꽂히는 글쓰기 - 세계적인 천재 마케터 '조 비테일'의 리이슈 시리즈 1
조 비테일 지음, 신현승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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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






책을 선택한 이유




글은 생명력이 있다.



살아 숨쉬는 글은 인류 역사를 바꾸고 기업의 성패를 가른다.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글 쓰기의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꽂히는 글쓰기"를 선택한다.






"꽂히는 글쓰기" 는



1장 최면 글쓰기란 무엇인가?


2장 고객과 독자를 완벽히 내 편으로 만드는 법


3장 실력 향상을 위한, 실전 최면 글쓰기



로 구성되었다.





1장 최면 글쓰기란 무엇인가? 에서는




최면은 무의식을 이완시켜 순응하게 만든다.



최면 글쓰기는 매혹적이며 눈을 뗄 수 없고,


글을 단숨에 읽고 행동하게 만든다.



소통을 통해 사람들을 설득하는데 도움을 준다.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은 최면 상태로 유혹하는 것이다.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관심을 끌어들여야 한다.



애거서 크리스티 소설의 중독성을 생각해 본다.



구체적이고 유용하며 명료한 언어로 바꾸기,


독자의 자아로 들어가기, 트랜스 상태를 유발하는 단어,



자신의 글로 자신을 표현하는 글쓰기,


마케팅 성공 요인 중 카피의 역할을 이야기 한다.





2장 고객과 독자를 완벽히 내 편으로 만드는 법 에서는




마술 카탈로그는 감춰진 비밀을 가지고 꿈을 판다.


잠재고객의 자아에 호소하면 행동으로 응답할 것이다.



독자의 생각을 이해하면 호응과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웅변술을 응용한


문제, 약속, 증거, 가격의 메시지를 알아본다.



적당한 카피의 길이, 독자의 관심사에 호소하기,


반복의 힘, 내면의 최면 글쓰기를 위한 이너게임을


설명한다.




모방하면서 배우기, 영감을 떠올리는 행동,


독자의 시선을 잡는 글쓰기,



동의어, 비유어, 유추어, 인용어 활용,


솔직한 글쓰기, 쉽게 이해되는 글쓰기,



이미지 그리기, 한 사람을 위한 글쓰기,


감정 표출하기, 요점에 집중하기,


평가하지 않는 글쓰기 방법을 안내한다.



초고는 빨리 끝내고 완벽주의에서 벗어나야 한다.




목표를 인지하기, 감성적 호소하기,


원하는 것을 주기, 긍정적 답변 유도하기,


생동감 넘치는 문장 사용, 추천서 활용,



문제점과 해법을 상기시키기,


추신 덧붙이기, 매력적 레이아웃,


확신으로 호소하기 등을 통해 독자를 설득해야 한다.




첫머리, 마지막 글, 불필요한 글 잘라내기,


큰 소리로 읽게 하면서 수정하기,



큰 소리로 읽으면서 수정하기,


문법 교정, 휴식기 갖기, 자르고 붙이기 등


편집의 기술을 소개한다.



굵은 점, 인용문, 작은 단락, 박스를 활용한


감각적 글쓰기를 알아본다.



스토리를 읽으면 머릿속에서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상대방의 활동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잠재고객의 마음을 컨트롤 하기 위해


최면 지시 문구와 스토리를 만들어야 하며,



핵심적 한 가지 최면 지시로


간결하게 표현되어야 한다.



미완성된 문장으로 관심을 유발시키기,


터닝 포인트 메시지로 스토리 각인시키기,


갈등의 암시로 관심을 끌기,



자연스럽게 납득하게 되는 스토리 작성하기,


설득력 있는 세일즈 스토리 작성하기,


궁금증을 유발하는 열린 질문하기,



최면성 있는 블로그 작성하기,


연상을 통한 긍정적 기억 환기시키기를


이야기 한다.





3장 실력 향상을 위한, 실전 최면 글쓰기 에서는




평범한 글쓰기는 글쓴이에 초점을 맞추지만


최면 글쓰기는 독자의 관심사를 이야기 한다.



최면성 있는 헤드라인과 머리글 작성법,


최면 글쓰기를 하기 위한 마음가짐,



고객의 인식을 바꾸는 방법,


조 비테일 최면 글쓰기 공식,



최면 글쓰기 잠재력을 테스트하는 체크리스트,


최면 글쓰기의 5가지 비밀 법칙,



최면 글쓰기에 관한 주요 저서들,


최면 글쓰기 공식 을 소개한다.




