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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변화의 시대를 준비하는 럭셔리 브랜드 비즈니스 전략
책을 선택한 이유
플렉스 는 구부리다는 뜻으로 근육을 과시한다는 의미에서
힙합 가수들이 자신의 부와 재산을 자랑하는 의미로 사용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SNS에 명품을 과시하는 사진을 올리는 것으로
플렉스 의 의미가 변질되면서, 명품은 호황을 누린다.
명품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을 선택한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은
1장 융합 트렌드 사회에서 럭셔리 브랜드의 방향성, 진정성, 가치소비와의 소통
2장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 런칭
으로 구성되었다.
1장 융합 트렌드 사회에서 럭셔리 브랜드의 방향성, 진정성, 가치소비와의 소통
퀀텀 시프트 시대, 럭셔리의 가치와 비전 에서는
인간은 천 개의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고 상황에 맞추어 쓴다.
현대는 개인의 자아, 에고가 복합적 다양성 형태로 표출되며,
사회의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멀티페르소나 형태로 나타난다.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가성비 중심 소비 현상이 두드러지지만,
소비과시적 욕구로 인해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스몰 플렉스 럭셔리 소비성향과 맞물리면서
럭셔리 비즈니스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럭셔리 브랜딩 가치와 경험을 다양한 경로와 방식을 통해
적극적이고 공감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5G 기술, 1인 미디어 등의 등장하면서,
시대 변화는 차원이 다른 급성장을 이룰 수 있는
퀀텀 시프트 의 기회의 시기가 된다.
럭셔리는 호화스럽고 사치스러운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는 브랜드 고유의 역사와 기원,
철학을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럭셔리는 유럽 귀족과 왕실의 사치품에서 시작한다.
르네상스의 메세나는 이종 간의 결합과 융합의
자연스러운 형태로 발전되었다.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는 매스티지 와 리미티드 제품군을
카테고리화 하면서, 브랜드 가치 구현과 명분을 가져온다.
개인화 된 럭셔리 비즈니스는 만족감을 선사하며,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 방향으로 발전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혁신적 기술 결합,
타 영역과의 협업을 통한 융합, 크래프트 문화,
라이프 스타일 셀프 큐레이션 등 변화 방향을 이야기 한다.
소비자가 존중받는 경험과 가치를 우선하면서,
럭셔리에 대한 가치와 브랜드만의 세부 경험을 공유한다.
색다른 체험을 즐기고 열광하는 문화,
K-엔터테인먼트와 K-콘텐츠의 확산,
동양의 정신과 한국적 디자인으로
럭셔리 비즈니스의 가치축이 이동하고 있다.
럭셔리 비즈니스는 대전환 시대에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갖는다.
한류 확산, 온라인 플랫폼, 리세일, 디지털 럭셔리 등은
럭셔리의 저변을 확산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취향의 큐레이션은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시키며,
이종 비즈니스 영역 간 협업의 콜라보레이션은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의 개별 철학에 따라서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다.
럭셔리 비즈니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에서는
4차산업혁명 기술의 융합과 초연결은
초개인화의 큐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획기적인 방식으로 뒤흔들고 있다.
럭셔리 비즈니스는 역사성과 장인정신을 강조하면서,
다채롭고 다각적 플랫폼 활용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다양한 테크 기술과 기기를 활용해 다른 차원의 경험을
전달하면서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는 차별화 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차별화와 희소성의 개념을 더하면서
럭셔리에 디테일한 만족감을 더한다.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하면서
새로운 차원으로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본질의 가치에 충실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만의 로열티를
상승시킬 수 있는 엄선된 협업, 콜라보레이션이 요구된다.
아트와 문화와의 접점, 콘텐츠, 스포츠, 다른 브랜드 간 협업 등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설명한다.
생성형 AI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커뮤니케이션 다양화에 사용된다.
마케팅에서 소비자의 추세를 식별하고 예측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행동 모델을 세분화하여 타깃팅 맞춤화하기,
개별 소비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온라인 소비자에게 경험의 여정을 제안하기,
다른 테크 매체와 더불어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서비스 제공하기,
다른 테크닉과 융합하여 확장된 고객 경험 제공하기를 말한다.
