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퍼스널 브랜딩 전략
책을 선택한 이유
보험설계사, 마케터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직업이다.
남다른 생각으로 치열한 경쟁에서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성공 이야기를 듣기 위해 "부자들의 멘토"를 선택한다.
"부자들의 멘토"는
1장 ‘신’과 함께면 돈이 보인다
2장 ‘줄’을 잘 서야 돈이 보인다
3장 ‘돈’을 모셔야 돈이 보인다
4장 ‘비밀’을 찾아야 돈이 보인다
5장 ‘나이’ 들수록 돈이 모인다
로 구성되었다.
1장 ‘신’과 함께면 돈이 보인다 에서는
교사 임용고시 준비를 위해 노량진에서 근근히 생활할 때
무점포 봉고차에서 자동차 외형 복원업을 시작한 아버지를
돕기 위해 광고를 시작한다.
마케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진행했지만
아버지의 본질과 강점을 찾아내어 차별화한
광고가 성공하면서,
모든 비즈니스에는 브랜드, 마케팅, 광고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본질, 마케팅, 광고, 경영은 책상의 네 다리와 같다.
부자가 되어 성공하고 싶다면 중장기적인 브랜딩을 빨리 시작해야 한다.
신문사 면접 시험을 마친후 네트워크 병원 광고 회사에 입사한다.
키워드 관리 업무를 대량 관리 시스템을 이용시키는 대신
네트워크 마케팅팀을 운영하도록 한다.
직원 4명 뿐인 회사의 막내 사원으로 입사해서
2년 만에 백여 명의 직원을 이끄는 리더로 성장한다.
울산여상을 졸업한 후 가구 회사 직매장 경리로 입사한다.
가구를 구매하러 온 손님에게 상품을 안내하면서
고객 응대에 자신감이 생긴다.
고객 응대, AS 상담까지 매장 업무 전반을 익힌 후
고객을 찾아오게 하기 위해 오븐 요리 강습회를 제안한다.
회사가 직매장 폐업을 결정하고, 대리점에서 파격적 급여로
스카웃되지만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면서 그만둔다.
결혼 후 재취업을 준비하면서 보험회사에 입사한다.
회사에서 알려준 대로만 영업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어야 한다.
엑셀을 이용해 가입한 보험 상품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보험의 내용과 장단점을 모두 외울 수 있게 되면서
보장 분석 전문가로 성장한다.
전 직장에 찾아가고, 아파트 주부 아지트를 공략하면서,
보험회사 입사 1년 만에 연봉 1억 원을 달성한다.
개척 시장에서 연고 시장으로 도전하면서,
책임의 무게는 가중된다.
신뢰의 중요성과 신뢰를 키우는 법을 이야기한다.
2장 ‘줄’을 잘 서야 돈이 보인다 에서는
인생에서 큰 스승을 만날 기회가 찾아온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묻지 않으며,
말투와 태도의 부족함을 지적받자 멘토를 요청한다.
성공을 향한 여정에서 훌륭한 멘토를 찾는다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험 여왕으로 성장하면서 주 고객층이
일반 직장인에서 전문직 종사자로 바뀐다.
소규모 세미나는 타깃층 파악이 중요하다.
인맥은 강력한 무기가 된다.
다른 사람과 연결되고 협력하며, 성장한다.
신뢰와 인맥은 성공의 두 날개다.
스스로를 생계형 마케팅 천재라 명명한다.
비전과 장단기 목표를 설정하고 부르기 쉬운 이름을 짓고
강점을 강조하고 단점은 보완한다.
롤모델, 경쟁자를 설정하고, 타깃을 설정한 후
시나리오와 슬로건을 만든다.
배타테스트, 실제 광고, 후기 분석 및 피드백으로
끊임없이 업데이트 하는 것이 오케팅이다.
오케팅은 생계형 마케팅이다.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인식시키고 가치를 알리는 것이다.
오케팅은 사업자만이 아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으며,
같은 일을 해도 더욱 대접받을 수 있게 한다.
코로나 사태로 광고주가 이탈하면서 광고회사 매출이 반토막 난다.
