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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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책쓰기







책을 선택한 이유



퍼스널 브랜딩은 나를 차별화 하여 알리는 것이다.



책쓰기를 통한 자기 홍보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를 선택한다.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는



1장 판의 이동 시대, 당신은 누구로 브랜딩 되어 있는가


2장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8단계


3장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를 무기로 활용하는 법



으로 구성되었다.






1장 판의 이동 시대, 당신은 누구로 브랜딩 되어 있는가 에서는



명함으로 나를 소개하는 시대는 지났다.


SNS, 유튜브가 전문가를 알린다.




퍼스널 브랜딩은 본질을 다루는 콘셉팅이다.



고객은 욕구에 대한 문제해결을 사기 원하므로


문제해결력을 책으로 출간해야 한다.




라포 형성을 통한 충성고객 만들기가 어려워진


언택트 시대야 말로 콘택트가 필요하다.



콘택트 하기 위해서는 나를 콘택트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책쓰기는 비즈니스에서 나를 검증하도록 하는


강력한 무기다.





2장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8단계



0단계: 출판 프로세스 파악하기 에서는


플래닝, 라이팅, 퍼블리싱, 마케팅의


출판 과정을 소개한다.



1단계: 착상 무기가 되는 글감 찾기 에서는


나의 강점과 무기 찾기, 메시지 담기를 말한다.



2단계: 구상 시장조사와 분석 에서는


예상 고객 정의하기, 독자가 얻는 이익,


경쟁자, 경쟁도서 분석, 차별화를 말한다.



3단계: 구성1 콘셉트와 콘텐츠 찾기 에서는


고개의 원츠 찾기, 콘텐츠 찾기, 차례 정하기를 말한다.



4단계: 구성2 팔리는 제목과 표지디자인 에서는


제목의 중요성, 제목 붙이는 요령,


시선을 끄는 표지디자인, 머리말 쓰기를 말한다.



5단계: 집필1 책쓰기의 기본기 익히기 에서는


샘플 북은 롤모델이다. 메시지 분석, 문체, 편집 형식,


첫 장에 진정성 담기, 메시지 담기, 고객의 원츠 파악,


장르와 형식을 이해하기, A4용지 두 장을 꾸준히 쓰기를 말한다.




6단계: 집필2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책쓰기 에서는


자료 수집과 정리,신문과 잡지 활용, 자료를 활용하기,


책쓰는 시간, 장소와 환경 정하기, 마인드컨트롤,


진실한 메시지의 힘, 베스트셀러의 조건을 말한다.




7단계: 출판사 피칭 무기의 완성은 ‘기획 출판’ 에서는


저자와 출판사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야 한다.


출판 계약, 원고 매수, 비주얼 자료 준비,


출판사 선택에 대해 말한다.




8단계: 홍보·마케팅 어떻게 브랜딩 할 것인가 에서는


가능성 있는 책은 출고 후 2주에서 1개월 안에


고객 반응을 일으킨다.



저자는 책을 알리기 위해 모든 수단을 활용하고


책을 통해서 자신을 세일즈 해야 한다.



온라인 카페와 블로그 활용, 온오프라인 무료 강의,


신문사에 기삿거리 제공하기, 노출의 중요성,


잘 파는 책의 조건을 말한다.




3장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를 무기로 활용하는 법 에서는



책쓰기의 목적은 저자의 퍼스널 브랜딩이다.


시장 트랜드를 예측하고 이슈를 찾아야 한다.



유튜브, 블로그, 산업 투자 보고서 모니터링,


광고 카피 공부하기를 말한다.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고지할 것인지,


나를 인식하는 키워드 만들기,


방문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



사람을 움직이는 심리적 요인 활용하기,


다작을 통한 양질 전환에 대해 말한다.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책쓰기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단계별 책 쓰기, 이슈 찾기, 책쓰기로 나를 알리기를


이야기 한다.



책은 고객과의 콘택트, 검증 도구로 쓰이며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유용한 도구다.



출판 프로세스, 글감 찾기, 시장조사와 분석,


콘셉트와 콘텐츠 찾기, 제목과 표지디자인,


샘플 북 활용하기, 베스트셀러의 조건,



출판사 선택, 홍보·마케팅 등


출판과 관련된 전반적 사항을 살펴본다.



시장 트랜드를 예측하고 이슈를 찾는 요령,


고객에게 고지하기, 자신 만의 단어로 인식하기,


고객 사후관리 등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 수단으로 책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나를 세상에 알리는 것이다.



좋은 책을 쓰면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책은 나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수단이다.



책을 쓰기는 결코 쉽지 않지만,


어렵게 쓴 책도 독자의 선택을 받기 어렵다.



시대의 트렌드와 고객의 원츠를 이해하고


매력적인 표지와 제목으로 포장하고


적극적 홍보로 노출시켜야 하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은


책을 쓰는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고


책 쓰기를 기획하고 집필하면서


고려해야 할 점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힘들게 쓴 좋은 책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으면


퍼스널 브랜딩에 활용하기 어렵다.



책을 쓰고, 출간된 책을 마케팅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미리 이해함으로써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효과적인 책쓰기 방법을


생각해 보게 된다.




라온북 과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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