럭셔리소비 주체로서 Z세대 Next Generation에 대한 이해 에서는
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 정보의 수용자이자 발신자이며,
제공자인 동시에 발신자다.
개인의 자유시간을 중요시하고 자기 관리 및 웰빙이 우선 가치다.
Z세대는 명품을 SNS에 올리고 품평과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며 즐긴다.
새로운 세대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새롭고 젊은 모습을
지속 가능한 명품의 가치에 녹여본다.
럭셔리 헤리티지와 본질에의 탐구와 여정 에서는
럭셔리에서 시대정신은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의 정체성과
정체성에 탄력적으로 융합된 럭셔리 브랜드만의 가치와 차별성이다.
럭셔리 브랜드와 소비자 간 양방향 상호작용의 교류 방식을 통해
더욱 원활한 이해와 만족을 경험할 수 있다.
럭셔리의 진정한 가치는 럭셔리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상호 교류와
인식의 지점에서 이해를 위한 모든 정보와 노력으로 나타난다.
럭셔리는 역사적 적층성 안에서 가치를 표현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사회상을 반영한다.
럭셔리 브랜드의 성격에 맞추어 근본 정체성과 트랜드를
적절하게 구성하여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럭셔리를 나타내는 특성의 중심에 희소성이 자리잡고 있다.
매스티지화된 브랜드는 럭셔리의 근본 가치와 유리된다.
럭셔리의 가치를 고수해야 한다.
럭셔리 비즈니스의 진정성은 오리지널리티와 연동된다.
모든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증명할 수 있도록
혁신적 기술을 접목하면서 위조품을 방지할 수 있다.
럭셔리의 철학과 근본 가치를 재고하면서,
진정한 럭셔리의 의미에 대해 정의해야 한다.
럭셔리 헤리티지의 근원 탐구 에서는
신화는 표상이며, 메타포의 스토리텔링이다.
럭셔리는 지중해 문화, 지배계급에 근거한다.
인간의 본질, 근본에 가까운 신화를 연결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는 차별화 한다.
세부적 상징과 스토리성 요소를 콘텐츠화해서
소비의 맥락으로 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베르사체의 메두사, 스타벅스의 세이렌,
에르메스의 헤르메스, 마세라티의 포세이돈 삼지창 등
럭셔리 비즈니스의 헤리티지, 스토리에
신화의 근원적이고 신비스러운 요소를 활용하면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딩 파워를 전파할 수 있다.
퓨쳐 럭셔리 비즈니스 전망-다원성을 통합으로 연결하기 에서는
럭셔리를 플렉스적 과시 수단으로 이용하는 소비 태도가 있다.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의 증가로 전체적 럭셔리 소비층은 확산되는 추세다.
럭셔리 브랜드와 가치에 대한 교감이 이루어진다면
마니아적인 로열 고객층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럭셔리의 표현은 진화하지만 럭셔리가 지향하는
근본적인 저인적 가치지향점을 유지해야 한다.
누구나 따라 하기를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워너비 럭셔리가 되어 럭셔리의 기차를 생성해야 한다.
문자는 문화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가장 확실한 도구다.
문화의 가치가 상승하려면 예술적 구현을 반영한
럭셔리 브랜드가 필수적이다.
아시아 문화 기반 K컬쳐에서 영감을 받은
럭셔리 마켓 패션 플랫폼 브랜딩을 제안한다.
2장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 런칭
기획 360 Researching 에서는
시장조사는 기획의 근간을 이루며, 기획의 이유를 제시한다.
비즈니스 마켓 동향 조사, 아트 페어, 박람회 등에서
새로운 문화와 럭셔리 요소에 대해 오픈 마인드로 접근해야 한다.
시장조사는 전반적 트렌드 조사와 세부 기획 조사로 나뉜다.
전반적 트렌드는 사회의 동향과 타깃팅 소비자 군을 포함해
철학과 가치가 맞는 분야를 망라한다.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분석한다.
마지막 액션을 하기 위한 초석이 되는 초반의 기획 과정이 필요하다.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의 소비행동 변화 분석을 통해
목표 시장에 대한 디테일한 이해와 동시에 소비 주체를
명확화, 구체화 세밀화 할 수 있다.
