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 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박소정.박서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 커뮤니티 수익화의 기술





책을 선택한 이유



SNS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비즈니스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


커뮤니티 는 단순한 친목 단체가 아니라 수익을 올리는

비즈니스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커뮤니티를 이용한 수익 창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를 선택한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는

오픈채팅방 수익화, 전자책 발행,

브랜드 블로그, 강의 홍보와 모객,

줌 활용, 비즈니스 모델 설계, 브랜딩 에 대해 다룬다.





스마트폰 하나로 돈 버는 세상이 왔다.


블로그 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과 만나면서

생산자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깨닫는다.


오픈채팅방은 특정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최고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 원리다.


오픈채팅방 수익화, 운영 및 관리, 협업,

멤버 관리, 이벤트 기획, 열성 팬 만들기를 말한다.


전자책은 오픈채팅방 수익화를 위해 필요하다.


무료 전자책은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고,

유료 전자책은 콘텐츠와 목적이 중요하다.


전자책은 독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실용적 내용을 담아야 한다.


플랫폼마다 사용자들이 다르며, 잘 팔리는 분야가 다르다.

전자책 출간의 목적과 콘셉트를 고려해 등록할 플랫폼을 정한다.



브랜딩 블로그는 오픈채팅방 수익화를 위해서 필요하다.


블로그 글쓰기는 원소스 멀티유즈의 기본이 되는 핵심 채널이다.


브랜드 블로그는 나를 알리고, 상품도 홍보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하는 초석이 된다.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상위에 블로그가 노출되어야 한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블로그 등급에 맞는 키워드,

검색 노출이 잘되는 포스팅, 상위노출 글쓰기 요령을 설명한다.


브랜딩 글쓰기는 블로그로 브랜딩 하고,

전문가로 포지셔닝하는 신뢰감 있는 글쓰기다.


브랜딩 글쓰기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퍼널을 만들어야 한다.


상위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블로그 지수다.


상위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굉장히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이다.


블로그에서 나를 브랜딩하고, 나의 강의를 홍보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공유하면서 사업이 확장된다.



강의하기로 결심했다면 블로그 포스팅 공지부터 해야 한다.


고객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의 고객 DB를 구글폼으로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료 특강의 목적은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가진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타 오픈 채팅방과 플랫폼을 통해 홍보하면서,

오픈채팅방으로 유입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걍의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략과 기획이 필요하다.


판매의 1단계는 신뢰다.

신뢰가 형성되면 중가, 고가 판매로 이어진다.

.


강의 후기는 중요하다.

강의 후기에는 상응하는 보상을 해야 한다.


오픈채팅방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채팅방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픈채팅방의 협업이 가능하고 다른 지역과 연계하면서.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수 있다.



줌 은 비즈니스 강의를 할 때 수익을 창출하는 좋은 도구다.


줌을 이용한 강의 방법, 강의 판매 노하우를 소개한다.



브랜딩은 나만의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도록

나의 가치를 반영하는 것이다.


나만의 개성을 찾고, 나에게 사야 하는 이유와

나의 존재를 스며들게 해야 한다.


사명과 비전, 미션이 없으면 번아웃이 생긴다.


비즈니스의 목표를 사명으로 만들기 위해서

일을 하는 이유를 생각해야 한다.


사명과 비전은 비슷해 보여도 다르다.

사명은 현재에 초점을 맞춘 것이고,

비전은 미래의 상태를 의미한다.


찐팬은 지지자이자 추구하는 가치를 인정하는 사람이다.


SNS 채널은 찐팬 1천 명을 만들어야 한다.

찐팬 1천 명은 성공의 기반이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는

대기업 퇴사 후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식당을 운영하다가

커뮤니티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고,


온라인 쇼핑몰을 정리하고, 디저트 카페를 창업했으나

사업에 실패하고 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경험한

1인 사업가 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SNS가 대중화되면서 SNS를 즐기는 사람도 있지만

SNS에서 수익화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SNS 지식 창업은 무자본으로 리스크를 줄이고 창업할 수 있다.


맨땅에 헤딩하는 것은 어리석다.


SNS 지식창업은 누구나 뛰어들 수 있는 완전 경쟁시장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다고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식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자신만의 성공법칙을 만들어야 한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에서는

오픈채팅방, 전자책, 브랜드 블로그, 온라인 강의 등으로

수익을 올린 경험을 소개한다.



온라인 수익화 사례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입지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1인 기업가로 성장하는 효과적 방법이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의

온라인 커뮤티티 활동 경험은 1인 지식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안내자다.


떠오름 과 북유럽 서평단에서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나는이커뮤니티로연봉1억이되었다 #당신을위한무자본창업노트 #서평

#경영 #RISE #떠오름 #박소정 #박서인 #무자본창업 #커뮤니티 #메신저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