 이용한
모범 답변을 확인하고 연습할 수 있다.
답변 핵심 문장법을 통해 핵심 문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예문으로 익히도록 한다.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은
암기를 이용한 비슷한 답변이 아니라,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회화체 답변을 익히면서,
문제의 내용을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고,
빠르게 답변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은
인터뷰 질문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답변하면서,
오픽을 고득점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육오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키워드로 듣고 답하는 퀵 오픽 OPIc IM+"은
인터뷰 질문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답변하면서,
오픽을 고득점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육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키워드로듣고답하는퀵오픽OPIcIM+
#예리정 #새라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