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너로부터다 - 부를 묻자 돈의 신이 답했다
김종봉.제갈현열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안의 성공 비결 찾기






책을 선택한 이유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와 충고에 귀기울이고


자신에게 맞는 성공의 방향을 찾아야 한다.



성공의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돈은, 너로부터다"를 선택한다.





"돈은, 너로부터" 는



1장 “그래서, 제게 무엇이 궁금하세요?”


시작을 만드는 질문과 시련을 만드는 질문



2장 “일단 1000만 원을 벌어 오세요”


일의 값



3장 “반지의 가격을 결정하는 건 브랜드입니다”


시간과 정성, 브랜딩의 시작



4장 “다른 사람의 시간을 돈으로 바꾸세요”


시스템으로 가는 길목



으로 구성되었다.






1장 “그래서, 제게 무엇이 궁금하세요?”


시작을 만드는 질문과 시련을 만드는 질문 에서는




천억 자산가 박인선의 강연은 올해도 만석이다.



상식적이지만 깊이 있는 박인선의 이야기는


사람들의 관심과 비난의 대상이다.



세차장 직원 김인우는 박인선과 커피 한 잔을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에 당첨된다.



인우가 인선의 삶을 바꾸게 한 배움이 무엇인지 묻자


인선은 미래가 아닌 과거를 묻는 이유를 묻는다.



인우는 천억 원이 넘는 자산을 소유한 인선이


부에 대한 태도를 갖게 된 과정을 알고 싶다고 말한다.



인선은 인우에게 권투 글러브를 보내고


배움의 의미에 대한 생각을 들려줄 것을 청하는데.....



돈을 벌어들이는 시스템 설계,


권투 근접전 같은 부의 원리를 이야기 한다.





2장 “일단 1000만 원을 벌어 오세요” 에서는




인우는 노트를 산다.


기록하지 않으면 잊어 버린다.



부는 근접전임을 배웠다.


천만원을 벌어야 하는 숙제가 남았다.



세차장에서 추가로 일하며 벌 수 있는 돈과


돈을 벌기 위해 선택한 부업으로 벌 수 있는


돈은 한계가 있다.



시간은 금이다.


돈을 벌고 싶다면 시간을 돈으로 바꿀 수 있다.



인우는 자신의 무기를 활용할 생각을 하는데....




시간을 세공하기, 매장이 실패하는 이유,


얻기 위해서 포기해야 하는 시간 활용,


SNS를 통한 소통, 시간의 투자와 시간의 가치,



브랜딩으로 시장에서 인정받기,


시간과 돈의 관계를 활용하기,


사장의 시선으로 사업 이해하기를 생각해 본다.





3장 “반지의 가격을 결정하는 건 브랜드입니다” 에서는



인선은 5백 만원 명품 반지 가격이 비싼 이유를 묻는다.



브랜드는 고객에게 인정받기 위해 노력한


오랜 시간에서 생겨난다.



개인 브랜딩의 핵심은 채널이다.



인우는 유튜브에 도전하는데.....



사장의 역할, 직원 선발 및 교육,


차량 관리 서비스 확장, 업장을 품은 사장,



자신이 돈을 버는 구조에서 자신을 통해


돈을 버는 구조로 만드는 브랜딩의 완성,



사장이 타인에게 자신의 시간을 맡길 때의


마음가짐을 이해한다.





4장 “다른 사람의 시간을 돈으로 바꾸세요” 에서는




인우는 세차장 분점을 운영하려는 직원에게 장사를 가르친다.



좋은 브랜드는 사람을 끌어 당긴다.



함께 일할 만한 사람을 구분하는 기준은


브랜딩에 누가 되지 않을 사람이다.



시스템이 크고 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품질관리, 위임이 필요하다.



누군가의 시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시간을 온전히 통제해야 한다.



명성과 명판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



장사 영역에서 사업 영역으로 진출하기,


위임이 주는 효율성과 가치를 배우기,


사업 영역 확장, 리스크 제거 또는 극복을 이야기 한다.




"돈은, 너로부터다"는


평범한 세차장 직원 인우의 성장 이야기다.



인우는 천억 자산가 인선을 멘토로 삼게 되면서,


시간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되고,



자신을 브랜딩하고 가치를 높이면서


자신의 사업을 만들어 나가며,



장사를 사업 시스템으로 발전시킨다.



평범한 세차장 직원 인우가 세차장 체인 사업체를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통해



돈을 벌어들이는 시스템,


근접전 같은 돈 벌기,


소중한 시간을 자신의 가치 발전에 사용하기,


소중한 것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기,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들어주는 브랜딩,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딩하기,



사장이 담당해야 하는 역할,


직원 선발 및 교육, 서비스 영역의 확장,



브랜드 품질 강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명성과 명판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장사 수준에서 벗어나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권한 위임과 리스크 문제 등을 다룬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점을 살리면서


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자신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활용해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자신의 가치를 브랜드로 만들고



장사의 영역에서 벗어나 사업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내가 가진 차별화된 강점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시간 투자를 통해 강점을 브랜드로 발전시키면서


나의 강점을 사업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것이다.



"돈은, 너로부터다"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살려나가면서,



자신의 분야를 창조해나가는


창업과 자기계발의 성공의 법칙을 이해하게 된다.



다산북스 에서 "돈은, 너로부터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돈은너로부터다 #다산북스 #김종봉 #제갈현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