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 당장 매출 확 오르는 상품판매 솔루션
박비주.서환희.육은혜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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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셀러가 알아야 할 경영학




책을 선택한 이유



온라인 시대, 판매 루트가 다변화되고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일반인도 셀러로 성공하는 시대가 된다.


성공 마케팅을 위한 셀러의 기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을 선택한다.







"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은


세일즈 시스템 구축, 마케팅, 세일즈, 세일즈 대화법,

차별화된 상표와 광고 문구 만들기,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동기 부여 전략에 대해 다룬다.



무자본 창업은 자본이나 빚으로 투자하지 않지만

창업은 어렵고, 위험을 감수해야 하며, 실패 가능성이 크다.


창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시스템을 연구하고 만들어 내며,

성공에 핵심적 요소를 조합하고 조화를 이끌어 내야 한다.




세일즈 시스템은 수익과 직결된다.


잘 설계된 세일즈 시스템은 시간과 노력을 줄이고 기회를 창출하며,

아이템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



고객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구매한다.


세일즈는 선택한 상품을 바탕으로 니즈가 확실한 고객을 공략하면서

고객이 구매 결정과 계약까지 진행하도록 한다.



시스템은 지키기로 한 법칙이다.


제품, 가격, 유통경로, 판촉을 생산자와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보면

다양한 시선에서 마케팅 전략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3C 분석, SWOT 분석, PEST 분석 등을 통해

내부 및 외부환경 변화를 살펴야 한다.



판매 체크리스트 작성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판매 전략을 만드는 것이다.


SNS 사전 마케팅, 상품 닉네임, 이미지 메이킹 전략을 소개한다.


판매 후 체크리스트 에서는 브랜드와 콘셉트의 확장과 진화,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는 고객 체험에 대해 설명한다.



상품의 시각적 연출은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타깃 소비자를 위한 상품 구성, 전략적 판매전략,

숏폼 콘텐츠 기획 등 성공적 판매 전략을 알아본다.



대화의 기술은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고객의 구매를 설득한다.


최고의 화법은 경청에서 시작한다.

목소리는 셀러와 고객의 소통도구다.


소비자 기만, 과장광고로 몰려 경쟁자에게 신고 당하지 않도록

돌려서 말하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



임팩트한 상품문구는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제목, 홍보 카피, 상품문구 작성 방법과

제품, 서비스의 차별화 요소에 대해 알아본다.



소비자의 구매 과정은 심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반보성의 원리, 밴드웨건 효과, 권위에 대한 복종,

전망이론, 후광효과, 프레이밍 효과 등

구매의 원인이 되는 심리적 이유를 살펴본다..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글이 살아남는다.


직관적이며 단순하고 정확한 언어를 사용하여

구체적이고 짧은 문장으로 작성해야 하며,

타깃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글쓰기 방법을 알아본다.



직관으로 판단하는 휴리스틱 심리는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대표성 휴리스틱, 가용성 휴리스틱, 자기편향 휴리스틱 등

판매전략을 소개한다.



가격은 기업의 가치이자 제품의 가치다.


최적의 가격을 만들기 위해 전략적으로 고려할 요소를 살펴본다.



컬러의 시각 자극은 마케팅 분야의 핵심 요소다.


기업의 메시지와 정체성에 맞는 컬러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제품 특성과 컬러를 결합해 차별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컬러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경영은 상황에 맞게 변화하면서, 현실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고객 유대, 상생, 고객 지향, 충성고객, 성실과 열정의 필요성 등

경영에서 고려할 사항을 말한다.



자신에 대한 투자, 리스크를 극복하기 위한 긍정적 태도,

내면의 본질을 이해하고 알아가기, 성공을 위한 용기 등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 본다.



누구나 셀러가 될 수 있다고 해서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치열한 경영 환경에서는 차별화되고 성공적 마케팅 전략을 갖춘

셀러만 살아남는다.


세일즈 시스템을 구축하고, 판매 기술을 연마하고,

고객의 심리를 이해한 광고,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차별화된 매력을 어필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은

셀러가 알아야 할 기초적인 경영이론을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소개한다.


고객을 이해하고, 소비자를 이해해야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의 강점을 충분하게 설명하고 매력을 알리면서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면서

성공하는 셀러가 될 수 있는 성공적 경영전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된다.


청년정신 과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을 증정해 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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