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김수연.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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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움직이는 카피 만들기




책을 선택한 이유


카피는 광고 문구를 이야기 한다.


좋은 광고 문구는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주며 구매를 유도한다.

카피라이팅은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광고 문구를 작성하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카피라이팅 작성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선택한다.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은.

1장 ‘금단의 법칙’ 편

2장 ‘금단의 DM’ 편

3장 ‘금단의 편지’ 편

4장 ‘금단의 세일즈’ 편

5장 ‘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레터’ 편

으로 구성되었다.



1장 ‘금단의 법칙’ 편 에서는


세일즈 카피라이팅은 언어로 된 메시지를 사용해 실적을 올리는 최강의 전술이다.


자기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

PASONA의 순서로 작성된 스토리는 구매 행동을 유발한다.


문장으로 기분을 전달하기, 공감을 얻어내는 DM 작성법,


1개 당 샘플 자료청구비용으로 반응 예측하기,

광고 전에 다이렉트 마케팅 시뮬레이션 하기,

샘플의 사용을 유도하는 실황중계 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에티켓에 맞는 글 작성하기,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설득 방법,

고객의 소리를 소개하기 등 판매 비법,


상품의 매력을 표현하는 전단지 작성,

잘 만든 광고의 재활용, 세일즈 레터 의 중요성,

감정 마케팅을 활용한 세일즈 레터,

봉투의 개봉률 높이기, 사내 저항을 극복하기,


반응이 높은 DM을 만들기 위한,

대상 고객의 명확화, 다음 행동을 명확화 하기,

우월감을 느끼게 하는 테크닉, 자기 소개 요령,

다이렉트 메일의 구성 요소를 소개한다.



2장 ‘금단의 DM’ 편 에서는


제목을 읽으며 본문을 읽게 하기,

문장의 첫 부분에서 상대에게 장점을 전달하기,

상대의 진짜 니즈와 원츠를 이해하기,

약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기, 시각, 청각, 촉각으로 표현하기,


상품에 대한 자신감을 확신하게 만들기,

추신으로 다급함을 끌어내기, 고객의 소리를 모으기,

고객이 일하도록 하기, DM 뒷면의 활용,

다음에 팔 물건을 생각하기 등

글쓰기 테크닉을 알아본다.


DM 을 읽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대상 고객이 주로 읽는 잡지를 찾아보고 읽으며,

표지의 표현법과 사진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상대를 잘 알고, 흥미를 끌 만한 문장을 쓰는 것이

DM 문장술의 기본이다.


고객이 생각하는 매장의 매력,

DM으로 반응을 얻어내는 필살의 공식,

고객이 다급한 행동을 취하게 하는 타이밍 잡기 등

DM의 반응을 얻어내는 필살의 문구,


샘플을 사용하게 하는 포인트, 슈퍼 DM의 포인트 를 소개한다.



3장 ‘금단의 편지’ 편 에서는


뉴스레터 는 매상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 이탈을 막는 것이다.


가망고객이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적이므로,

반드시 회사 제품을 소개할 필요는 없다.


고객과의 접근성을 지속시키는 노력이 매출의 압도적 차이를 일으킨다.


고객의 신뢰 얻기, 자기만의 노하우 만들기,

뉴스레터 로 카탈로그 만들기, 고객의 신뢰 유도하기,

제품 소개 촉진, 상품에 대한 고객 교육, 커뮤니티 의식,

뉴스레터와 전단지를 구분하기 등 뉴스레터의 효능,


창업 회사가 신뢰성을 얻기 위한 세일즈 테크닉,

뉴스레터, DM을 활용하는 영업 노하우 사례를 소개한다.




4장 ‘금단의 세일즈’ 편 에서는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서 물건을 구매한다.


고객의 요구대로 움직인다면 고객에게 무시를 받는다.

애원하기 영업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


고객은 거절당했을 때, 영업맨을 신뢰할 수 있다고 여긴다.


계약 성사 가능성이 낮다면, 손을 떼는 것이 현명하며,

상담을 종료하는 것이 상대를 위해서도 좋다.


고객을 설득하면 고객은 도망간다.

