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
최동미 지음 / 바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인플루언서 되기








책을 선택한 이유


인플루언서는 인터넷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해

강력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다.


링크드인 은 세계 최대 비즈니스 SNS다.


링크드인 인플루언서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를 선택한다.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는


1장 평범한 직장인, 인플루언서를 꿈꾸다

2장 평범한 직장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다

3장 평범한 직장인, 인플루언서로 거듭나다

4장 인플루언서가 되는 길에 엔진을 달아준 ‘크리에이터’라는 이름

5장 인플루언서가 된 나, 다양한 기회를 획득하다

6장 긍정 에너지와 영감을 주는 인플루언서들과의 인터뷰 모음

7장 평범한 직장인, 글로벌 네트워퀸 되다


로 구성되었다.





1장 평범한 직장인, 인플루언서를 꿈꾸다 에서는


회사 밖 사람들에게 회사를 소개하는데 급급하면

나에 대한 소개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좁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조차 나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힘들게 한다.


스타트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중요성이 커져가면서

링크드인을 시작하기로 마음먹는다.


링크드인은 이메일 계정정보를 끌어와 1촌 신청을 할 수 있다.


링크드인 100 명 만들기에 돌입해 보자.


프로필 사진, 기업 로고 및 페이지, 한 줄 프로필, 웹페이지 링크 등

링크드인 1촌 수락률을 높이는 방법


링크드인에서 비즈니스 관계나 투자 검토시

오백 명 인력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내가 속한 분야, 미래 트렌드, 분야별 인플루언서 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인맥을 넓혀나간다.


팔로워 500 명 인력을 만들어 전문성과 신뢰감을 보여주자.


커피챗 미팅, 다른 분야 사람들과 네트워킹,

세계 각국 인맥과 연결 등 네트워킹을 잘하는 법을 소개한다.




2장 평범한 직장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다 에서는


링크드인에서 1천 명이라는 숫자는 매우 중요하다.


링크드인 크리에이터가 되면 프로픽 토픽 지정,

라이브, 오디오 이벤트 개최, 뉴스레터 발행 등으로

팔로워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팔로워 500 명을 만들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기준인

1천 명을 돌파할 가능성이 커진다.



팔로워 1천 명은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숫자다.


적극적 포스팅 활동은 링크드인에서 존재감을 상승시킨다.

링크드인은 알고리즘을 글을 노출한다.

좋아요는 나의 콘텐츠와 존재를 알릴 수 있다.


포스팅에 태그하기, 댓글과 좋아요, 퍼가기, 커피챗 등

팔로워를 늘려나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3장 평범한 직장인, 인플루언서로 거듭나다 에서는


짧은 시간 내에 1촌을 늘리기 위해서는

멋진 프로필을 만들어 링크드인에 노출해야 한다.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포스팅은 5천 명 팔로워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즈니스 현장 사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글,

리더십, 동기부여 인사이트를 주는 글 등

전문가다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포스팅을 알아본다.


링크드인 팔로워 5천 명은 인플루언서로 인정받는다.


팔로워 5천 명이 되자 자기소개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든다.

5천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면 절대 숫자로도 많은 영향력을 펼친다.


링크드인은 포스팅 노출에 대한 분석자료를 제공한다.


일상 소재도 팔로워를 늘리는 좋은 방법이며,

경험과 전문성이 묻어나는 글은 공감을 끌어낸다.


힙합 패션 시리즈, 메타버스 산책 시리즈,

라떼 시리즈, 생성형 AI 시리즈 등 포스팅 사례를 소개한다.


링크드인에서 프로페셔널한 모습만 보여줄 필요는 없다.

인간적 매력을 드러내는 데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


1만 명 팔로워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매주 꾸준히 포스팅하고 1촌 신청을 해나가야 한다.


꾸준한 포스팅과 1촌과 관계를 지속해서 이어나가면서,

1만 명 팔로워를 유치하는 데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



4장 인플루언서가 되는 길에 엔진을 달아준 ‘크리에이터’라는 이름 에서는


링크드인은 커리어 개발과 비즈니스 성격이 강하다.


성과에도 불구하고 자기 브랜딩하지 못한 이유는

나만의 콘텐츠나 상품이 없기 때문이다.


스타트업과 관련된 경험을 글로 쓰면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게 된다.


블로그 데이터 분석 기능으로 구독자 성향 분석하기,

칼럼니스트, EO 크리에이터 도전기를 소개한다.



5장 인플루언서가 된 나, 다양한 기회를 획득하다 에서는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도전에 대한

기업가 정신 강연 요청을 받게 된다.


나만의 강점을 찾아서, 눈에 띄는 인재가 되기 위한

나의 여정을 이야기식으로 구성해 강의하자,

청중들이 에너지를 얻어가는 모습은 잊을 수 없다.


라디오 출연, 작가, 스타트업 네트워크 활용,

스타트업 홍보 사례 등을 소개한다.


링크드인 팔로워 1만 명을 달성하고,

페이스북에도 5천 명 팔로워를 보유하며,

활발하게 활동한다.


지방에서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업계 유명인들의 협력 요청을 받는

인플루언서 이자 스타트업 전문가로 인정받는다.



6장 긍정 에너지와 영감을 주는 인플루언서들과의 인터뷰 모음 에서는


링크드인의 현인 Tyson Junho Moon

커피챗의 달인 윤 호(Ho Yoon) 대표,

마음 정원사 천연진(Yeonjin Cheon) 작가,

긍정심리상담 김유리(Yuri Kim) 코치 등과 인터뷰를 통해


링크드인의 유용성, 포스팅 요령, 인기 포스팅,

링크드인 활용, 보람된 순간, 소통하는 방법 등을 알아본다.