직원 해고를 막으려 대표를 설득하다가 해고를 당하면서,
해고된 직원들과 함께 강제 창업을 하게 된다.
무엇이든 회사에 이익이 되게 하라 는 회사 비전을 설정하고,
새로운 회사에 맞는 새로운 목표를 세운다.
퍼스널 브랜드 는 타인이 나를, 내 삶을 바라볼 때 갖는 인식이다.
객관적으로 나의 스토리와 역사를 바라보면서,
냉정하게 평가해야 브랜딩에도 성공할 수 있다.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었기 때문에 항상 다르게 생각하려 노력한다.
마케팅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삶의 전략이다.
돈을 버는 일뿐만 아니라 좀 더 특별한 내가 되는데
필요한 방법이다.
브랜딩에 성공하려면 남을 돕겠다는 대의를 품어야 한다.
브랜딩은 본질에 마케팅을 이용해 근사하게 포장하고,
더 멋지게 보이도록 광고하면서 완성된다.
나보다 쉽게 특별한 사람이 되어 누군가의 또 다른
동아줄이 되어 주길 바란다.
3장 ‘돈’을 모셔야 돈이 보인다 에서는
더 큰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재무설계사 자격인증 시험에 도전한다.
종신보험 판매 후 보험설계 추가가 어려워 지면서
재무설계 영업이 필요해진다.
재무설계 기간 목표를 설정한 다음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한 플랜으로 접근한다.
백지 설계는 백지에 인생을 설계한다.
현재 부터 사망시점 까지 중요 이벤트를 표기하고, 은퇴를 준비한다.
백지 설계를 통해 재무설계 니즈를 충족시키는 컨설팅을 할 수 있다.
돈이 많은 고객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나 제품, 솔루션을 기대한다.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과 경험을 쌓아야 한다.
직장인은 수입에 한계가 있어 저축, 투자가 쉽지 않다.
맞벌이를 통해 집 두채를 보유하게 된 신혼부부 사례를 통해
대출의 레버리지 효과를 설명한다.
돈이 있어야만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장사 밑천이 돈이어야 할 필요는 없다.
미크로겐 공동구매를 통해 수익을 올리고 경쟁을 이겨내지만
의료법 위반으로 연행되면서 검찰 조사를 받게 된다.
생계를 위한 고시생으로 브랜딩하면서 최악의 상황을 피한다.
경험을 나누기 위해 책을 쓰기로 한다.
책을 쓰는 것과 책을 출간하는 것은 다른 문제다.
마케팅과 광고능력이 받쳐주는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출판사를 선정하고, 오케팅으로 맞춤 제안서를 작성하지만
출간 제안을 거절당한다.
출판사를 세우고,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발간한 첫 책이
베스트셀러에 진입한다.
책이 대학교 마케팅학과 교재로 선정되고,
강연, 컨설팅 요청 등으로 이어지면서,
연이어 발간된 책도 베스트셀러에 등극한다.
좋은 투자처는 내가 잘 알고,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어도
아깝지 않아야 한다.
나와 우리 회사에 수익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이유를 말한다.
4장 ‘비밀’을 찾아야 돈이 보인다 에서는
변곡점 없는 인생은 없다.
AFPK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재무설계로 영업 방향을 전환한다.
고객의 재무 상태를 파악하고, 재무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재무설계 디자이너가 된다.
직장인 고객관리를 위해 비서를 고용한다.
세미나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넓히게 된다.
부산 본부장에게서 의사 고객 시장에 뛰어 들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시장 도전에 고심한다.
의사 전문 FP로 자신을 홍보하면서,
수입이 좋을 때 모아서 병원 건물을 짓는 목적자금을
설계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결정한다.
전문직 의사 고객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최고의 업적을 달성한다.
기회가 오면 온 몸을 던져 잡고, 물고 늘어져야 한다.
2008년 금융위기가 발생하자 변액보험이 문제가 된다.
주식 투자 실패와 고객에 대한 배신감까지 더해지지만,
묵묵히 불안과 절망의 시간을 버틴다.
기다림의 시간이 지나면서 손실을 모두 복구하게 된다.
