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 99퍼센트 성공을 보장하는 시크릿
이승윤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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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블로그 마케팅







책을 선택한 이유




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광고 문화다.



전단지 문화는 점차 사라져가고, SNS 광고가 늘어난다.


블로그는 효과적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는다.



효과적 블로그 마케팅을 알아보기 위해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을 선택한다.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은



제1법칙. 광고하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제2법칙. 매출 성장의 KEY, 말하듯이 써라


제3법칙. 하루 1시간만 일해도 돈 들어오는 팬덤 시스템을 구축하라


제4법칙. 블로그 상위 노출, 네이버를 잡아라


제5법칙. 근거 없는 카더라통신, 고정관념을 버려라


제6법칙. 시크릿 블로그 알고리즘, 의심하지마라



로 구성되었다.






제1법칙. 광고하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에서는



스타벅스는 체험 마케팅, 구매력 있는 매장 입지 선정의 강점이 있다.



1인 기업 마케팅은 경쟁사 벤치마킹과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쉽지 않다.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고 대체할 수 없는 나만의 콘셉트와 스토리,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니즈를 만족시키는 아이템,


수요자들이 구매할 만한 제품을 판매하는 시장성,



아이템을 이해하고 브랜드에 자부심을 가져야 하며,


고객을 사게 만드는 콘텐츠, 아이템 제시하기,


블로그를 활용한 감성 마케팅을 활용해야 한다.




제2법칙. 매출 성장의 KEY, 말하듯이 써라 



콘셉트 : 어떤 글을 작성할지 먼저 정해라 에서는



블로그의 운영 방향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할 것인지,


인플루언서가 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콘셉트 기획의 주제 선정에 대해 생각해 본다.




관점 :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라 에서는



대중이 공감하는 스토리는 차별성과 경쟁력이 있다.


잘 읽히고 이해하기 쉬운 글, 소통, 공감, 후킹이 필요하다.



테마를 정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스토리를 기획해야 한다.




소재 : 일단 맛집, 취미, 일상에서부터! 에서는



블로그는 무료 홍보가 가능한 필수 마케팅 도구다.



블로그는 많지만 좋은 글을 찾기 어렵다.


필력을 쌓으면서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어가야 한다.




주제 : 제목부터 정하고 써내려 가라 에서는



핵심 주제가 명확해야 한다.


1일 1포스팅은 블로그 활성화에 유리하다.



벤치마킹, 대표 키워드로 제목부터 만들어 본다.




분량 : 500자부터 글의 근육을 늘려라 에서는



글쓰기가 힘들다면 우선 500자까지 글쓰기를 연습하자.


생각을 자연스럽게 기술하면서 분량은 늘어난다.



스토리 라인을 만들면 스토리텔링 실력이 늘어난다.




재미 : 내 이야기 하듯 편하게 써라 에서는



1인 기업가, 소상공인은 경쟁력과 차별화 노력이 필요하다.



스토리를 전개 하면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과


차별화된 서비스,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




차별성 : 무작정 따라하면 안되는 이유 에서는



블로그 마케팅은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는 운영 정책과 알고리즘의 로직이 있다.


로직을 모르면 상위 노출, 저품질 공략이 불가능 하다.




제3법칙. 하루 1시간만 일해도 돈 들어오는 팬덤 시스템을 구축하라 에서는



스팸 계정을 블로그 이웃으로 추가해도 되는지,


댓글 관리를 통해 블로그 지수 활성화 하기,


스크랩, 댓글, 공감을 통한 소통하기,



사용자 키워드, 이웃 활성화, 성실한 포스팅 하기,


브랜드 목표를 정하고 로드맵 명확히 하기를 설명한다.




제4법칙. 블로그 상위 노출, 네이버를 잡아라 에서는



네이버는 키워드 검색 엔진 시스템이다.


제목, 본문, 태그에 키워드를 노출 시켜야 한다.



