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 잘나가는 1인 기업의 숨겨진 부의 비밀
메이랩(조윤화) 지음 / 드림셀러 / 202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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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 브랜딩의 기술





책을 선택한 이유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분하는 표시를 의미한다.



퍼스널 브랜드라고 불릴 정도로


기업의 전유물이던 브랜드가 대중화되고 있다.



브랜드 구축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선택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은



1장 왜 나만의 브랜드가 있어야 할까?


2장 나만의 브랜드를 준비하다


3장 상상할 것이 많은 브랜드


4장 작을수록 필요한 커다란 브랜딩


5장 잘 팔리는 브랜드 만들기


6장 브랜드를 파세요



로 구성되었다.





1장 왜 나만의 브랜드가 있어야 할까? 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노동의 중요성이 줄어든다.


시대 변화에 대한 해법으로 1인 기업이 부상한다.



1인 기업은 자신을 브랜딩해야 한다.


브랜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기도 성장해야 한다.





2장 나만의 브랜드를 준비하다 에서는



주말에 아들을 위해 샌드위치를 준비한다.


샌드위치는 간단하면서도 빨리, 잘 만들 수 있다.



사업은 처음이지만 샌드위치라는 아이템으로


가게를 차려야 겠다고 결심한다.



첫 사업 메이랩 브랜딩 과정을 소개한다.




직장에 다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샌드위치 자판기를 만들었고,


소비자들의 호응에 자신을 얻는다.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브랜드가 고객에게 선사해야 할 고객 경험을


이야기 한다.




브랜딩이 잘 된 브랜드는


인지도를 높이고 차별성을 주어,


사용자가 특별한 자부심을 느끼게 한다.



브랜드 송, 브랜드 마스코트 사례,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감 스토리,


비주얼로 시선을 잡기, 차별화 등


브랜딩 전략을 소개한다.






3장 상상할 것이 많은 브랜드 에서는




빛채공감 은 영양과 함께 입맛도 챙기는


즐거운 다이어트를 지향한다.



경쟁 업체를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기,


상표등록 거절사유, 네이밍의 요령


센스있고 기발한 네이밍 만들기,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서,


내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기를 이야기 한다




케이터링닷컴의 탄생 스토리를 소개하며,


내가 잘하면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찾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한다.



소규모 기업의 브랜드 홍보 전략,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적극적 행동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것은


의외의 구석에서 나옴을 말한다.





4장 작을수록 필요한 커다란 브랜딩 에서는




프렌치토스트와 핫도그의 장점을 결합하고


먹기 편리하도록 만든 프렌치도그,



판매량을 통제하는 희소성의 발상으로


단순하게 기본기에 집중하는 백줄김밥


브랜딩 사례를 소개하고,



익숙함을 버리고 변화에 도전하면서


자신만의 특화된 영역을 찾아가기,


유일하고 눈길을 끄는 발상에 도전하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역을 확장하고


개선하면서 발전해야 함을 이야기 한다.





5장 잘 팔리는 브랜드 만들기 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의 정점에서 케이터링박스를 론칭한다.



SNS 홍보, 거리두기로 대형 행사가 어려워지면서


케이터링은 특수를 누린다.



트렌드 주기가 빨라지면서 유행을 덜 타는 업종,


유행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해 진다.


변수에 대처하는 플랜B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




샌드위치와 함께 파는 수제 요거트 수요가 늘자


브랜딩을 결심하고 그릭왕자를 론칭한다.



고객이 갖는 이점을 알려주는 브랜드,


빠르고 효과적으로 브랜드 알리는 방법을 설명한다.





6장 브랜드를 파세요 에서는




브랜드와 상표등록은 가장 먼저해야 한다.



상표를 빼앗기지 않는 기능도 있지만


브랜드를 책임지고 성장시키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소비자의 신뢰와


소비자의 마음을 선점하는 캠페인을 말한다.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고 극복하는 스토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성공적인 브랜딩의


기술임을 말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은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말하고,


샌드위치 브랜드 등 론칭 사례를 소개하면서,


자신만의 브랜딩 기술을 소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브랜딩 해야 한다.



부업으로 시작한 샌드위치 자판기 사업으로


브랜딩의 세계에 뛰어든다.



브랜드는 인지도를 높이고 차별성을 주어,


고객에게 경험과 자부심을 선사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은


브랜딩과 네이밍 전략, 소비자의 욕구 찾기,


브랜드 홍보 전략, 브랜드 확장하기,


유연한 상황 대처, 브랜드 가치 높이기에 대해


생각해 본다.



실제 브랜드 론칭 경험을 소개하므로,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 진행 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고민하게 되는지 살펴보는 것도


흥미롭다.




SNS 전성시대가 도래하며 이미지 중요성이 커지고


브랜드의 가치는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나를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로 각인시키는


브랜딩 기술은 모두가 익혀야 할 기법이다.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 을 통해


자신의 장점을 차별화하고, 숨겨진 욕구를 발견하면서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을 생각해 보게 된다.




드림셀러 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딩"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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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움직이는브랜딩 #조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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