보험 계약서는 장기적 목표에 의지해 참고 기다리게 한다.
F.M.D는 재무적 동기를 제공하는 디자이너다.
법인 CEO 플랜에 대해 이야기 한다.
삶에서 위기는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다.
도전과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해야 부자로 성공할 수 있다.
거부가 되기 위해서는 생각을 거부해야 한다.
내 집 마련부터 130억대 자산가가 되고,
사옥과 대형 빌딩 주인이 되기 위해 준비 중이다.
과한 겸손은 악덕이다.
사회의 프레임을 깨부수고 생각을 전환해야 하는 시대다.
포장해서 알려야만 소비를 일으킬 수 있다.
본질이 같아도 포장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본질에 마케팅이 더해지면 가치가 생성되고,
반복적 광고를 통해 가치를 보여 주면 브랜드라고 느끼게 된다.
퍼스널 브랜딩은 사람을 특별하고 유명하게 보이도록 만든다.
특별하고 유명한 사람이 팔아야 잘 팔린다.
특별해지려면 독보적인 존재로 보여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평생 자동 수입원이 생긴다.
본질이 아무리 같더라도 가치가 다르면 다른 제품이다.
브랜드 상대성 이론은 마케팅, 광고, 가치, 브랜드의 관계다.
본질에 마케팅을 더해 가치를 높이고,
광고를 통해 가치를 알린다.
광고는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답은 간결하면서도 명확할수록 좋다.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등 광고의 8원칙을 설명한다.
오케팅과 광고의 8원칙은 브랜드를 만든다.
5장 ‘나이’ 들수록 돈이 모인다 에서는
부자가 되는 것은 돈을 모으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재무설계는 꿈을 실현하고, 꿈을 미래세대에게 이어준다.
돈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돈을 키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중소기업 상속 문제, 개인 자금 설계, 가업승계,
상속 진행 등 문제를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종신보험은 자녀에게 가장 쉽게 물려줄 수 있는 페이퍼 금융이다.
가업승계 준비는 긴 시간을 가지고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
개인 전문직, 법인 CEO 시장 재무설계에서 독보적 브랜드로 자리잡는다.
고객의 보험 유지 돕기, 저축습관 기르기, FP 대상 컨설팅,
재무설계 코칭 등 FP 브랜딩 요인을 이야기 한다.
브랜드는 비교와 검토를 대신해 준다.
더 많은 사람이, 더 멀리서, 더 비싼 값을 내고,
더 오래 기다리게 한다.
유명하게 보일 것, 믿음이 가게 보일 것,
직접 활동하는 모습을 보일 것,
시설과 규모가 크게 보일 것,
칼럼니스트 활동으로 전문성 입증하기,
잘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
열정적으로 보일 것, 부지런해 보일 것,
체계적으로 보일 것, 선한 행보를 보일 것,
한결같이 진실해 보일 것, 대의와 비전을 보일 것,
반드시 책임지려 함을 보일 것 등
13가지 브랜드 법칙을 설명한다.
"부자들의 멘토"는 신뢰, 인맥, 돈, 차별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다룬다.
가난한 임용고시 준비생이 인터넷 광고 업계에 투신하고,
코로나 사태에 직장에서 해고 당한 후 강제창업에 내몰린 후
20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법인 대표가 되고,
결혼 후 보험설계사를 시작하면서
직장인 대상에서 전문직으로 공략 대상을 확장하고,
재무설계 디자이너, F.M.D 등으로 업무 영역을 넓히고,
컨설턴트로 자신을 브랜딩 하면서
130억 원의 자산가로 성장한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브랜딩의 중요성과 브랜딩 구축 방법을 이야기 한다.
모든 비즈니스에는 브랜드, 마케팅, 광고가 가장 중요하다.
부자가 되어 성공하고 싶다면 중장기적 브랜딩을 빨리 시작해야 한다.
아버지 사업을 돕기 위해 생계형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브랜딩에 눈을 뜬다.
본질, 마케팅, 광고, 경영은 책상의 네 다리와 같다.
직원 4명 뿐인 네트워크 병원 광고 회사에 막내 사원으로 입사해서
2년 만에 백여 명의 직원을 이끄는 리더로 성장한다.