고객을 거절하지 않으면 계약 성사율은 오르지 않는다.


계약 성사율이 떨어지는 고객의 특징,

고객을 지켜보며, 구매 가능성이 큰 고객에게 집중하기,

구매할 고객을 분별하는 세일즈 토크 요령,

예측 지수의 정확도를 높이는 질문법과 고객의 반응,


마케팅과 세일즈의 차이점,

계약 성사를 위해서 단기간에 신뢰 관계를 얻는 법을 소개한다.




5장 ‘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레터’ 편 에서는


비일상적인 해외 세미나 홍보 DM,

PASONA의 법칙을 응용한 세미나 홍보 문장,


캐릭터를 활용한 합본판 뉴스레터 세일즈,

압도적 신뢰성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DM 등


실제 세일즈 레터 사례를 소개하고 분석해 본다.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은.

카피라이팅의 기초, DM과 뉴스레터 작성 요령,

신뢰를 주는 세일즈 기술, 세일즈 레터 실전 사례를 소개한다.



세일즈 카피라이팅은 자기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

PASONA의 순서로 작성된 스토리는 구매 행동을 유발한다.


문장은 기분을 전달하고 공감을 얻어내야 한다.

글은 고객의 입장에서 작성해야 한다.


전단지는 상품의 매력을 표현해야 하며,

세일즈 레터 는 감정 마케팅을 활용하고,

고객 반응을 높이는 다이렉트 메일 작성법을 설명한다.


DM 을 읽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대상 고객이 주로 읽는 잡지를 찾아보고 읽어보며,

표현법과 사진 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상대를 잘 알고, 흥미를 끌 만한 문장을 쓰는 것이

DM 문장술의 기본이다.


설득력을 높이는 DM 글쓰기 테크닉을 소개한다.


DM으로 반응을 얻어내기, 고객의 행동 타이밍 포착하기,

샘플을 사용하게 하는 포인트를 살펴본다.


뉴스레터 는 고객과의 접근성을 지속시키는 노력으로

고객 이탈을 막는 것이므로 회사 제품 소개가 목적이 아니다.


뉴스레터 는 가망고객이 매출을 올리도록 유도하면서

매출의 압도적 차이를 일으킨다.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서 물건을 구매한다.

애원하기 영업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


계약 성사 가능성이 낮다면, 손을 떼는 것이 현명하며,

상담을 종료하는 것이 상대를 위해서도 좋다.


고객을 설득하면 고객은 도망간다.

고객을 거절하지 않으면 계약 성사율은 오르지 않는다.


영업은 계약 성사를 위해서 단기간에 신뢰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PASONA의 법칙을 응용한 세미나 홍보,

신뢰성을 주는 상품을 홍보 DM 등

실제 세일즈 레터 사례를 소개하며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익히도록 한다.



낭중지추 는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숨어있어도 저절로 드러난다는 말이다.


압도적으로 뛰어나다면 자연스럽게 부각되겠지만

현대같은 치열한 무한 경쟁시대에서는 현저하게 뛰어나기 쉽지 않다.


품질과 기능이 평준화된 시장에서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나의 장점을 알리고 차별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훌륭한 카피는 차별화된 장점을 고객에게 인식시킬 수 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좋은 카피라이팅이 필요하며,


고객이 마음을 사로잡는 글이 구매로 이어진다.

효과적인 세일즈 카피는 상대를 이해하고, 상대를 위한 글이어야 한다.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은

효과적인 마케팅과 세일즈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살 수 있는


DM, 뉴스레터를 작성하는 카피라이팅 기법과

가망 고객을 파악하고, 단기간에 신뢰를 형성하는

세일즈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성공적인 세일즈를 위해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고,

고객의 마음에 효과적으로 다가서는 카피라이팅 기법을

이론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DM과 뉴스레터 사례를 통해

이론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살펴보면서

효과적인 세일즈 카피라이팅 기술을 이해하게 된다.


이론을 실제로 적용한 실전 세일즈 카피라이팅 사례를 통해

세일즈 카피라이팅 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카피라이팅 기법을 익히게 된다.


두드림미디어 와 베베블룸 서평단에서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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