사용자 키워드 와 소비자 키워드,


빅데이터 검색 쿼리를 활용한 대표 키워드와


대표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 검색어 풀 반영하기,



검색 엔진 체크 포인트를 고려한 키워드 만들기,


꾸준한 포스팅을 통한 상위 노출하기


소통하는 진정성 있는 스토리로 상위 노출하기,



씨랭크 키워드, 씨랭크 블로그에 현혹되지 않기,


최적화 블로그와 인플루언서 블로그를 비교해 본다.




제5법칙. 근거 없는 카더라통신, 고정관념을 버려라 에서는



협찬, 기자단은 체험단 플랫폼 업체의 자료로 포스팅한다.


제공받은 원고 포스팅은 유사 문서로 저품질 제한에 걸리기 쉽다.



진정성을 담은 브랜드 마케팅 채널로 만들기,


글을 수정하면 정말 저품질에 걸리는지,


IP 사용이 저품질의 영향을 미치는지,


상위 노출되는 글자 수와 사진 수가 있는지,



네이버 로직의 변화에 민감해야 하는지,


블로그 지수와 체류 시간의 관계,


제목의 길이와 블로그 활성화의 관계에 대해 알아본다.




제6법칙. 시크릿 블로그 알고리즘, 의심하지마라 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전략과 기획의 중요성,


상위 노출 보다 감성 자극 스토리 만들기,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 구조 만들기,



진정성이 느껴지는 스토리텔링 만들기 위한


제목, 키워드 글의 콘셉트 만들기,


홍보가 아니라 자신의 이야기로 소통하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에서


상위 노출 가능한 공식블로그 운영하기,


필수가 된 온라인 마케팅, 위젯을 활용한 멀티마케팅을 소개한다.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은



광고가 아니라 고객의 감정에 호소할 것,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를 팬덤 시스템으로 구축하기,


알고리즘 이해를 통한 블로그 상위 노출,


블로그에 대한 잘못된 상식 바로잡기,


알고리즘에 적합한 블로그 만들기를 다룬다.




1인 기업 마케팅이 퍼스널 브랜딩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콘셉트와 스토리, 소비자가 만족하는 시장성 있는 아이템,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 감성 마케팅이 필요하다.



블로그의 운영 방향과 콘셉트 테마를 선정하고,


대중이 공감하는 콘텐츠 스토리를 기획해야 한다.




명확한 주제, 스토리 라인, 블로그 로직에 맞는


블로그 마케팅으로 팬덤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키워드 검색 엔진의 원리를 활용해 상위 노출해야 하며,



감성을 자극하는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과


자신의 이야기로 고객과 소통하는 콘셉트를 구축하고


위젯을 활용해 멀티마케팅 해야 한다.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은


네이버 운영 정책과 알고리즘의 로직에 근거한


블로그 운영과 상위 노출 요령을 소개하고,



저품질 블로그와 상위 노출 제한에 대한


잘못 알려진 상식에 대해 알아본다.




블로그는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수단으로 정착한다.



영세한 1인 기업, 소상공인에게 블로그는 자신을 알리는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다.



나만의 매력적 콘셉트와 아이템을 블로그 상위노출시켜


가망 고객을 유입시키고,


진정성이 느껴지는 스토리텔링으로 팬심을 확보하며,



신뢰를 쌓아가면서, 수익화로 발전하는 블로그 마케팅은


디지털 시대에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방법이다.



블로그의 중요성을 알아도 블로그 운영 방법을 모른다면


블로그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다.



블로그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면서


시장이 원하는 블로그가 되어야 한다.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은


블로그 콘셉트 기획과 글쓰기,


고객과 팬덤 구축,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알아보고,



블로그 운영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버리도록 하고


마케팅에 적합한 블로그 운영방법을 소개한다.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을 통해


마케팅 수단으로서 블로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효과적 블로그 운영 방법을 이해하게 된다.




미다스북스 에서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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