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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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전문 식당 사업에 대해 알아보자







책을 선택한 이유




코로나 팬데믹은 외식문화를 배달문화로 변화시킨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에도 배달문화는 쉽게 줄어들지 않을 것 같다.


배달장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을 선택한다.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은



1장 배달시장에 도전장을 던져라


2장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노려라


3장 매출을 극대화하는 비법을 배우자


4장 작은 배달식당으로 1억 매출 달성하기



로 구성되었다.





1장 배달시장에 도전장을 던져라 에서는



2019년 배달앱은 한국 외식시장의 53%를 차지한다.



중국은 웨이신, 알리페이, IT 기술을 활용해


일천한 배달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메이투안은 전세계 1위 배달앱으로 성장한다.



배달시장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살펴보고,



샵인샵, 단독창업, 프랜차이즈, 공유주방 등


배달창업의 유형을 설명한다.



주먹구구식 회계는 밑지는 장사를 하기 십상이다.


손익분기점 주문 건수, 수익률 계산을 알아본다.



배달시장에서 실패하는 창업자의 유형,



한식, 분식, 카페, 디저트, 일식, 치킨, 피자,


아시아식, 양식, 중식, 족발, 보쌈, 야식,


찜, 탕, 패스트푸드, 채식 등


카테고리 유형 별 배달시장 특징,



배달시장의 강자로 떠오른 쿠팡이츠 치타배달,



공유주방 창업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2장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노려라 에서는



배달음식점 창업을 위해서 최소 4천만 원 이상이 필요하다.



최소 2-3개월 운영자금까지 고려해 창업비용을 준비해야 한다.



배달음식점 매출은 급등하기 어려운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며,


고객을 직접 대면하지 않으므로 정신력이 무너지기 쉽다.


창업자들의 경험을 공부해야 한다.



배달전문점 매장 구할 때 확인해야 할 사항,


원하는 상가 정보를 얻는 요령을 소개한다.



배달창업은 메뉴의 객단가에 따라 운영 방식과


서비스의 디테일이 확연히 달라진다.



배달매장은 음식 만들기 외에도 고객 요청사항과


컴플레인에 대응하는 벅찬 업무다.



가격대별 아이템, 판매전략, 권장 창업자 유형을 알아본다.



배달 플랫폼 지역 매니저, 썸네일 만들기, 상호 등록,


메뉴 원산지 표기, 가게정보에서 매장 강조하기 등


앱에서 효과적으로 매장을 알리는 방법을 이야기 한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 등


배달업체별 수수료 수준을 비교해 본다.



배달음식점은 일 잘하는 직원을 만나기 어렵다.



직원 연령대별 선호하는 근무 스타일,


면접에서 확인되는 문제 직원 특징을 살펴보고,



업주는 모범이 되는 품행과 리더십 갖추어야 하며,


직원과 함께 호흡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어야 한다.



비효율적 주방 동선은 서비스 품질 하락과 인건비 증가로 이어진다.



효율적 주방 시스템에서 고려할 점, 배달장사 매장의 특징,


습식주방과 건식주방에 대해 설명한다.



배달대행업체는 배달비를 받고 배달업무를 전담한다.


배달업체 선정시 고려할 사항을 생각해 본다.



부정적 리뷰는 신속하고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


이성적이며 진정성 있는 태도로 다른 고객들이


부정적 이미지를 갖지 않도록 해야 한다.



배달음식점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실수와 대처 방법을 소개한다.





3장 매출을 극대화하는 비법을 배우자 에서는



기업은 혁신기업과 마케팅기업으로 구분된다.



음식점이 맛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끝났다.


배달창업은 역동적 마케팅으로 차별화 해야 한다.



매출은 마케팅에서 시작된다



배달 상권 분석, 깃발을 꽂아 영역 표시하기,


로고와 썸네일, 경쟁자 따라하기, 메뉴 배치,


고객 리뷰에 대해 설명한다.




맛집 랭킹은 매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매출과 주문 수, 리뷰 수, 재주문율, 주문취소율,


사용자 평점, 사장님 답글, 영업시간 등


알고리즘과 관련된 요소를 살펴본다.




고객 리뷰는 매출과 밀접하다.


리뷰 최신화 상태, 리뷰 수, 사장님 댓글,


고객 리뷰, 고객 요청사항 점검하기를 알아본다.



리뷰 이벤트가 필수가 되면서 주문 결정에 민감해 진다.


리뷰 이벤트에 적합한 상품, 주문금액에 따른 차별화,


신규 오픈 매장 리뷰 이벤트 전략,


리뷰 이벤트 먹튀를 고려한 원가율 산정을 알아본다.



쿠폰 제공은 주문 확률을 높이지만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



지역 특성과 경쟁업체의 상황을 참고해서 결정해야 하며,


금액대별 쿠폰 설정에 대해 생각해 본다.




위생정보 가게 등록, 식약처 인증 가게는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4장 작은 배달식당으로 1억 매출 달성하기 에서는



전단지 홍보 효과는 사라지고 온라인 홍보가 대세다.



페이스북 광고의 효과적 홍보 조건,


인스타그램에 이미지와 내용을 풍성하게 올리기,


블로그 리뷰 포스팅, 당근마켓 광고의 장점을 알아본다.



배달시장도 프랜차이즈의 각축장이 된다.



곱떡치떡, 감성치킨, 청춘국물닭발, 봉명동내커피,


필라프에 빠지다 & 파스타 등 프랜차이즈를 소개한다.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은


배달시장의 현황을 소개하고,


배달전문점의 투자 수익률 높이기,


매출 늘리기, 마케팅에 대해 다룬다.



2019년 배달앱은 한국 외식시장의 53%를 차지하고 있으며


배달시장이 확대되는 이유를 생각해 본다.



배달창업 유형, 카테고리 별 배달시장 상황,


실패하는 배달전문점 창업자의 원인을 알아본다.



배달음식점 창업을 준비하기 전 알아야 할


창업비용, 매장 선정, 가격대별 아이템,


판매전략 등을 소개하고,



배달 앱의 효과적 사용, 직원 채용, 주방 시스템,


배달대행업체 선정 등을 알아본다.



배달창업은 차별화 마케팅을 해야 한다.



상권 분석, 로고와 썸네일, 메뉴 배치,


고객 리뷰, 맛집 랭킹, 리뷰 이벤트,


쿠폰 제공, 위생정보 등록 등을 안내한다.



가게 등록, 식약처 인증 가게는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온라인 홍보가 대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당근마켓 등


온라인 광고를 알아보고,



배달시장 프랜차이즈 업체를 소개한다.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을 통해


배달음식 전문점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영업전략을 생각해 보게 된다.




리드리드출판 에서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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