코로나 사태로 광고주가 이탈하면서 광고회사 매출이 반토막 나고
해고를 당하면서, 해고된 직원들과 강제 창업을 하게 된다.
무엇이든 회사에 이익이 되게 하라 는 회사 비전을 설정하고,
새로운 회사에 맞는 새로운 목표를 세운다.
마케팅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삶의 전략이다.
오케팅은 생계형 마케팅이다.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인식시키고 가치를 알리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 는 타인이 나를, 내 삶을 바라볼 때 갖는 인식이다.
오케팅은 비전과 장단기 목표를 설정하고,
부르기 쉬운 이름을 짓고, 강점을 강조하고 단점은 보완한다.
롤모델 및 경쟁자 설정, 타깃 설정,
시나리오와 슬로건을 만들기, 배타테스트,
실제 광고, 후기 분석 및 피드백, 개선이 오케팅이다.
브랜딩은 마케팅을 이용해 본질을 근사하게 포장하고,
더 멋지게 보이도록 광고하면서 완성된다.
브랜딩에 성공하려면 남을 돕겠다는 대의를 품어야 한다.
특별한 사람이 되어 누군가의 또 다른 동아줄이 되어 주길 바란다.
경험을 나누기 위해 책을 쓰기로 한다.
출판사를 선정하고, 오케팅으로 맞춤 제안서를 작성하지만
출간 제안을 거절당한다.
출판사를 세우고 발간한 첫 책이 베스트셀러에 진입하자,
책은 새로운 기회를 가져온다.
좋은 투자처는 내가 잘 알고,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어도
아깝지 않아야 한다.
나와 우리 회사에 수익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이유를 말한다.
본질이 같아도 포장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본질에 마케팅이 더해지면 가치가 생성되고,
반복적 광고를 통해 가치를 보여 주면 브랜드라고 느낀다.
퍼스널 브랜딩은 사람을 특별하고 유명하게 보이도록 만든다.
특별하고 유명한 사람이 팔아야 잘 팔린다.
특별해지려면 독보적인 존재로 보여야 한다.
본질이 아무리 같더라도 가치가 다르면 다른 제품이다.
브랜드 상대성 이론은 마케팅, 광고, 가치, 브랜드의 관계다.
본질에 마케팅을 더해 가치를 높이고, 광고를 통해 가치를 알린다.
광고는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답은 간결하면서도 명확해야 한다.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등 광고의 8원칙을 설명한다.
오케팅과 광고의 8원칙은 브랜드를 만든다.
브랜드는 더 많은 사람이, 더 멀리서,
더 비싼 값을 내고, 더 오래 기다리게 한다.
유명하게 보일 것, 믿음이 가게 보일 것,
직접 활동하는 모습을 보일 것,
시설과 규모가 크게 보일 것,
칼럼니스트 활동으로 전문성 입증하기,
잘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
열정적으로 보일 것, 부지런해 보일 것,
체계적으로 보일 것, 선한 행보를 보일 것,
한결같이 진실해 보일 것, 대의와 비전을 보일 것,
반드시 책임지려 함을 보일 것 등
13가지 브랜드 법칙을 설명한다.
첫 직장은 가구 회사 직매장 경리다.
가구를 구매하러 온 손님에게 상품을 안내하면서
고객 응대에 자신감이 생긴다.
고객을 찾아오게 하기 위해 오븐 오리 강습회를 제안하면서
지역 시장을 장악하고 전국 우수 사례로 뽑히게 된다.
결혼 후 재취업을 준비하면서 보험회사에 입사한다.
엑셀을 이용해 가입한 보험 상품 분석 프로그램을 만들고,
보장 분석 전문가로 포지셔닝 하면서,
보험회사 입사 1년 만에 연봉 1억 원을 달성한다.
성공을 위한 신뢰의 중요성과 신뢰를 키우는 법을 이야기한다.
성공을 향한 여정에서 훌륭한 멘토를 찾는다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묻지 않고, 말투와 태도가 부족하다고
지적하는 고객에게 멘토링을 요청한다.