7장 평범한 직장인, 글로벌 네트워퀸 되다 에서는



글로벌 기업가 에서는


EO 플래닛 김태용(TaeYong Kim) 대표,

글로벌 클래스 공동 저자 클라우스 뷔헤이(Klaus Wehage) 대표,

캐나다 연쇄 창업가 윌 팬(Will Fan) 대표,


글로벌 클래스 공동 저자 에런 맥대니얼(Aaron McDaniel) 교수,

윈티드랩 이복기(Bokkee Lee) 대표,

잉크드인 웹툰 시리즈의 고아라(Ara Koh) 대표,

메타버스 블록체인 생태계를 개척하는 김광정(Ken Kwangjung Kim) 대표,


비즈니스캔버스 김우진(Andy Woojin Kim) 대표,

RDI Worldwide 고든 더들리(Gordon Dudley) 대표,



생명과학 및 IT 분야 전문가 에서는


한국노바티스 이대욱(Daewook Lee) 상무,

스탠퍼드 의대 이시연(Siyeon Rhee) 박사,

몰로코 고동일(Diko Ko) 시니어 엔지니어,


국회미래연구원 이승환(Seunghwan Lee) 박사,

파이온일렉트릭 김재승(Jaeseung Kim) 책임연구원,


스타트업 글로벌 생태계 전문가 에서는


스파크랩 김지혜(Jihye Kim) 상무,

Tenity 최영주(Julie Youngju Choi) Program Lead,

펜타플로 조나단 무어(Jonathan Moore) CIO,


뤼튼테크놀로지스 진대연(Daeyeon Jin) PM,

The Garrison 안동옥(Riso Dongok Ahn) 대표,

Forward 윤종천(CJ Youn) 대표,


콘텐츠 크리에이터 에서는


이오플래닛 김지윤(Jiyoon Kim) 에디터,

Pano Education 제레미 온(Jeremy on) 컨설턴트,

이오플래닛 신윤주(Yunjoo Shin) 에디터,

링크드인 크리에이터 변재일(Brasley Byun),


글로벌 네트워킹 전문가 에서는


몰로코 이현채(Hyun Chai Lee) 시니어 디렉터,

HKTDC 크리스토퍼 라이(Christopher Lai) 지사장,

G-P 김영한(Josh Kim) 파트너 매니저,

리투아니아 대사관 안드리우스 샌카우스카스(Andrius Sankauskas) 참사관,

M3 Global 최종우(Jong Choi) 대표


등을 소개한다.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는

평범함 직장인이 SNS 링크드인 을 시작하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를 거쳐 인플루언서 로 성장하면서,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하고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 경험을 소개한다.



경력이 쌓였지만 좁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조차

나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글로벌 네트워크 중요성이 커져가면서

링크드인을 시작하기로 마음먹는다.


링크드인 100 명 만들기를 시작하기 위한

링크드인 1촌 수락률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팔로워 500 명은 전문성과 신뢰감을 보여준다.


링크드인에서 비즈니스 관계나 투자 검토시

오백 명 인력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전략적으로 인맥을 넓혀나가고, 네트워킹에 도전해야 한다.


링크드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기준 1천 명은 매우 중요하다.


링크드인 크리에이터는 팔로워 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팔로워 1천 명은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숫자다.



링크드인 팔로워 5천 명은 인플루언서로 인정받는다.


경험과 전문성이 묻어나는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포스팅은 5천 명 팔로워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문가다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포스팅,

포스팅 노출에 대한 분석자료 활용,


링크드인에서 프로페셔널한 모습만 보여줄 필요는 없다.

일상 소재를 이용한 포스팅 은 공감을 끌어낸다.



1만 명 팔로워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매주 꾸준히 포스팅하고 1촌 신청을 해나가야 한다.



링크드인은 커리어 개발과 비즈니스 성격이 강하다.


성과에도 불구하고 자기 브랜딩하지 못한 이유는

나만의 콘텐츠나 상품이 없기 때문이다.


스타트업과 관련된 경험을 글로 쓰면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한다.


인플루언서로 강사, 라디오 출연, 작가 기회를 얻고,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하는 등

인플루언서 활동의 가치를 소개한다.


인플루언서 와의 인터뷰를 통해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

링크드인 의 활용에 대해 이야기 한다.


글로벌 기업가, 생명과학 및 IT 분야 전문가,

스타트업 글로벌 생태계 전문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글로벌 네트워킹 전문가 분야의 주요 인플루언서를 소개한다.



인맥은 재산이다.


과거에는 혈연, 학연, 지연 등이 있어야 인맥이 형성되지만,

SNS의 등장은 인맥을 구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지방에서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업계 유명인들의 협력 요청을 받는

인플루언서 이자 스타트업 전문가로 인정받는다.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는

링크드인 에서 비즈니스 인맥을 확보하는 방법을 다룬다.


링크드인 팔로워 백 명 도전부터 시작해서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1만 명의 팔로워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이 알고 있는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인플루언서 네트워킹을 활용해 사람들을 연결시키고


역량을 결합시키고 발전시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은

4차 산업혁명 통섭의 시대에 꼭 필요한 기술이다.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는

인플루언서로 자신을 성장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찾아가는 과정을 소개하며,


글로벌 기업가, 생명과학 및 IT 분야 전문가,

스타트업 글로벌 생태계 전문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글로벌 네트워킹 전문가 인플루언서를 소개하므로,


비즈니스와 관련있는 인플루언서와 인맥을 맺고,

협력할 수 있도록 돕는 유용한 기회를 제공한다.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는

자신의 전문성을 발판으로 링크드인을 활용해,


인맥을 쌓고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면서

자신을 브랜딩 하는데 도움을 준다.


바른북스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어느평범한직장인의팔로워1만명만들기 #최동미 #바른북스 #서평

#링크드인 #경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