럭셔리에서 가치를 구현하는 방법은 브랜드 고유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예술적 확장성을 상품성과 결합해서 넓혀 나간다.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는 브랜드만의 고유 정체성과
노하우를 쌓아간다.
기획과정 Brand Building : 브랜드 중심의 전략 구축 에서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관은 정체성과 방향성을 나타내는 핵심 메시지다.
브랜드 철학을 구심적으로 브랜드 성장, 구성원들의 행동,
철학과 가치관에 영향을 주게 된다.
핵심 메시지는 간결함을 기본으로 한다.
비전과 철학은 럭셔리 개별 브랜드의 초석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
페르소나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분 짓는다.
한가지 중심 소재를 정하여 명확한 브랜드의 메시지 전달하고,
트렌드에 맞게 브랜드 로고나 심볼을 표현할 수 있다.
포지셔닝은 잠재 소비자 마인드에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것이다.
브랜드 페르소나는 지향점을 유형화, 인격화하는 작업이다.
기획과정 : CHECK THE STORY 스토리텔링을 통한 몰입 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는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흥미를 끌 수 있는 스토리가 필요하다.
럭셔리의 근간에는 신화적인 요소와 문화, 맥락적 배경이
함께 결합하여 등장하는 것이 필연적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진실과 가상의 이야기를 엮어
제품에 인격을 부여하는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브랜드에 고유한 정체성과 문화를 부여하고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탁월하고 함의적인 방안이다.
스트로텔링은 스토리를 제품과 브랜드에 융합하여
브랜드의 가치 확대와 상승을 원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다.
기획과정 : Design Building 에서는
모든 디자인은 창조적인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의미한다.
브랜드 메시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디테일하고
차별화된 것으로 구현해야 한다.
디자인 구현의 단계는 이미지의 시각화와 입체화를
구체화하는 모든 표현을 의미한다.
브랜드 스피릿과 DNA를 응축한 퀄리티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향으로 디자인과 기술적 부분을 적용한다.
럭셔리 브랜드들은 프로토 이미지 구축 단계에서
주변 인프라 협조를 통한 디자인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
프로토 유닛은 처음으로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실물화한 것이다.
디자인, 프로토 샘플, 드롭과 인을 반복하면서
핵심, 가치관을 가장 잘 반영한 상품구성에 접근한다.
소재는 브랜드 속성, 시그니처 이미지를 표현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디자인 기획이 효과적 전달을 위해서는 창의적 변환을 통한
디자인적 사고를 아이디어 스케치와 디자인의 목적성,
특징 등을 정리하여 준비한다.
디자인 기획의 효과적 전달을 위해서는 디자인의 우월적 특징과
차별점이 중요한 포인트다.
적절하고 상세한 설명으로 제품의 역량을 재정비하고 구조화하면서
기획 디자인 의도를 효율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다.
기획 마케팅 구조의 확립 에서는
기획자는 브랜드 철학의 중심 가치와 전략 사항, 경쟁사 동향 등
시장 전반의 변화에 대한 거시적 안목을 견지해야 한다.
신규 브랜드 런칭시 진입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마켓의
선 상환 분석에 따른 전략사항을 구축한 것인지,
목적에 부합하는 전략 상황인 것이지에 따른 대처가 중요하다.
글로벌 지역의 머천다이저는 시즌 컬렉션을 베이스로
바잉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브랜드 정체성과 지역과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바잉 전략을 수립한다.
상품 설명회 준비하기, 시즌 마감 후 유관 부서와
피드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진행하기를 말한다.
브랜드가 가지는 정체성의 근본은 헤리티지 라인으로 반영된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실물적으로 구현한 중심 디자인 라인과
라인을 중심으로 파생된 트렌드를 반영한 플로우 라인들로
구성하여 브랜드의 확장 경로를 구체적으로 발현해 나간다.
브랜드의 근본을 이루는 중심축이 헤리티지 플로우 라인이라면,
마케팅 전략에 연동되는 카테고리 킹 제품기획이 더욱 필요하다.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 철학과 핵심 가치를 형상화한다.
전시회, 체험 이벤트, 스토리텔링, 앰버서더,
매스티지 마케팅, 타깃 마케팅, 협업 상품,
리미티드 에디션 등을 알아본다.