보험 여왕으로 성장하면서 주 고객층이
일반 직장인에서 전문직 종사자로 바뀐다.
인맥은 강력한 무기가 된다.
다른 사람과 연결되고 협력하며, 성장한다.
신뢰와 인맥은 성공의 두 날개다.
종신보험 판매 후 보험설계 추가가 어려워 지면서
더 큰 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재무설계사 자격인증 시험에 도전한다.
백지 설계는 현재 부터 사망시점 까지 중요 이벤트를 표기하고,
재무설계 니즈를 충족시키는 컨설팅을 할 수 있다.
돈이 많은 고객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나 제품, 솔루션을 기대한다.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과 경험을 쌓아야 한다.
대출의 레버리지는 직장인이 부를 늘릴 수 있게 한다.
AFPK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고객의 재무 상태를 파악하고,
재무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재무설계 디자이너로 포지셔닝한다.
의사 전문 FP로 수입이 좋을 때 모아서 병원 건물을 짓는
목적자금 설계를 핵심 전략으로 결정하면서,
전문직 의사 고객 시장에서 최고의 업적을 달성한다.
2008년 금융위기가 발생하자 변액보험이 문제가 된다.
묵묵히 불안과 절망의 시간을 버틴다.
기다림의 시간이 지나자 손실은 모두 복구하게 된다.
보험 계약서는 장기적 목표에 의지해 참고 기다리게 한다.
삶에서 위기는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다.
도전과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해야 부자로 성공할 수 있다.
거부가 되기 위해서는 생각을 거부해야 한다.
부자가 되는 것은 돈을 모으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재무설계는 꿈을 실현하고, 꿈을 미래세대에게 이어준다.
돈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돈을 키우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개인 전문직, 법인 CEO 시장 재무설계에서
독보적 브랜드로 자리잡게된 과정을 소개한다.
"부자들의 멘토"는 자산 컨설턴트, 마케터 분야에서
자신만의 브랜딩을 구축한 과정을 소개하면서,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개발하고, 차별화를 통해
남 다른 성과를 올리면서
자신의 한계를 끌어올리고, 영역을 발전시키는 과정을 소개한다.
직장인 대상 영업을 하는 보험설계사가 아닌 보장 분석 전문가로 차별화 하고,
전문직, 법인 CEO 전문 컨설턴트로 포지셔닝 하면서,
가치디자이너로 브랜딩 하는 이야기,
직원 4명 뿐인 광고 회사의 막내 사원으로 입사해서
2년 만에 백여 명의 직원을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지만
코로나 사태에서 해고당하면서 창업시장에 뛰어들어,
회사의 비전을 세우면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고,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생계형 마케팅 천재로 자신을 브랜딩하는 이야기를 통해
퍼스널 브랜드 를 구축하는과정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부자들의 멘토"는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인식시키고 가치를 알리는
생계형 마케팅 오케팅을 이야기 한다.
사람을 특별하고 유명하게 보이도록 만드는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
마케팅, 광고, 가치, 브랜드의 관계를 이해하는
브랜드 상대성 이론,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등 광고의 8원칙
유명하게 보일 것, 믿음이 가게 보일 것,
직접 활동하는 모습을 보일 것,
시설과 규모가 크게 보일 것,
칼럼니스트 활동으로 전문성 입증하기,
잘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
열정적으로 보일 것, 부지런해 보일 것,
체계적으로 보일 것, 선한 행보를 보일 것,
한결같이 진실해 보일 것, 대의와 비전을 보일 것,
반드시 책임지려 함을 보일 것 등
13가지 브랜드 법칙을 설명한다.
"부자들의 멘토"는 브랜드 구축 원리를 이해하고,
보험, 마케팅 분야에서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이야기 한다.
평범한 사람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어떤 행동을 선택했는지 살펴보면서,
부를 얻기 위해서 시각의 확장과 차별화를 통해
독보적인 존재로 인식되는 브랜딩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된다.
대한출판사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부자들의 멘토"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부자들의멘토 #서평 #경영 #대한출판사 #정미경 #오두환
#가치디자이너 #자산컨설턴트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