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 일 잘하는 사람의 9가지 생각법칙
전민아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직장인의 생각





책을 선택한 이유



임원은 직장인의 꿈이다.



뛰어난 업무능력, 리더십, 자기관리, 소통 능력 뿐 아니라


좋은 운도 작용해야 한다.



임원의 생각은 성공하는 직장인의 생각이다.



성공하는 직장생활의 마음가짐을 알아보기 위해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을 선택한다.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은



1장 당신의 미래는 일 잘하는 사람의 생각법칙에 달렸다


2장 생각법칙 ❶ 나는 반드시 모든 일에서 기본을 지킨다


3장 생각법칙 ❷ 나는 반드시 모든 일을 시작할 때 계획을 세운다


4장 생각법칙 ❸ 나의 비장의 무기는 디테일에 있다


5장 생각법칙 ❹ 나는 반드시 짧고 쉽게 말한다


6장 생각법칙 ❺ 나는 반드시 소통을 위해 신뢰를 형성한다


7장 생각법칙 ❻ 리더십, 책에서 배우지 말고 현장에서 배워라


8장 생각법칙 ❼ 나는 편할 때가 더 힘들다


9장 생각법칙 ❽ 철저한 자기관리 없이 프로가 될 수 없다


10장 생각법칙 ❾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일의 성공은 의미 없다



로 구성되었다.






1장 당신의 미래는 일 잘하는 사람의 생각법칙에 달렸다 에서는




상사가 원하는 부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책임의식이 강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일을 대하는 생각의 차이다.


생각의 차이가 태도와 행동으로 이어져 성과로 나타난다.



생각은 사람이다. 나의 모습은 생각의 결과다.



직장인의 목표는 임원이다.



임원은 회사에서 대우받고 인정받으면서


자존심과 자신의 가치가 상승한다.



임원은 일 잘하는 고수다.



임원이 되기 위해서는 생각 법칙을 알아야 한다.





2장 생각법칙 ❶ 나는 반드시 모든 일에서 기본을 지킨다 에서는



직장생활 동안 크고 작은 위기들이 몰려온다.



말단직원에서 임원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꾸준히 성실한 직장 생활을 하면서


전문가로 인정받아야 한다.



직장생활의 목표는 일의 프로가 되어야 한다.



인정받고 오랫동안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실력과 경험을 쌓는 것이 우선이다.



직장인이 아니라 직업인의 마인드가 필요하다.



노동의 대가로 월급을 받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경험하는 성장의 장으로 삼아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으로 자신의 가치를 올려야 하며,


평판을 손상시키는 경솔한 행동과 도덕적 실수에 주의해야 한다.





3장 생각법칙 ❷ 나는 반드시 모든 일을 시작할 때 계획을 세운다 에서는



일 잘하는 사람들은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정시 퇴근 후에는 자기 시간을 보낸다.



명확하고 구체적 업무 계획, 업무 집중시간 활용,


우선순위에 따른 일 처리, 시간 낭비 줄이기를 위해,



자신만의 업무 리츄얼을 만들어야 한다.





4장 생각법칙 ❸ 나의 비장의 무기는 디테일에 있다 에서는



작은 일도 소홀하지 않고 실수 없이 처리하는 것이 기본이다.


작은 일을 잘해야 큰 일을 잘할 수 있다.



티는 안 나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업무가 있다.



일 잘하는 사람들도 사소한 일을 하지만


사소한 일을 가볍게 지나치지 않는다.



사소한 일을 하는 태도는 일에 대한 태도를 알 수 있다.


디테일을 강하게 하는 To do list를 소개한다.





5장 생각법칙 ❹ 나는 반드시 짧고 쉽게 말한다 에서는



MZ 세대는 전화 통화 조차 두려워 하지만


대면 커뮤니케이션으로 감정을 교류해야 한다.



전화 통화의 두려움을 줄이는 방법,


소통을 잘하기 위한 짧고 쉽게 말하기,


회의에서 자기 의견을 전달하기를 말한다.





6장 생각법칙 ❺ 나는 반드시 소통을 위해 신뢰를 형성한다 에서는



직장 스트레스는 인간관계 때문이다.



감정을 잘 이해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하는


고난도의 스킬이 필요하다.




사내 인맥 만들기, 또라이 대처하기,


상처 주는 말에 둔감해지기,


평판 조회의 무서움을 이야기 한다.





7장 생각법칙 ❻ 리더십, 책에서 배우지 말고 현장에서 배워라 에서는



일 잘하는 사람은 훌룡한 리더십을 갖는다.



전문 분야에 대한 출중한 실력, 말과 행동의 일치,


비전과 목표 제시, 적재적소에 직원 배치,


업무 위임으로 부하를 성장시킨다.



상사와 부하의 적당한 거리, 상사의 인사고과,


스페셜리스트와 제너럴리스트의 선택에 대해 말한다.





8장 생각법칙 ❼ 나는 편할 때가 더 힘들다 에서는




MZ 세대는 자신의 만족감과 성장을 최우선 하면서


회사 소속감이 없어 이직을 쉽게 결정한다.



직장이 아니라 직장 커리어에 승부를 걸어야 하고


성장의 기회가 주어지면 직장을 떠나야 한다.



매너리즘에서 벗어나기, 위기를 돌파하기,


이직 준비에 대해 이야기 한다.





9장 생각법칙 ❽ 철저한 자기관리 없이 프로가 될 수 없다 에서는



평생 학습 시대다.


배움의 본질은 배우고 알아가는 즐거움이다.



독서의 힘, 직장인의 영어 실력 높이기,


일요일 오전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운동으로 자기관리해야 함을 말한다.




10장 생각법칙 ❾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일의 성공은 의미 없다 에서는



직장생활의 고단함을 견뎌내려면 인생이 즐거워야 한다.



즐거운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 가정의 소중함,


스트레스 관리, 비교의 위험성을 이야기 한다.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은


직장인의 꿈 임원이 되거나,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져야 할 9가지의 마음자세를 안내한다.




일의 기본 지키기, 계획 세운기, 디테일 중시,


말의 기술, 직장에서 소통하기, 리더십 기르기,


매너리즘 벗어나기, 철저한 자기관리,


행복한 삶을 살기에 대해 생각해 본다.




프로와 아마추어는 일을 대하는 생각이 다르다.



직장생활에서 실력과 경험을 쌓아가면서


일의 프로가 되는 직업인의 마인드가 필요하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 리츄얼 만들기,


디테일을 강하게 하는 To do list,


감정을 교류하는 대면 커뮤니케이션 익히기,



직장 내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를 줄여 나가며,


상사로서 훌룡한 리더십을 갖추어야 하고,



직장에 안주하지 말고 매너리즘에서 벗어나고


철저한 자기관리, 행복한 인생을 살아야 함을 말한다.



출발 지점은 같아도 방향이 다르면


도착점은 전혀 달라진다.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직장인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는


직장 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한 생각을 이야기 한다.



일의 기본을 소홀히 여기지 않고


소통의 커뮤니케이션을 구사하면서


직장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성장시키고



직업인으로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은


직장인으로 성공하기 위한 기본자세라는 생각이 든다.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은


직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지침을 제공한다.



바이북스 와 북유럽 서평단에서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전민아


#북유럽


#네이버독서카페


#서평


#서평단


#서평단모집


#서평단신청


#서평이벤트


#서평카페


#바이북스


#상위1가되는직장인의생각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