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은 결과로 말한다
김수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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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터의 마인드 셋팅




책을 선택한 이유


스티브 잡스 는 마케팅의 본질은 가치라고 말한다.


세상은 복잡하다.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사람들에게 제품을 각인시킬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



좋은 상품은 최고의 마케팅이다.

고객에게 상품의 차별화 된 가치를 알려야 좋은 마케팅이다.


텔레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TM은 결과로 말한다"를 선택한다.




"TM은 결과로 말한다"은


1장 인생 자체가 세일즈다

2장 TM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다

3장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4장 판매는 감성이고 클로징은 이성이다

5장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진심이다


로 구성되었다.






1장 인생 자체가 세일즈다 에서는


인생은 내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이해시키고

공감하게 만드는 활동이므로, 인생이 세일즈다.


말을 하기 전에 내면을 먼저 살펴야 한다.

기분이 좋고 내면이 행복하면 기쁜 감정이 말로 표현된다.


공감하고 진심으로 귀 기울이는 것은 최고의 배려다.

고객 수준에 맞춰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투 하나만 제대로 배워도 엄청난 성과를 올릴 수 있다.


텔레마케팅 TM은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베이스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보험을 계약하는 일이다.


판매하는 상품을 확실히 알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

주옥같은 멘트도 필요하지만, 정확하고 쉽게 핵심만 설명해야 한다.


말을 잘 해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


고객을 상상하며 긍정적으로 일을 하면 몇 마디 안 해도

계약이 쏟아진다.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

생각은 삶을 만들어낸다.


자신의 능력을 인정하고 소중히 여기다 보면

성공의 방향으로 나간다.



텔레마케팅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일이다.

진심은 통하며, 내가 변하면 고객도 변한다는 생각이 필요하다.


관찰하고 사색하는 습관, 군중심리의 이용, 호기심 등

텔레마케팅의 성과를 올리기 위한 습관,


체력 관리, 취미 활동의 필요성, 텔레마케터의 마음가짐을 이야기한다.




2장 TM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다 에서는


보험은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다.


내적 동기가 구매 욕구를 발동하므로,

연상과 결론을 통해 스스로 결론을 내려야 한다.


질문에 답하면 스스로 설득된다.

스스로 답을 내리도록 유도해야 한다.


강력한 질문은 상상하면서 스스로 답을 내리며 만족하게 한다.


유머의 중요성, 어렵고 힘들어도 희망을 잃지 않기,

성장 마인드셋, 텔레마케팅의 매력, 자신감의 중요성,

슬럼프 극복에 대해 이야기 한다.




3장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에서는


일을 잘하는 사람은 말을 쉽게 한다.


고객을 설득하지 말고 설명해야 한다.

경청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공감해야 한다.


제대로 설명하려면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주의 깊게 경청하면서 니즈를 빠르게 알아야 한다.

경청 속에 답이 있고 니즈를 뽑아낼 수 있다.


명확하고 간결하게 정보를 전달하면서,

고객의 질문에 맞는 설득력 있는 답변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안을 제시해야 한다.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고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기,

고객의 반발에 대응하기, 고객에게 배우기,

고객과 싸우지 않기, 배려하고 최선을 다하기를 말한다.




4장 판매는 감성이고 클로징은 이성이다 에서는


텔레마케팅 은 똑같은 말들을 수없이 반복한다.


고객과 통화가 연결되는 동안 최선을 다해 기쁘게 설명해야 한다.

자신감 있고 기쁘게 이야기하고, 중간중간 클로징 하면서,

주도적으로 상담을 이끌어야 한다.


결정을 미루는 고객, 확신에 찬 목소리로 말하기,

당장 가입해 하는 이유를 설명하기, 단순하게 말하기,


고객의 거절에서 니즈를 파악해 영업에 연결하기,

나만의 스토리텔링, 감성에 호소하며 마음을 열기를 말한다.




5장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진심이다 에서는


공감대를 형성하면 상대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세상에서 제일 힘들다.


고객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으려면 라포 형성이 중요하다.

마음의 문을 열고 가슴으로 감동시켜야 한다.


고객을 사로잡는 힘은 공감에서 나온다.


고객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경청하는 습관,

성공하는 텔레마케터의 자세, 고객과 공감하기,


집중해서 듣고,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기,

진심으로 칭찬하고 배려하며 마음을 열기 등

텔레마케팅 비법을 소개한다.



"TM은 결과로 말한다"는 텔레마케터의 마인드,

텔레마케팅의 매력, 텔레마케터의 화술,

상담과 클로징 요령, 고객과 공감대 형성에 대해 다룬다.



인생은 세일즈다.


내 생각을 이해시키고 공감하게 만들려면,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고, 경청해야 한다.

고객 수준에 맞춰 설명하고, 말투를 바꾸어야 한다.


텔레마케팅 TM은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베이스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보험을 계약하는 일이다.


상품에 대한 지식을 쌓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며,

정확하고 쉽게 핵심만 설명해야 한다.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기며,

생각은 삶을 만들어낸다.


텔레마케팅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일이다.

진심은 통하며, 내가 변하면 고객도 변한다는 생각이

계약으로 연결된다.


고객이 보험 가입을 스스로 결정하기 위해

연상과 결론을 통해 유도해야 한다.


강력한 질문은 고객이 스스로 설득하게 한다.


경청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공감하면서,

설득하지 말고 설명해야 한다.


제대로 설명하려면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주의 깊게 경청하면 니즈를 뽑아낼 수 있다.



고객의 질문에 맞는 설득력 있는 답변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안을 제시해야 한다.


자신감 있고 기쁘게, 고객 상담을 이끌어야 한다.


공감대를 형성하면 상대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고객을 사로잡는 힘은 공감에서 나온다.


마음의 문을 열고 가슴으로 감동시켜는

라포 형성이 중요하다.



"TM은 결과로 말한다"는 텔레마케팅 핵심 요소를 살펴보고,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자세를 설명한다.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면서 숨겨진 니즈를 알아내고,

문제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파악하고,


고객의 눈 높이에 맞는 명확하고, 간결한 답변을 통해

스스로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돕는 것이

텔레마케팅의 본질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영업에서 언택트 비중이 높아진다.


온라인 영업이 발전해도 고객과 대화하면서

마케팅 해야 하는 영업은 존재할 수 밖에 없다.


텔레마케팅 기법은 언택트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영업할 수 있는 기법이다.


"TM은 결과로 말한다"는

효과적 설명, 공감대 형성, 감성과 이성의 활용 등

텔레마케팅 실력 향상을 위한 TM 상담 요령을

실제 경험을 통해 설명한다.


텔레마케터 의 마인드, 슬럼프 극복, 감정 관리 등

텔레마케터 가 알아야 할 심리적 문제 해결법은

텔레마케팅 업무에 유용한 해법을 제시한다.


전화는 고객과 대면하지 않고도 상품과 서비스를

안내할 수 있는 유용한 상담 수단이다.


"TM은 결과로 말한다"의 텔레마케터의 상담 기술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화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한다.


두드림미디어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TM은 결과로 말한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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