유통 채널 확장과 생산 구조 확립 에서는
전통적 오프라인 매장은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구체화된 경험의 중요한 축이다.
디지털 채널 구축과 온 오프라인 채널을 연결하는
옴니 채널 구축이 중요한 화두다.
명품 패션 유통 플랫폼 채널 등 다른 플랫폼을 통한
채널 확대 전략은 브랜드 전략과 방향성에 부합하는지
따져봐야 한다
브랜드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생산과 소싱은
머천다이징 기획과 긴밀히 연결된다.
생산 구조는 브랜드 정체성에 따라 달라진다.
럭셔리 디자인 기획 방향성에 맞는 생산업체를 수급하여
생산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융합 트렌드 변화에 따른
럭셔리 브랜드 대응 전략과,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 런칭 사례를 소개한다.
현대는 개인의 자아, 에고가 복합적 다양성 형태로 표출되며,
사회의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멀티페르소나 형태로 나타난다.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가성비 중심 소비와 플렉스 럭셔리 소비가 증가하면서,
럭셔리 비즈니스는 성장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른 시대 변화는
급성장을 이룰 수 있는 퀀텀 시프트 의 기회가 된다.
럭셔리는 호화스럽고 사치스러운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는 브랜드 고유의 역사와 기원,
철학을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는 매스티지 와 리미티드 제품군
카테고리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와 명분을 달성한다.
디지털 혁신 기술, 타 영역과의 협업, 크래프트 문화,
라이프 스타일 셀프 큐레이션 등 럭셔리 브랜드 변화를 알아본다.
럭셔리 비즈니스는 대전환 시대에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갖는다.
한류 확산, 온라인 플랫폼, 리세일, 디지털 럭셔리 등은
럭셔리의 저변을 확산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취향 큐레이션은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고,
이종 비즈니스 영역 간 협업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진다.
기술 융합과 초연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초개인화의 큐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럭셔리 비즈니스는 역사성과 장인정신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테크 기술과 기기를 활용해 차별화 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차별화와 희소성의 개념을 더하면서
럭셔리에 디테일한 만족감을 더한다.
본질의 가치에 충실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만의 로열티를
상승시킬 수 있는 엄선된 협업, 콜라보레이션이 요구된다.
생성형 AI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커뮤니케이션 다양화에 사용된다.
타깃팅 맞춤화, 소비자 경험의 여정 제안,
프라이빗 서비스, 확장된 고객 경험 제공이 가능하다.
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 정보의 수용자이자 발신자이며,
제공자인 동시에 발신자다.
개인의 자유시간을 중요시하고 자기 관리 및 웰빙이 우선 가치다.
Z세대는 명품을 SNS에 올리고 품평과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며 즐긴다.
럭셔리에서 시대정신은 럭셔리 비즈니스 브랜드의 정체성과
정체성에 탄력적으로 융합된 럭셔리 브랜드만의 가치와 차별성이다.
럭셔리 브랜드와 소비자 간 양방향 상호작용의 교류 방식을 통해
더욱 원활한 이해와 만족을 경험할 수 있다.
럭셔리를 나타내는 특성의 중심에 희소성이 자리잡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성격에 맞추어 근본 정체성과 트랜드를
적절하게 구성하여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스티지화된 브랜드는 럭셔리의 근본 가치와 유리된다.
럭셔리의 가치를 고수해야 한다.
럭셔리 비즈니스의 진정성은 오리지널리티와 연동된다.
모든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증명할 수 있도록
혁신적 기술을 접목하면서 위조품을 방지할 수 있다.
신화는 표상이며, 메타포의 스토리텔링이다.
인간의 본질, 근본에 가까운 신화를 연결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는 차별화 한다.
세부적 상징과 스토리성 요소를 콘텐츠화해서
소비의 맥락으로 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럭셔리를 플렉스적 과시 수단으로 이용하는 소비 태도가 있다.
럭셔리의 표현은 진화하지만 럭셔리가 지향하는
근본적인 저인적 가치지향점을 유지해야 한다.
누구나 따라 하기를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워너비 럭셔리가 되어 럭셔리의 기차를 생성해야 한다.
아시아 문화 기반 K컬쳐에서 영감을 받은
럭셔리 마켓 패션 플랫폼 브랜딩을 제안한다.