"꽂히는 글쓰기" 는


의도적 단어 사용으로 고객 구매 심리를 유발하는,


최면 글쓰기의 의미와 효과를 소개하고,


고객과 독자의 호응과 신뢰를 얻어내는 글쓰기 요령,


최면 글쓰기를 작성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은 최면 상태로 유혹하는 것이다.


최면은 무의식을 이완시켜 순응하게 만든다.



최면 글쓰기는 매혹적이며 눈을 뗄 수 없게 하며,


단숨에 글을 읽고 행동하도록 유인한다.



고객의 관점에서 자신의 목소리로 전달하면서


관심을 끌어들여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



가망 고객이 확보되고 좋은 제안이 있다면


최면 글쓰기로 작성된 카피는 매출을 늘릴 수 있다.




잠재고객이 원하는 것을 전달하면 빠져들게 된다.


꿈을 실현하는 각색가가 되어야 한다.




적당한 카피의 길이, 독자의 관심사에 호소하기,


반복의 힘, 내면의 최면 글쓰기의 이너게임,


설명한다.




좋은 글을 쓰기 위한 모방하면서 배우기,


영감 떠올리기, 관심을 갖도록 고치기를 말한다.



생생한 문장 만들기,


구체적 사실과 유용한 아이디어를 전달하기,


간결하고 쉬운 글쓰기,



심플하고 명확하고 생동감 넘치는 글쓰기,


완벽주의에 빠지지 않기,


독자의 감성에 호소하며 설득하기,



면도날 같이 예리한 글로 편집하기,


문장의 형태를 섹시하게 다듬기,



최면 스토리로 고객의 마음을 컨트롤 하기,


최면 지시 문구로 메시지 전달하기,


지속적 관심을 이끄는 미완성의 힘,



터닝 포인트 메시지로 인상 남기기,


갈등을 활용한 스토리 만들기,


설득력 있는 세일즈 스토리 만들기,


긍정적 연상으로 기억 환기시키기를 이야기 한다.



평범한 글쓰기의 초점은 글쓴이지만


최면 글쓰기의 중심은 독자의 관심사다.



최면성 있는 헤드라인과 머리글 작성,


최면을 유도하는 질문 표현,


최면 글쓰기를 하는 아이디어,



스토리를 통한 인식 바꾸기,


마음 속에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기 등


최면 글쓰기의 요령을 알아본다.



의도, 조사, 창조, 정정, 테스트로 구성된


최면 글쓰기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작성한 카피가 최면 글쓰기 인지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최면 글쓰기에 들어가야 할


참여, 선택, 자아, 보상, 호기심의 5가지 요소를


안내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최면 글쓰기는 무의식을 이완시켜 커뮤니케이션에


순응하도록 만드는 좋은 수단이다.



최면 글쓰기는 거짓이 아니다.


진실을 매력적으로 전달하면서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다.



떡이 보기 좋다고 해도 맛이 없다면


먹기 좋은 떡은 아닐 것이다.



매력적인 고객 제안이 있다면 최면 글쓰기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카피는 고객이 원하는 꿈을 각색해야 한다.



"꽂히는 글쓰기"는 매력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갖추어야 할 글의 조건을 설명한다.



글의 길이, 반복하기, 생생한 표현,


생동감 있는 표현, 간결하고 쉬운 문장,


면도날 같이 예리한 글, 매력적 문장 구성 등은


글이 갖추어야 할 기본 조건이다.



좋은 글 모방하기, 영감 떠올리기,


독자의 관심을 갖도록 글을 고치기,


완벽주의에 빠지지 않기 등을 통해


글쓰기 실력부터 향상시켜야 한다.



평범한 글쓰기는 글쓴이에게 초점을 맞추지만


최면 글쓰기의 중심은 독자의 관심사다.



최면성 있는 헤드라인과 머리글 작성,


최면 유도 질문, 마음 속 이미지 떠올리기,


독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글쓰기 요령 등


최면 글쓰기가 갖추어야 할 조건을 알아본다.



실제 최면 글쓰기 작성 방법을


의도, 조사, 창조, 정정, 테스트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최면 글쓰기는 고객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매혹적 메시지를 판매자의 목소리로 진실성 있게


전달하면서 구매를 유도한다.



"꽂히는 글쓰기"는 고객의 꿈을 효과적으로 자극하면서


구매로 유도하는 최면 글쓰기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안내한다.



치열한 경쟁이 발생하는 사회에서는


매력적 상품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으면


인정받기 어렵다.



좋은 상품은 좋은 마케팅이 필요하다.


"꽂히는 글쓰기"는 최면 글쓰기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효과적 홍보 방법을 안내한다.




"꽂히는 글쓰기"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된다.




나비의 활주로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꽂히는 글쓰기"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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