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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평점 :
효과적 아마존 마케팅 전략
책을 선택한 이유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넓은 강으로 유명하지만
이제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인식되고 있다.
작은 서점 아마존은 전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을 선택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은
1부 왜 아마존을 주목해야 할까?
2부 아마존 베스트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
로 구성되었다.
1부 왜 아마존을 주목해야 할까? 에서는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미국 이커머스 시장 41%를 점유하고 있으며,
독일, 영국, 캐나다, 일본 등 이커머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압도적 위치를 차지한다.
아마존은 고객을 먼저 확보하고 이익을 추구하는
겟빅패스트 전략을 사용한다.
K-문화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망한 K-브랜드 제품을 아마존으로 해외로 판매하거나,
아마존 해외 아이템을 살펴보면서 사업기회를 찾을 수도 있다.
판매페이지 벤치마킹, 마케팅 방향 찾기,
판매페이지 구성 요소,
누끼 사진, 제품 크기 사진, 실제 착용 사진, 특징 및 디테일 사진,
설정 사진, 인포그래픽, 패키지 사진 등 사진 촬영시 고려할 사항,
핵심 키워드, 필수 요구 사항, 선택 요구 사항 등
아마존 검색엔진이 요구하는 타이틀 규칙,
메인 키워드, 핵심 키워드, 추가 키워드를 활용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타이틀 작성하기,
피처, 어드밴티지, 베네핏, USP, CTA 등 불릿 포인트로
소비자에게 제품이 필요한 이유를 커뮤니케이션 하기,
소비자 눈높이 맞추기, 시각적 디자인을 통해
제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제품 설명하기,
고객 취향과 선호에 대응하는 작은 브랜드의 장점,
제품 종류와 상황에 따른 광고 선택하기,
고관여 상품 검색 광고에서 발생하는 비효율,
가격 경쟁력 있을 때 효과적인 타깃 광고,
새로운 콘셉트를 알리는 디스플레이 광고,
팬덤을 알리는 인플루언서 광고,
검색형 플랫폼에서 자주하는 실수,
차별화 전략, 고객 획득 비용 CAC,
고객이 가져다 주는 매출 LTV에 대해 알아본다.
2부 아마존 베스트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 에서는
브랜드 엑셀레이터는 브랜드를 성장하고 키워낸다.
리브랜딩은 기존 제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활동이다.
소비자는 눈으로 구매한다.
여론조사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 의견을 확인하기,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등
앵그리 오렌지의 리브랜딩 사례를 소개한다.
젊고 야성미 넘치는 남성을 타깃으로 한 비누 닥터 스콰치(Dr. Squatch),
남성을 위한 셀링포인트를 강조한 물티슈 듀드 와이프(DUDE Wipes),
한국의 여드름 패치로 대박난 히어로 코스메틱스(Hero Cosmetics),
광고 전략에 맞는 상품을 선정한 서울수티컬즈(SeoulCeuticals),
색상 차별화로 성공한 핑크 스터프(The Pink Stuff),
소비자의 고민과 수요를 파악한 백블레이드(Bakblade),
키워드 기대 효과를 끌어올린 레인보우 삭스(Rainbow Socks),
아이디어 상품으로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만든 칵테일 카드(Cocktail Cards),
건강하고 달달한 간식 욕구를 충족한 누마 푸드(Numa Foods),
미국이 사랑하는 국민 수세미 스크럽 대디(Scrub Daddy),
외부 보도로 신뢰도를 높인 라이프스트로(LifeStraw) 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은
아마존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어필하는 전략과
아마존 베스트셀러 마케팅 전략 사례를 소개한다.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전 세계적 관심이 높은 K-브랜드 제품을 해외 판매하거나,
해외 인기 아이템으로 한국에서 사업기회를 찾을 수도 있다.
판매페이지, 사진 촬영, 타이틀 규칙, 불릿 포인트,
제품 설명 등 활용하기,
검색 광고, 타깃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인플루언서 광고 등
제품에 적합한 광고 선택하기,
검색형 플랫폼 광고에서 자주하는 실수,
차별화 전략, 고객 획득 비용 CAC,
고객이 가져다 주는 매출 LTV 등
효과적 아마존 마케팅 전략을 살펴본다.
앵그리 오렌지 리브랜딩 사례,
닥터 스콰치, 듀드 와이프, 히어로 코스메틱스,
서울수티컬즈, 핑크 스터프, 백블레이드, 레인보우 삭스,
칵테일 카드, 누마 푸드, 스크럽 대디, 라이프스트로 등의
마케팅 성공 사례를 살펴보면서
상황에 따른 아마존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마켓이다.
가장 많은 제품과 고객이 존재하는 최고의 마켓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아마존에 적합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상품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 하면서, 마케팅 성공요인을 이해하게 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은
아마존 특성에 적합한 마케팅 방법을 이해하면서,
효과적 마케팅 전략을 세우도록 도움을 준다.
호우야 에서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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