시장조사는 기획의 근간을 이루며, 기획의 이유를 제시한다.
시장조사는 전반적 트렌드 조사와 세부 기획 조사로 나뉜다.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의 소비행동 변화 분석을 통해
목표 시장에 대한 디테일한 이해와 동시에 소비 주체를
명확화, 구체화 세밀화 할 수 있다.
럭셔리에서 가치를 구현하는 방법은 브랜드 고유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예술적 확장성을 상품성과 결합해서 넓혀 나간다.
브랜드 철학과 가치관은 정체성과 방향성을 나타내는 핵심 메시지다.
비전과 철학은 럭셔리 개별 브랜드의 초석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
브렌드 페르소나는 지향점을 유형화, 인격화하는 작업이다.
브랜드 로고나 심볼, 포지셔닝을 설명한다.
럭셔리 브랜드는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흥미를 끌 수 있는 스토리가 필요하다.
럭셔리의 근간에는 신화적인 요소와 문화, 맥락적 배경이 결합하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모든 디자인은 창조적인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의미한다.
디자인 구현의 단계는 이미지의 시각화와 입체화를
구체화하는 모든 표현을 의미한다.
프로토 유닛은 처음으로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실물화한 것이다.
소재는 브랜드 속성, 시그니처 이미지를 표현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디자인 기획의 효과적 전달 포인트는 디자인의 우월적 특징과
차별점이 핵심이다.
적절하고 상세한 설명은 제품의 역량을 재정비하고 구조화하면서
기획 디자인 의도를 효율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다.
신규 브랜드 런칭시 진입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마켓의
선 상환 분석에 따른 전략사항을 구축한 것인지,
목적에 부합하는 전략 상황인 것이지에 따른 대처가 중요하다.
상품 설명회 준비하기, 시즌 마감후 유관 부서와
피드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진행하기를 말한다.
브랜드가 가지는 정체성의 근본은 헤리티지 라인으로 반영된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실물적으로 구현한 중심 디자인 라인과
라인을 중심으로 파생된 트렌드를 반영한 플로우 라인들로
브랜드의 확장 경로를 구체적으로 발현해 나간다.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 철학과 핵심 가치를 형상화한다.
전통적 오프라인 매장은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구체화된 경험의 중요한 축이다.
디지털 채널 구축과 온 오프라인 채널을 연결하는
옴니 채널 구축이 중요한 화두다.
명품 패션 유통 플랫폼 채널 등 다른 플랫폼을 통한
채널 확대 전략은 브랜드 전략과 방향성에 부합하는지
따져봐야 한다
생산 구조는 브랜드 정체성에 따라 달라진다.
럭셔리 디자인 기획 방향성에 맞는 생산업체를 수급하여
생산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냉수 먹고 이 쑤신다 는 속담처럼 한국인은 허세가 심하다.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중시하는 허례허식 문화와 더불어
MZ세대의 플렉스 문화는 럭셔리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잘 보여준다.
럭셔리 산업은 일반 비즈니스와는 다르다.
소비자는 럭셔리의 브랜드 가치에 고액을 지불한다.
고액을 지불할 만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는 럭셔리의 브랜드 가치를 이해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융합으로 변화하는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럭셔리 브랜드를 구축하는
퀀텀 시프트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을 주장하낟.
럭셔리의 변하지 않는 가치와 철학을 유지하면서,
시대의 변화에 따라가야 한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젊은 소비주체 Z세대를 이해하며,
헤리티지의 신화를 스토리텔링하고, 동양의 가치를 반영한
브랜딩 구축 전략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 설 수 있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는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한 경험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 기획, 머천다이징, 마케팅, 유통 채널, 생산 구조 등을
어떻게 마련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는 럭셔리 브랜드 구축에 대한 이론 외에도
럭셔리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이 들어있어,
럭셔리 비즈니스 실무에 유용한 지침이 된다.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 시대다.
럭셔리가 아니면 생존을 보장받지 못한다.
모든 제품이 럭셔리가 될 수는 없겠지만
럭셔리에 준하는 브랜드를 구축하지 못하면
내일을 보장할 수 없다.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에서 알려주는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는
브랜드 구축 아이디어를 이해하게 한다.
라온북 과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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